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에서 1달러를 사용하면 5센트는 이가성한테 간다라는 말이 있다. 위추이하오팅(御翠豪庭)은 홍콩 갑부 이가성 회사 흐어지황푸(和记黄埔, 허치슨 왐포 아)에서 개발한 아파트이다. 그래서 위추이하오팅이라고 부르기보다 이가성 아파트라고 더 많이 부른다.
구베이 2기 중에서 가장 늦게 분양되었으며, 국제화원과 달리 개발상에서 인테리어를 해서 분양했다. 분양 가격도 주변 시세보다 높아서 이슈가 됐던 단지이다. 건축 스타일은 아르 데코(ARTDECO)(1920~1930년대 파리 중심의 장식 미 술의 한 형태, 기능적이고 고전적인 직선미를 추구했고 대표적 배색은 대표적으로 검정, 회색, 녹색의 조합에 갈색, 크림색, 주황색의 조합도 일반적이다) 스타일로 외벽선이 간결하고 명쾌하고 색상도 연한 녹색과 갈색 배합을 사용해서 독특하다. 구베이루에 접하고 있는 두 동의 꼭대기는 왕관 형상으로 만들어 권위를 상징 하는 듯하다.
클럽하우스에는 실내 수영장, 휘트니스, 요가, 사우나 시설을 잘 갖추고 있다.
현재도 구베이 2기 다른 단지에 비해 매매 가격이나 임대료도 높게 형성되어 있다. 그러나 외관의 화려함에 비해 내부 인테리어는 다른 단지와 비슷하므로 임대 집을 얻을 때 본인 예산보다 무리해서 위추이하오팅만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
<위추이하오팅 >
주소: 长宁区 黄金城道688弄
건축년도: 2008년 / 세대수: 1218 / 동수: 15동 / 용적률: 3.5 / 녹지율: 50%
주차비율 1:0.8(주차장 이용료: 800위안/월)
내용 출처: "중국, 돈되는 부동산은 따로 있다" 김미성 지음, 한국문화사 출판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30098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