80~90년대 컴퓨터나 인터넷이 보급화되기 전에는 남자들의 만남의 장소이자 여럿이 모여 겜뺑이(팀전)를 치며 허겁지겁 먹었던 짜장면, 담배연기 자욱했던 당구장을 모두들 기억하실 겁니다.

90년대 후반이후 PC방과 DVD방, 커피전문점 등에 그자리를 내주며 사향길에 접어들었던 당구장의 인기가 다시 한창입니다.
지인들과 저렴한 비용으로 당구를 즐기거나, 회식자리 후 편을 갈라 2차내기를 하는 등 식당이나 술집주변에 당구장은 주변 위락,유흥,식당가와 공생하며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아마도 학창시절,군시절 젊은 20~30대의 추억이
복고풍의 바람을 타고 유행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아무곳에나 당구장을 창업한다고 성공하는 것은 아니겠지요~~
당구장창업 성공의 필요충분조건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개인적인 견해입니다)
1.주인이 직접 운영하라!!
다른업종에 비해 비교적 적은 창업비용과 인테리이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한 당구장 지출의 대부분은 인건비입니다.
바쁜 저녁시간에 파트타임으로 아르바이트(이쁜 여대생이면 금상첨화)를 고용하는 것을 제외한다면 주인이 직접 운영해야 주머니가 두둑해질겁니다.
2.호프,주점,노래방,음식점 등 유흥위락시설 주변에 잘보이는 곳에 자리를 잡아라.
배가 든든하고 술이 한잔 들어가면 쉽게 찾는 곳이 당구장이다. 그런곳을 잡아라!!
3.단골 직장인을 노려라!!
점심시간이나 막간의 휴식시간을 이용해 방문할 수 있도록 직장인 인맥쌓기에 정성을 들여라. 손님이 다른 손님을 다른 손님이 또다른 손님을 소개할 수 있도록 직장인*오피스텔 주고객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4.단골로 거래하는생맥주집,치킨집,중국집,족발집,보쌈집을 확보해 당구를 즐기며 신속하게 먹을수 있도록 연결해줘라.
쇼파나 테이블을 2세트 정도 비치해두면 여기서 식사, 간식, 간단한 술이 모두
해결가능합니다. 당구장에서 술과 안주판매가 가능하면 이게 대박인데.....그것은 불법이라고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혼자서 당구장을 찾는 손님을 잡아라. 직장문제나 여러사정으로 당구를 즐기고 싶어도 함께할 사람이 없는 손님이 정말 많습니다.
단골손님 또는 주인과 언제든 방문하면 당구를 즐길수 있다는 점을 심어줘라.
6.당구대와 큐관리, 유쾌한 손님맞이는 기본중의 기본이다.
커피한잔, 건강음료 한잔을 건네더라도 싸구려는 쓰지마라. 주고도 욕먹는다.

나주혁신도시 당구장하기 최적의 위치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당구장창업을
원하신다면 먼저 연락주세요^^(71평 당구장,116평 당구장,160평 당구장 가능함)
010-8697-35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