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방울들
 
 
 
카페 게시글
우리들의 이야기 스크랩 라틴 아메리칸댄스의 용어풀이... 취미 모음방/국제댄스스포츠교육연구소
금한차 추천 0 조회 144 15.12.23 16:14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라틴 아메리칸댄스의 용어풀이| .. .. .. .. .. 취미 모음방          

리듬| ISTD 공부방 : http://cafe.daum.net/dmoa : 국제댄스스포츠교육연구소

 ♥국제*지킴이♬♥ : http://cafe.daum.net/dmoa   Samba Bounce (삼바 바운스| ISTD 공부방

 

 

5. 리듬| ISTD 공부방   감독 조회 4 |추천 0 | 2004.02.03. 02:26

 

5. 리듬


삼바는 대조적인 리듬의 춤이다. 즉, 다양한 리듬이 있는 춤이다.



No

카운터

박자길이

다르게 하는 카운터

사용되는 휘겨의 예

1

1, 2

1. 1

S S

Basic Movements

2

1 a 2

3/4. 1/4. 1

S a S

Whisks

3

1 a 2 a 1 a 2

3/4.1/4.3/4. 1/4. 3/4. 1/4. 1

S a S a S a S

Voltas

4

1. 2. 3

3/4. 1/2. 3/4.

없음

Rolling off the Arms 등

5

S Q Q

1. 1/2. 1/2.

1 2&

Closed Rocks 등

6

S Q Q Q Q Q Q

1. 1/2. 1/2.1/2

1/2. 1/2. 1/2.

1 2& 1& 2&

Corta Jaca

7

Q Q S

1/2. 1/2. 1.

1& 2

Samba Locks

또는 Argentine Crosses

8

S S Q Q S

1. 1. 1/2. 1/2. 1.

1 2 1& 2

Plait

교과 과정에는 아래의 리듬이 사용된다.

 

? 주의할 것은 “ Q ' 리듬에서는 바운스를 하지 않는다.

 

 

42. 16. Samba Bounce (삼바 바운스| ISTD 공부방
감독 조회 17 |추천 0 | 2004.02.03. 02:19
16. Samba Bounce (삼바 바운스)

Samba 특유의 전형적인 바운스 액션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박자의 전반부 1/2 박자에서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후반부 1/2 박자에서 무릎을 살짝 펴 주는 것이다.

Samba 음악은 1 소절이 2 박자이며, 1 소절에 2 번의 완전한 바운스 액션이 있다.

기본적인 바운스는 무릎, 발목 그리고 체중의 대부분을 지지하는 다리의 안쪽 스텝으로 만들어 진다.
이것은 높낮이를 고르게 하고 잔잔하게 규칙적으로 해야 하며, 결코 과장되어서는 안 된다.

바운스는 휘겨의 타이밍에서 “ Q '이 있는 곳에는 사용하지 않는다.
(예외는 Cruzados Walks 와 Cruzados Locks 이다.)

바운스 액션은 카운터가 “ 1 a 2 '(음악의 1 소절에 3보)인 모든 휘겨에서 사용된다.

 

 

 

라틴 아메리칸댄스의 용어풀이| .. .. .. .. .. 취미 모음방
무소접 조회 14 |추천 0 | 2011.01.21. 09:21

 

산길따라 꽃길따라  라틴 아메리칸댄스의 용어풀이

 

*-POSITION(포지션)===1)위치. 장소. 2)처지, 입장.

*-HOLD(홀드)===(손에) 갖고 있다. 유지하다. 잡는다. 붙들다.

*-CLOSE(클로우즈)===(눈)을 감다. (문. 가게. 따위를) 닫다. 접다.

*-CLOSE(클로우스)===(시간적. 거리적) 가까운. 접근한. 밀접한.

*-CROSS(크로스)===십자형. 가로질러.

*-CLOSED(클로즈드)===닫힌. 밀폐한.

 

*-FACING(페이싱)===면함. 향함.

*-BACKING(백킹)===배면. 등뒤로 향함.

*-POINTING(포인팅)===가리킴. 몸과 발의 위치가 다를 때.

*-PROMENADE(프롬나드)===산보. 산책(연인끼리 팔장을 끼고). 행렬 행진.

 

*-COUNT(카운트)===계산대. 판매대. 숫자를 세다.

*-COUNTER(카운터)===반대. 계산하는 사람.

*-CONTRA(콘트라)===(… …)에 (반)대하여. (즉), 반동운동.

 

*-SHADOW(새도우)===그림자. 투명. 그늘. 어둠.

*-ALIGNMENT(얼라인먼트)===(방향정렬) 일직선으로 함. 정렬. 정돈.

*-AMOUNT(어마운트)===(… …)에 이르다. 총계(… …)에 달하다. 량. (숫자)

*-FLAT(플렛)===평평한. 납작한. 펼친.

*-CONTRARY(콘트라리)===반대의. 반대방향의.

 

*-MOVEMENT(무브먼트)===움직임. 동작.

*-BASIC(베이직)===기초적인.

*-NORMAL(노르말)===정상의. 표준적인.

*-FAN(팬)====부채. 선풍기날개. 펴다. 부채꼴모양.

*-HOCKEY(하기)===아이스하키.

*-STICK(스틱)===막대기. 단장.

 

*-PROGRESSIVE(프로그레시브)===진행하는. 진보적인.

*-CUCARACHA(쿠카라차)===멕시코의 춤. 노래.

*-SPOT(스포트)===점. 반점.

*-REVERSE(리버스)===거꾸로 가다. 반대로 가다. 댄스에서는 왼쪽을 뜻함.

*-NATURAL(내츄럴)===천연적인. 자연적인. 바른 것. 댄스에서는 오른쪽.

*-TOP(탑)===정상. 꼭대기.

*-ALTERNATIVE(올터나티브)===(때로는 셋 이상에서) 하나를 선택여지.

 

*-SLIDING(슬라이딩)===미끄러짐. 활주.

*-DOOR(도어)===문. 창문.

*-SLIDING DOOR(슬라이딩 도어)===미닫이 문.

*-FENCING(펜싱)====검술. 펜싱.

*-ROPE(로프)====새끼. 밧줄. 올가미.

 

*-SPINNING(스핀닝)===방적. 즉, 꼬아 짜는 것(밧줄을 꼬아서 돌리다)

*-WHIP(휩)===채찍질 하다. 휘저어 거품이 일게 하다. 즉, 자이브에서 링크를 하 고 나서 오른발을 왼발의 뒤로 교차하여 도는 동작.

*-WINDMILL(윈드밀)===풍차.

 

*-SPANISH ARMS(스페니쉬 암즈)===스페인식의 팔 모양.

*-SIMPLE SPIN(심플 스핀)===간단한 스핀. 쉬운. 단순한.(아메리칸 스핀은 한발로 돌지만 심플 스핀은 양발로 도는 스핀)

*-CHICKEN WALK(치킨 웍)===닭 걸음.

*-CURLY(컬리)===오그라든. 곱슬머리. 소용돌이의 모양.

 

*-CURLY WHIP(컬리 휩)===자이브의 휩은 남자의 오른발이 왼발의 뒤로 교차하나,컬리 휩은 클로우즈 홀드에서 남자의 왼발이 앞으로 스텝하고 오른발은 제자리에 스텝 한 뒤 3a4에서 오른쪽을 돌면서 여자를 왼쪽으로 3/4회전을 시키고 난 뒤 다시 휩 동작을 하는피겨.

*-SWIVEL(스위블)===돌다. 선회하다. 회전 고리.

*-TOE HEEL SWIVELS(토 힐 스위블)===양발의 발끝과 발뒷꿈치로 마룻바닥을 비트는 동작.

 

*-FLICK(후릭크)===매. 채찍 따위로...찰삭(탁) 때리기. 가볍게 튀기기.

*-BREAK(브레이크)===깨트리다. 부수다. 자르다. 꺽다. 중단하다. 멈추다.

*-FLICKS INTO BREAK(플릭스 인투 브레이크)===자이브에서 남녀가 스퀘어 된 상태에서 양발을 어크로스(across) 하여 번가라 찬 뒤에 남자는 오른발. 여자는 왼발을 PP로 전진하여 123의 3/4까지 멈춘 뒤에 「a」에서 왼발을 밝고 4에서 오른발을 스텝 하는 피겨.

 

*-RUMBA(룸바)===룸바는 쿠바의 민속무용으로서 구식의 스퀘어 룸바(square rumba)

와 신식의 큐반 룸바(cuban rumba) 가 있다. 스퀘어 룸바는 일반사교용으로 사용하며, 큐반 룸바는 영국에서 개량한 인터내셔날 스타일이다. 이 룸바의 특징은 힙 무브먼트가 특징이며, 특이한 운동은 체중을 주고 있는 다리 쪽으로 힙을 움직이는 힙 무브먼트(hip movement)이다.

 

*-MAMBO(맘보)===맘보는 1943년에 쿠바의 최대의 오케스타 카시오 데 브라야의 피아니스트 겸, 지휘자로 활약한 페레스 프레도(palace prado) 가 종래의 룸바 음악의 느린 음악에 관악기들의 강한 리듬을 겯드린 새로운 음악을 창작하여 만든 음악이 맘보이다. 룸바 보다 다소 빠른 템포에 QQS의 카운트로서 남녀가 떨어져서 자유 분망하게 추는 것이 맘보이다.

 

*-VOLTA(볼타)===포루투칼어로서 회전의 뜻. (돌다)

*-ELEVATION(엘리베이션)===올리기. 높이기. 높이. 고도.

*-TWIST(트위스트)===비틀다. 비틀어 돌리다. 담배꽁초를 바닥에 비빈다.

*-MAYPOLE(메이폴)===5월의 축제날 꽃이나 리본으로 장식된 기둥의 중앙에 모여 기둥의 주의를 둘러서서 춤추는 5월1일의 제전.

 

*-ROCK(락)===흔들림. 진동. 반동.

*-ROUND ABOUT(라운드 어바우트)===돌아가는 길이나, 원회 하는 것.

*-PLAIT(플레이트)===주름. 변발. 엮은 밀집, 땋은 끈. 땋다. 엮다.

*-SOLO(솔로)===혼자 하는 독창. (독주)의 단독의.

*-P.P(피.피)===프롬나드 포지션(Promenade Position) 의 약자.

*-C.P.P(씨.피.피)===카운터 프롬나드 포지션(Counter Promenade Position) 의 약자

 

*-FOOT CHANGE(풋 체인지)===발을 바꾸는 것.

*-SHADOW BOTA FOGOS(새도우 보타 호고스)===남녀가 같은 방향으로 보타호고를 한다는 뜻.

*-ROLLING OFF THE ARM(롤링 오프 디 암)===팔로서 굴러간다는 뜻.

*-NATURAL ROLL(내츄럴 롤)===오른쪽으로 굴러가는 것(공, 바퀴가 굴러간다)

*-CIRCULAR VOLTA(써큘러 볼타)===원형의 볼타.

*-THROWAWAY(드로우어웨이)===던지다. 내 보내다.

 

*-FALLAWAY THROWAWAY(폴어웨이 드로우어웨이)===자이브의 폴어웨이 락에서 여자를 남자의 앞으로 나가도록 하는 것.

*-JIVE(자이브)===스윙(swing) 음악에 맞추어 추는 열광적인 춤. 선정적인 미국에서 째즈(jazz) 음악에 맞추어 추는 원 스텝(one step) 의 지터벅(jitter bug) 을 영국에서 샤세(chasse) 또는 트리플 스텝(triple step) 으로 개량하여 만든 춤.

 

*-LINK(링크)===사슬의 고리. 연결하는 고리 연결하다. 탱고에서는 스퀘어에서 P.P로, P.P에서 스퀘어가 되도록 하는 연결 역활에서 사용하는 용어이며, 자이브에서는 오픈 페이싱 포지션에서 클로우즈 포지션으로 연결할 때, 사용하는 용어, 이때는 12,3a4까지만 스텝을 밝는다.

*-LINK ROCK(링크 락)===자이브에서 오픈 페이싱 포지션 상태에서 클로즈드 페이싱 포지션으로 하고,「12, 3a4, 3a4」로 카운트 하면서 폴어웨이 락 까지 하는 피겨.

*-CHANGE OF PLACE(체인지 오브 플레이스)===자리(장소) 를 바꾸는 것.

 

*-BEHIND BACK(비하인드 백)===뒤로(뒤에)

*-AMERICAN SPIN(아메리칸 스핀)===미국식 스핀(한 발로 도는 스핀)

*-CAPE(케이프)===어깨 망토. 소매 없는 외투.

*-BANDERILLAS(벤데리라스)===스페인어로서 벤데리리라스 라고도 함, 식체가 진한 기를 단 작은 창을 양손으로 들고 투우사가 소의 등에 찌르는 동작을 묘사함.

*-GRAND CIRCLE(그랜드 써클)===큰, 원. 원형.

 

*-TELEMARK(텔레마크)===꼴짝이. 스키의 회전의 기법. 노르웨이의 지명.

*-FALLAWAY(폴어웨이)===떨어지다. 댄스에서는 남녀가 P.P상태에서 뒤로 후퇴하는 피겨.

*-COUP DE PIQUE(쿠우 데 피크)===프랑스어로서 찔러 들어가는 동작, 영어의 직역은 스트라이크 오브 스피어(straik of spear) 로서 기마사가 창을 찌르는 것

*-FREGOLINA(후레고리나)===스페인어로서 접시 닦는 소녀라는 뜻.

 

*-LA PASSE(라 파세)===양 쪽의 뚝 이라는 뜻.

*-SYNCOPATED(싱코페티드)===나누다. 중략하다. 즉, 앞의 길이의 절반을 뜻함, 즉, 1박자의 1/2박자를 나누는 것을 말함.

*-SEPARATION(세파레이션)===이탈. 분리. 간격. 독립.

 

*-SAMBA(삼바)===브라질의 민속무용. 내용적으로는 아프리카 원주민의 특유한 바운스(bounce) 와 전,후의 힙 무브먼트(hip movement)를 가진 피겨(figure) 와 내츄럴 롤(natural roll) 이나, 리버스(reverse roll) 이나, 플레이트(plait) 등의 매끈한 무브먼트를 가진 분명한 이질의 두 댄스가 플랜트(plant) 된 유니크(unique) 한 구성으로 되어있는 것이 삼바이다. 그것은 최초의 식민자로 된 포르투칼인과 계속 남구라파의 이민자들의 춤이 후자의 것이 되고 그 옛날 노예로서 수입된 아프리카 토인들의 거치른 바운스의 피겨가 전자의 것이다. 삼바의 어원은 흑인, 여자란 잠바(zamba) 가 모체다.

 

*-BOTA FOGO(보타 호고)===포르투칼어로서 BOTA는 영어의 부츠(boot) 인 반장화, FOGO는 화이어(fire) 인 (불)임 즉, 반장화를 신은 댄스가 불같이 열렬히 추는 춤을 추는 것을 뜻함.

*-CORTA JACA(코르타 자카)===포루투칼어로서 CORTA는 TANGO의 백 코르테(back corte) 등과 같은 것으로서 코르테(corta) 는 영어의 CUT를 의미하고, JACA는 빵나무의 열매로서 빵을 짜르는 것 같은 동작을 묘사함.

 

*-ADVANCED(어드밴스드)===발전한. 진보한. 앞으로 나온.

*-AIDA(아이다)===오페라에서 인사하고 뒤로 물러서는 동작.

*-SPIN(스핀)===잦다. (팽이 등을) 돌리다. 회전.

*-TRAVELLING(트래블링)===이동하는. 여행의.

*-CRISS CROSS(크리스 크로스)===열십자(+). 십자형의 교차.

 

*-VARIATION(바레이션)===변화. 변화의 양. 변형물. (음악) 변주곡.

*-FIGURE(피겨)===모양. 형태.

*-POPULAR(파플러)===대중적. 인기 있는. 유행. 서민적.

*-ASSOCIATE(에소시에이트)===가입시키다. 결합시키다. 연합. 교재하다.

*-MEMBER(멤버)===회원. 정회원.

*-FELLOW(펠로우)===동업자. 명예회원. 특별회원.

 

*-CROSSE(크로스)===(LACROSSE / 라크로스) 용의 라켓. 하키기구의 비슷한 일종.

*-STATIONARY(스테이션나리)===정지된. 움직이지 않는.

*-POINT(포인트)===가리키다. 점. 뾰족한. 끝, 눈금. 지점.

*-RONDE(론데)===얹혀서 움직이다. 말을 타고가다. 겹치다. 둘레를 돌리다.

*-ACTION(액션)===동작. 작용. 행동. 조치. 연기. 시작.

*-CHECK(체크)===저지. 억제. 정지. 점검.

*-SPIRAL(스파이럴)===나사모양의. 소용돌이. 나선.

 

*-PASO DOBLE(파소 도블레)===스페인어로서 PASO는 영어의 스텝 STEP을 뜻하고 DOBLE는 영어의 더블(double)을 의미 한다. 즉. 투 스텝(two step) 이란 뜻.

*-SQUARE(스퀘어)===정사각형. 사각의 겉면. (바둑판의) 광장 직각자.

*-SUR PLACE(슐 플레이스)===SUR은 프랑스어로서 영어의 on이며, 플레이스는 장소 또는 자리라는 뜻. 즉, 영어의 - 인 플레이스(in place) 또는 on 플레이스로서 그 자리(제자리) 라는 뜻.

*-APPEL(에펠)===프랑스어로서 호출하는 것. 전화의 호출이나 사람의 주의를 끌어 당기는 소리. 또는 동작의 의미.

 

*-DE PLACEMENT(디 플라스먼트)===프랑스어로서 이동하는 것. 방향을 바꾸는 것.

*-ECART(에카르트)===프랑스어로서 피하는 것. 떨어지는 것. 달려드는 소를 피하는 것.

*-HUIT(유이트)===프랑스어로서 영어의 EIGHT(에이트 : 8)라는 뜻이며, 8을 묘사하는 동작. 여성은 이 경우 케이프(cape) 를 상징하는 것이지 결코 소를 묘사하는 것은 아님.

 

상기 용어풀이는 영어의 한국어로 표기법이 다소 발음의 차이가 있으므로 참작 하시기 바랍니다. 

 

산길따라 꽃길따라 산길따라 꽃길따라 카페

 

 

 

 

 

 

탱고의 박자 무소접 11.01.26
룸바 기본 용어 무소접 11.01.23
라틴 아메리칸댄스의 용어풀이 무소접 11.01.21
룸바란 무소접 11.01.19
탱고 음악 무소접 11.01.17

 

 

 

ISTD 공부방|댄스스포츠 관련기술

 

77 Paso Doble FIGURE 감독 04.03.14 13 0
76 Paso Doble 춤의 특성 감독 04.03.14 6 0
75 Paso Doble 박자 / 액센트 / 빠르기(Tempo) 감독 04.03.14 6 0
74 Paso Doble 작은 악절 또는 악구(Phrasing) 감독 04.03.14 26 0
73 Paso Doble 자세(Posture)-홀드(Hold) 감독 04.03.14 8 0
72 Paso Doble 양팔의 사용(Use of Arms) 감독 04.03.14 5 0
71 Paso Doble에서 사용되는 몸의 위치들과 홀드의 종류 감독 04.03.14 4 0
70 68. 삼바 Figures 감독 04.02.03 10 0
69 67. 1. Samba 춤의 특성 감독 04.02.03 6 0
68 66. 2. 박자(Time Signature) 감독 04.02.03 6 0
67 65. 3. 액센트(Accent) 감독 04.02.03 3 0
66 64. 4. 빠르기(Tempo) 감독 04.02.03 4 0
65 63. 5. 리듬 감독 04.02.03 5 0
64 62. 6. 악절(Phrasing) 감독 04.02.03 8 0
63 61. 7. 정규(표준) 홀드와 자세 감독 04.02.03 3 0
62 60. 8. Samba에서 사용되는 몸의 위치와 홀드의 종류 감독 04.02.03 7 0
61 49. 9. 발의 위치들(Foot Positions) 감독 04.02.03 4 0
60 48. 10. Contra Body Movement Position(CBMP) (St,A,L&F) 감독 04.02.03 4 0
59 47. 11. Cuban Cross(St,A,L&F) 감독 04.02.03 6 0
58 46. 12. Replace(St,A,L&F) 감독 04.02.03 3
77 Paso Doble FIGURE 감독 04.03.14 13 0
76 Paso Doble 춤의 특성 감독 04.03.14 6 0
75 Paso Doble 박자 / 액센트 / 빠르기(Tempo) 감독 04.03.14 6 0
74 Paso Doble 작은 악절 또는 악구(Phrasing) 감독 04.03.14 26 0
73 Paso Doble 자세(Posture)-홀드(Hold) 감독 04.03.14 8 0
72 Paso Doble 양팔의 사용(Use of Arms) 감독 04.03.14 5 0
71 Paso Doble에서 사용되는 몸의 위치들과 홀드의 종류 감독 04.03.14 4 0
70 68. 삼바 Figures 감독 04.02.03 10 0
69 67. 1. Samba 춤의 특성 감독 04.02.03 6 0
68 66. 2. 박자(Time Signature) 감독 04.02.03 6 0
67 65. 3. 액센트(Accent) 감독 04.02.03 3 0
66 64. 4. 빠르기(Tempo) 감독 04.02.03 4 0
65 63. 5. 리듬 감독 04.02.03 5 0
64 62. 6. 악절(Phrasing) 감독 04.02.03 8 0
63 61. 7. 정규(표준) 홀드와 자세 감독 04.02.03 3 0
62 60. 8. Samba에서 사용되는 몸의 위치와 홀드의 종류 감독 04.02.03 7 0
61 49. 9. 발의 위치들(Foot Positions) 감독 04.02.03 4 0
60 48. 10. Contra Body Movement Position(CBMP) (St,A,L&F) 감독 04.02.03 4 0
59 47. 11. Cuban Cross(St,A,L&F) 감독 04.02.03 6 0
58 46. 12. Replace(St,A,L&F) 감독 04.02.03 3 0

 

이전
1 2 3 4 다음

 

 

 [라틴댄스]삼 바 Daum 카페 | 8년전, 2003년 11월 2일 전세계에서 이 "삼바 대축제"를 보고자 수많은 관광객이 모여들어 이 "삼바 대축제"에 참가하고 또한 이를 배워서 돌아 갈 정도로 유명한 댄스가 바로 브라질의 유일한 민속무용인 삼바춤이다. (카운터와 박자) 1a2 3/4, 1/4,... cafe.daum.net/EnglishForU/DUMB/481 | 영어산책 (영어회화/전화영어/취업영어/토익/영어동화/)

 

댄스스포츠 라틴댄스의 종류   Daum 지식 | 5년전, 2006년 11월 2일 . 지금도 브라질에서는 삼바학교가 번창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삼바리듬과 기본동작을 발전시키고 있다. 2/4 박자로 두번째 박자에 액센트가 있으며 1분에 48~56소절의 템포이다. (카운터와 박자) 1a2 3/4, 1/4, 1 1a2a3a... k.daum.net/qna/openknowledge/view.html?category_id=QL&qi... | 답변수: 1

 

스포츠댄스의 종류에는 어떤게 있나요?   네이트 지식 |

라틴 아메리칸 댄스는   Daum 카페 | 5년전, 2006년 11월 24일

라틴의 종류   Daum 블로그 | 6년전, 2005년 8월 6일

라틴5종목(해설) 차차차 삼바 파소도브레

리듬을 지닌 가요를 "삼바 캉시옹" 이라 하며 이것에다 모던재즈를 곁들여 발전시킨 것이 보사노바이다. 이 보사노바는 1958년경에 크게 유행하였다. 음악은 2/4박자로 특이한 악기들로 연주되며 카운터의 "2" 와 "4" 에... cafe.daum.net/Choijina/HQRY/151 | 최진아 댄스스포츠 스튜디오

 

삼바[Samba]  삼바의 모든것!  Daum 카페 | 5년전, 2006년 4월 2일

번째 박자에 액센트가 있으며 1분에 48~56소절의 템포이다. 이름달기 역사 1. 역 사 삼바 는 브라질의 민속 춤으로 미국의 무도계에 성공적으로 소개된 ... 볼타스 투 R 26. 써큘러 볼타스 투 L 27. 프롬나드 투 카운터 프롬나드 ... cafe.daum.net/dancesport2000/IxAb/306 | 이천댄스스포츠

 

42. 16. Samba Bounce (삼바 바운스   Daum 카페 | 7년전, 2004년 2월 3일 Bounce (삼바 바운스) Samba 특유의 전형적인 바운스 액션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박자의 전반부 1/2 박자에서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후반부 1/2 박자에서 무릎을 살짝 펴 주는 것이다. Samba 음악은 1 소절이 2 박자이며, 1 소절... cafe.daum.net/dmoa/6o5i/54 | 국제댄스스포츠교육연구소

 

63. 5. 리듬

리듬 삼바는 대조적인 리듬의 춤이다. 즉, 다양한 리듬이 있는 춤이다. No 카운터 박자길이 다르게 하는 카운터 사용되는 휘겨의 예 1 1, 2 1. 1 S S Basic Movements 2 1 a 2 3/4. 1/4. 1 S a S Whisks 3 1 a 2 a 1 a 2 3/... cafe.daum.net/dmoa/6o5i/65 | 국제댄스스포츠교육연구소

 

라틴 아메리칸댄스의 용어풀이

피)===카운터 프롬나드 포지션(Counter Promenade Position) 의 약자 *-FOOT... 길이의 절반을 뜻함, 즉, 1박자의 1/2박자를 나누는 것을 말함. *-SEPARATION(세파레이션)===이탈. 분리. 간격. 독립. *-SAMBA(삼바)===브라질의 ... cafe.daum.net/xhd0220/N3bC/169 | 산길따라 꽃길따라

 

라틴댄스배우기 / 김재호

  모아진 | 6년전, 2005년 12월 30일
리듬이 많이 가미돼 있어, 4분의 4박자의 느린 대중가요도 함께 쓰일 수 있다....Dance With Me-Debelah Morgan?Bang Bang-David Sanborn?EI Son Te Llama-Orquestra Tabaco Y Ron?Marino Sin Capitan-Don Francisco 삼바 브라질의 ... olv.moazine.com/daum/?a_id=wjnUp2hwLce1plmIM1TYvRr0&s_t=... | 모아진

 

 

 

 

 

 

 

 
다음검색
댓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