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멤버: 동준, 명지, 아연, 승우, 윤결, 혁순, 예은
동준: 자 명지씨 철친소 시작하겠습니다~ 박수
1. 자기소개 : 이름, 나이(출생연도), MBTI, 생일, 별명
동준: 자 자기소개부터 부탁드립니다
명제: 네 저는 김명지고요, 제 나이는 이제 20살입니다
아연: 귀여워
동준: 그럼 MBTI는 어떻게 되시나요?
명지: 제 MBTI는 ISFP고요!
동준: 오?
명지: 왜..왜요?
동준: E아니예요?
명지: 저 진짜 노력하고 있어요
동준: 이건 진짜 몰랐네
명지: 혼자있는 거 너무 좋아하고, 생일은 7월9일입니다
동준: 오 칠구 (궁동에 칠구치킨이 있음)
명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승우: 자꾸 이상한 호응 좀 안 넣으면 안 돼요?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지: 저 그리고 별명이 굉장히 많은데요, 어렸을 때는 콩순이!
전체: 오~~~~
명지: 고등학교 때는 정신..병? 약간 이때 별명을 하나 얻었는데, 그게 명지랄입니다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준: 뭐 명이나물 이런 것도 있지 않았나요?
승우: 아이 진짜
명지: 오 맞아요!
승우: 진짜 맞다고 이게...? 난 또 이상한 드립치길래 끊을라 했는데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지: 명태 막 이런 것도 있었고
동준: 명지대학교도!
아연: ㅋㅋㅋㅋㅋㅋㅋㅋ 오!
명지: 제가 이말 진짜 많이 들었어요! '넌 명지대학교 안 가냐?'
동준: 그래도 결국 안 가셨네요?
명지: 네 충대 왔죠
동준: 축하할 일이죠... 야르~
전체: (각종 야유)
아연: 저 입을 어떻게 하지?
2. 좋아하는 것과 나의 장점
동준: 자 다음! 좋아하는 것과 나의 장점!
승우: 욕을 그렇게 먹는데 '자 다음!' 이러네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준: 자 아뭌ㅋ튼 좋아하는 것과 나의 장점!
명지: 저는 약간 저와 다른 것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전체: 오~~~
명지: 예를 들어서 막 귀엽고 이런 거 안 좋아하거든요? 산리오 같은 거 안 좋아하는데, 뭔가 좋아하는 친구들을 보면 귀여운 것 같아서 이런 거 좋아하고 (반대가~🎵끌리는~🎶) 그리고 장점은 어색한 상황에서도 말을 잘 하지 않나?
동준: 네 그래서 행티 때도 오히려 먼저 말을 해주셔서
명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인상깊었어요! 앙티즈와 씹덕몰이상 ( 씹덕몰이상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나에게로... )
승우: 망언을....
아연: 진짜 쟤를 어떻게 하지, 이 똥밭을 이제 수습할 수 없어
동준: 전 앙티즈 숨기려 했어요
명지: 네...? 아니예요
윤결: 본인이 하셨어요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연: 동준이 진짜 입으로 똥좀 그만 쌌으면
승우: 입똥준
3. 싫어하는 것과 나의 단점
동준: 뭐지 자꾸 증거들이 나오네 쪽팔리니까 다음 질문! 싫어하는 것과 나의 단점!
명지: 저는.. 집착하는 거 진짜 싫어하고요. 친구 사이인데도 막 구속하는 거 별로 안 좋아해서
그리고 싫어하는 게 진짜 많은데, 종합해서.... 지식이 떨어지는 게 아닌데 약간 멍청하다?
승우: 약간 한심해 보이는?
동준: 막 '광주광역시가 경상도에 있냐?' 이런 소리 하는? (이동준 발작버튼)
명지: 아 그런 건 괜찮아요! 왜냐면 제 친구들 중에도 몇명이 있어서.. 근데 약간 분위기 파악을 못한다거나, 사회적 지능이 떨어지는 사람들?
승우: 중요하지
아연: 중요하지! 중요해 (이동준을 바라보며)
동준: 난가...?
명지: 단점은 약간 사람을 가리는 것 같아요. 그리고 친해지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4. 취미, 특기, 자신있는 것
동준: 좋습니다. 그렇다면 취미, 특기, 그리고 자신있는 것!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준: 아니 왜요? 왜 웃으세요
승우: 아니 몰라 혁순이가 웃었어
아연: 너 멍청해 보이나봐
승우: 명지 싫어하는 거에 너 추가해야겠다
아연: 싫어하는 것: 이동준
명지: 취미는... 요리는 못하지만! 요리 하는 것을 좋아해요! 뭐 엄마 옆에서 돕는 거라던가
전체: 오~~
명지: 근데 항상 망해가주고, 요리보단 조리에 가까운 것 같아요
동준: 요리조리
윤결: (사람이 싫다는 탄식)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연: 윤결이 개싫어하는데
승우: 이거 약간 나영우가 이동준 대할 때 그 탄식인데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준: 아 그러면 가장 자신있는 음식이 뭔가요?
명지: 저는 소고기 주먹밥에 김가루 이케 한 거를.. 또 어제도 하고 왔는데 이걸 제일 잘 하는 것 같아요
아연: 진짜? 나도 먹어보고 싶다
동준: 필름 MT가 기대가 되네요
명지: 설마 제가 만들어야 하나요..?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준: 그렇다면 특기!
명지: 특기.... 특기는...
동준: 홍보물 만들기 진짜 잘 하시더라고요
명지: 그래도 제가 디자인을 조금 하죠 ㅋㅋㅋㅋㅋㅋ 고등학교 때, 중학교 때 이렇게 쭉 해오다 보니까
동준: 이게 따로 배우신 건가요
명지: 배운 건 아니고 스스로 미감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편입니다. 아름다운 것만 보기
아연: 그러면 지금 (앞 자리 이동준) 가려드릴까요?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준: 학생회 면접 때 가져온 영상도 그렇고 지금까지 만드신 거 보면 진짜 홍보부장급
승우: 영상이 진짜 인상깊었어
아연: 너무 잘해
동준: 그렇다면 자신있는 것!
승우, 아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준: 아니 왜 웃으세요 자꾸!!
승우: 아니 진행이 너무 매끄러워서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연: 매끈매끈 하다~
명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질문이 뭐였죠?
동준: 자신있는 것이요!
명지: 흠 자신있는 것... 저 싫어하는 것을 티내는 것을 잘 해요
승우: 특이하다 장점. 이런 장점 처음이야
혁순: 웃음이 끊이지 않는 게 장점
명지: 아 잘 웃는 것 같아요! 웃음 장벽이 낮아서
5. 작년까지의 나는?(어떤 사람이었는가, 무엇을 했는가)
동준: 좋네요! 그렇다면 작년까지의 나는?
명지: 작년에 제가 진짜X2 약간 맨헤라? 왜냐하면 고3이였고 인간관계도 조~금 그 사람 보는 눈이 없어서 그것 때문에 힘들기도 했고
아연: 그치 힘들지...
명지: 근데 나름 제 할일은 열심히 해서 충남대 온 것이 아닌가?
전체: 오~~
동준: 좋습니다~ 올해부터의 나는?.... 아니 자꾸 웃으세요 진짜
아연: 아무도 안 웃었어요. 피해망상이세요
동준: 그래요..? 알겠습니다
명지: (폭소)
승우: 왜..? 왜 터지셨죠
명지: 핔ㅋㅋ해망상ㅋㅋㅋㅋㅋㅋㅋㅋ
동준: 웃음 장벽이 낮으시네요. 축하 할 일이죠
승우: 자꾸 뭘 축하해..
명지,윤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연: 그냥 아무 말이나 싸지르네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 올해부터의 나는?(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무엇을 하고 싶은가)
동준: 자 아무튼! 올해부터의 나는?
승우: 아우 매끄러워 진짜
아연: 매끈매끈 하다~ 매끈매끈 한
명지: 저는 이제 큰 시험을 하나 치루었으니까, 조급해하지 않아했으면 좋겠어요. 조금 뒤에서 볼 줄 알고 생각할 줄 아는 사람
동준: 멋있네요. 그렇다면 다음은 주량 및 주사!
명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준: 아니 또 왜요
승우: 아니 리액션을 할 꺼면 좀 성의있게 해주세요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승우: 자 들어놓고, '멋있습니다' 이건 너무 하잖아! (원래 ISTJ가 감정 표현에 약해요)
7. 주량 및 주사
동준: 아무튼 주량이 어떻게 되시죠?
윤결,명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지: 젘ㅋㅋ는 이제 소주 안 좋아해서 맥주 마시는데, 저희 어머니가 술 진짜 잘 하시거든요. 진짜 오후 5시에 드시면 오전 5시까지 드시고
전체: 오~~
명지: 그정도로 오래 드셔서. 그래서 같이 먹어봤는데, 저는 이제 맥주 3병 정도 먹으면 이제 '기분좋다!' 하면서 텐션 오르고
아연: 잘 마시네
동준: 그렇다면 주사를 모르시나요?
명지: 저는 친구한테 전화를 합니다. 그리고 친구한테 노래를 불러달라고 해요
동준: 엥?
명지: 그 증거가 몇개 있어요 디엠에 그 음성메시지 있잖아요... 아침에 일어나서 디엠을 보니까 음성메시지가 여러개 와있는 거예요
동준: 와.. 무섭다
명지: 그래서 그 친구가 질려서 이제 그냥 영상을 하나 줬어요. 자기가 노래를 부르는 영상을
승우: 노래 잘 하나보다 그친구
명지: 아니요 (단호)
8. 철학과에 온 이유
동준: 그렇다면 다음 질문! 철학과에 온 이유!
명지: 저는! 제가 꿈은 교사입니다! 교직이수 하고 싶어요
아연: 좋다좋다 내 후배!
명지: 그리고 제가 진짜 좋아하는 선생님이 윤리교사셔서. 그때부터 윤리교사의 꿈을 가지게 되었어요. 그래서 교육과도 몇개 써서 붙었는데, 안 갔어요! 그 이유가 이제 제 꿈에 대하여 한계적으로 생각할 것 같은 거예요. 그래서 이제 교사가 될 수 있는 가능성도 있고! 내가 다른 어떤 걸로도 할 수 있는 철학과를 선택했어요
동준: 좋은데요...? 그렇다면 철학에 어느정도 진심이신가요?
명지: 저는 책읽는 거 좋아하는데, 특히 비문학 지문 뭐 석가모니 이런 거! 그리고 싯다르타
동준: 오 좋은데요! 저도 그거 읽어보고 싶어요
(가스 불이 안 켜졌었나? 아무튼 실랑이)
명지: 아..그리고... 자꾸 저기서 오매오매 거려서 까먹었어요
아연: 아유.. 죄송해요
동준: 아무튼 그러하다~
명지: 철학 좋다!
9. 철학과 어떤 것 같나요?
동준: 그럼 다음! 철학과 어떤 것 같나요?
명지: 굉장히 뭔가 극과 극으로 나뉘는? 시끄러운 사람 반, 중간 없고, 조용한 사람들. 근데 여기 (시끄러운 사람들)이 이기는 것 같아요. 그래서 활발하고 분위기가 밝다!
10. 2026 필름 학생회 첫인상
동준: 그렇다면 필름 학생회 첫인사!
명지: 네 행티날이죠. 그때 저는 생각보다 말도 많이 하시고 생각보다 철학자 처럼 생기진 않았네?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승우: 그게 뭐죠?ㅋㅋㅋㅋㅋㅋㅋ
혁순: 진짜로 예측할 수 있는 게 없네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지: 긍까 예상했던 거랑은 다른데..... 아 저 그 조직도에서의 지현선배는 조용하시고 말도 많이 안 하실 것 같은데, 술 드시고 하다보니까 막 밝으신 거예요! 그래서 그게 기억에 남네요
11. 2026 학교생활에서 기대되는 점 및 가장 하고싶은 것
동준: 그렇다면 학교생활에서 기대되는 점 및 하고 싶은 것!
명지: 저는 MT! 그때는 진짜 브레이크 안 잡고 술을 마실 수 있는 날이니까. 기대가 되네요
동준: 오호...
승우: 명지랄을 볼 수 있는 건가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 2026 학교생활에서 우려되는 점
동준: 그렇다면 또 우려되는 점!
명지: 저는 이제 제가 싫어하는 티가 얼굴에 보이다 보니까 제가 팍 인상을 쓰거든요? 그것 때문에 상처를 받는 사람이 있을까 걱정이 된다
동준: 그 제가 정색을 많이 봤거든요? 상처는 안 받았어요
아연: 근데 넌 좀 당해봐야해. 세상을 살아가려면
13. 가장 기억에 남는 필름 vs 앞으로 남기고 싶은 필름
동준: 아.. 명심하겠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기억에 남는 필름...'과~'....앞으로 남기고 싶은 필름!
명지: 과~
아연: 과~ 이러네
명지: 저는 약간....
(대충 킥킥 대는 웃음)
명지: 아니 이거 슬픈 얘긴데! 웃으셔가주고
동준: 젘ㅋㅋ는ㅋㅋㅋ 안ㅋㅋㅋㅋ 웃ㅋㅋㅋ을겤ㅋㅋ욬ㅋㅋㅋ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승우: 아니 안 웃는다면서 ㅋㅋㅋㅋ 웃는 거는..ㅋㅋㅋㅋㅋ
명지: 진정하고... 제가 고3 때 정말 힘들어서 상담을 많이 받고 다는 때가 있었는데, 제가 어떤 기억을 잊을 수 있으면 제 모든 기억을 다 잊어도 좋다고 그랬어요 친구한테! 어우 눈물 날 것 같아! 근데 그 친구가 "네가 기억을 다 잊는다 해도 다시 친구하러 가겠다" 이렇게 말을 해서
승우: 진짜 좋은 친구다
아연: 그니까
명지: 그 말이 진짜 1년 됐는데, 가끔 자기 전에 기억나더라고요
승우: 멋있는 친구다
동준: 그 혹시 F비율이 몇정도 나오시나요?
명지: 저 한 70%?
동준: 우와 높다. 그럼 아무튼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승우: 야 너무 한 거 아니냐?
동준: 아 그냥 갑자기 궁금해져서.. 그렇다면 이제 앞으로 어떤 필름을 재생하고 싶은지?
명지: 이게 안 좋은 기억은 잘 기억나는데, 좋은 기억은 흐리멍텅하게 스윽 이렇게 지나가잖아요! 저는 그래서 "너 좋은 기억 있어?" 라고 할 때 딱 떠오를만한 좋은 기억을 남기고 싶습니다
14. 제일 친해지고 싶은 선배, 동기 한 명씩 (남녀, 총 4명)
동준: 좋네요 다음! 제일 친해지고 싶은 선배!
명지: 저는 그 고은 선배님!
동준: 오 어떤 고은이죠?
명지: 저는 두분 다
동준: 오 김고, 배고 둘 다!
승우: 고쌤들
명지: 둘 다 너무 제 취향이세요
(이 글을 본 배고은(누나), 김고은은 당장 밥약을 걸도록)
동준: 그렇다면 남자 선배!
명지: 음.... 아 눈치가 보여서
동준: 아뇨아뇨아뇨
명지: 그래도 동갑인 세준선배랑 더 말을 해봐야 하지 않을까
동준: 그렇다면 깜짝 질문! 이미 친한 선배는?
명지: 그거 질문지에 있어요?
아연: 아뇨 넘어갑시다. 넘어가 넘어가
동준: 이미 친한 선배...
아연: 아 넘어가 닭춘! (닭은 춘티엔이라는 뜻입니다. 오해 금지)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연: 넘어가
동준: 알겠습니다... 그렇다면 친해지고 싶은 동기!
명지: 일단 여자는 선경이 너무 귀여워요. 성격도 시원시원하고.. 아니 (윤결이) 표정이 ㅋㅋㅋㅋ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윤결: 그럼요~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준: 네 축하할 일이죠
아연: 뭘 자꾸 축하한다는 거야 혼자!
동준: 그렇다면 친해지고 싶은 남자 동기!
명지: 희재 너무 웃기던데 희재랑 좀 더 이야기 하고싶습니다
동준: 자 알겠습니다! 그렇다면 이미 친한 선배!
아연: 자 넘어가세요~
승우: 그냥 말해 이미 친한 선배. 뭐 운주
명지: 저 운주 선배님이랑 친하죠~ 술도 같이 먹고
아연: 네 이름은 나오지 않아.. 넘어가
15. 26학번 최고 비주얼 (남녀)
동준: (킹받는 말투로) 그렇다면 26학번 최고 비주얼 뽑아주세요
승우: 제대로 삐졌네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연: 삐진 것도 밤티 같이 삐졌네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지: 여자는 시율언니! 시율언니가 주근께가 있거든요? 그게 진짜 러블리해요
아연: 오~
명지: 제가 주근께 있는 사람 좋아하거든요
동준: 그렇다면 남자!
명지: 남자는 박은호! 저는 진짜 박정민 닮았다고 생각하거든요?
동준: 인정합니다
16. 이상형
동준: 그렇다면 다음 질문! 이상형이 어떻게 되시는지
명지: 일단! 별명이 명지랄인 만큼 무던한 사람!
승우: 안정형!
명지: 아! 제가 아저씨들을 좋아하거든요?
동준: 오지콤!
명지: 나이 든 사람들을 좋아하기보단 성숙한 게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박명수 너무 귀여워서
아연: 그정도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지: 저 박명수 폴더도 있어요
동준: 아 그래서 홍보부 카톡방에 박명수 짤 보내고 그러셨잖아요
예은: 얘 자꾸 박명수 귀엽다고 카톡으로도 그러고 오늘 오면서도 그랬어요
전체: 우와~
명지: 북극알명수 찾아보세요 진짜 귀여워요
동준: 그러면 이상형이 박명수 같은 사람..?
명지: 아 얼굴말고 성격! 그 스타성
동준: 그렇다면 외적 이상형은 어떻게 되시나요?
명지: 외적 이상형은 딱히.. 그냥 성격을 보는 것 같아요. 아 근데 눈코입은 제대로 되어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정면에서 콧구멍이 안 보였으면 좋겠어요
동준: 아~들창코
(승우 선배가 날 뚫어지게 쳐다보심)
동준: 아 저 들창코는 아녜요
명지: (폭소)
17. 첫사랑 썰, 연애관
동준: 그렇다면 첫사랑 썰!
명지: 제 첫사랑은.. 제가 초등학교 때 발리로 여행갔을 때
아연: 좀 오래됐는데
명지: 발리가 이제 해변이 유명하잖아요~ 근데 제가 물을 안 좋아해서 그냥 가만히 있는데, 어떤 소년이 와가주고 제가 영어를 못했는데도 대화를 나누었던 기억이 나요
동준: 오 바디랭귀지?
명지: 약간?
전체: 오~~
명지: 그렇게 얘기를 즐겁게 하고 물을 안 좋아하는데도 같이 물에서 놀았던 게 기억나네요
동준: 한 번 보신 분인가요?
명지: 그쵸 근데 저는 그때 기억이 깊히 박혀있어서 그런가, 첫사랑은 애매해도 뭔가 기억에 남는? 그리고 마지막 헤어질 때 꽃을 챙겨줬거든요
아연: 우와
명지: 꽃인데 여행 일주일 동안 한 번도 시들지 않았어요. 딱히 물에 담그지도 않았는데.. 그게 굉장히 동화처럼 기억에 남아요
승우: 어느나라 사람인지 아시나요?
명지: 관광객인 것 같았어요 근데 유럽쪽 아니였을까.. 저보다 피부가 하얫던 것 같아요
동준: 그렇다면 연애관 있으신가요? 뭐 친구같은 연애라던가 매일매일이 설레는 연애라던가
명지: 저는 안정된 생활을 좋아해서 이케 막 설레는 행동을 하기보다는 말 없어도 좋아한다라는 것이 느껴지는 연애를 하고 싶어요
18. 나만의 플러팅 방법
동준: 좋네요! 그렇다면 나만의 플러팅 방법이 어떻게 되는지
명지: 저는 관심이 없으면 말을 안 하거든요? 물어보지도 않고. 한 번씩 말이라도 했으면 인간적 호감은 있는 것이다. 그리고 원래도 많이 웃지만 더 웃고 리액션 커지고
19. 과CC 한다~? 안 한다~?
동준: 오호 그렇다면 또 개꿀잼 질문이거든요? 과CC 한다 VS 안 한다
명지: 저는 딱히 연애에 관심이 없어서. 안 한다!
동준: 근데 과사람 중에 유럽남자 처럼 생겼는데, 성격이 박명수야!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승우: 상상이 안 가는데...
동준: 그러면 뭐 마음에 들 수도 있잖아요 갑자기! 동기든 후배든 선배든.... 뭐 교수님이든
승우: 교수님은 왜 나와 임마
전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지: 근데 굳이 연애를 하지 않을 것 같아요, 연애에 대해 생각이 없어서.. 그냥 그 '해야 할까?' 이런 생각이 들면 안 하는 게 낫다 싶어서요
20. 어떤 후배가 되고 싶은가?
동준: 알겠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후배가 되고 싶으신지..
명지: 저는......... 옆에 두고 싶은..? 그리고 사고 잘 안 치고 그런 사람이고 싶으면서 후배이고 싶어요
21. 1년 후의 나에게 한마디
동준: 그렇다면! 1년 후의 나에게!
명지: 명지야 사고치지 말고, 조급해 하지도 말고, 많이 울지도 말고.. 조금 성숙해지길 바란다.
동준: 네.. 응원합니다 (내가 생각해도 영혼이 없음)
명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2. 자유질문
동준: 다음은 자유질문인데요! 아 어쩌다 학생회를 하게 되셨나요?
22-1: 학생회를 한 이유
명지: 저는 소속감 느끼는 걸 좋아하기도 하고, 선배들도 너무 좋게 잘 대해주셔서요.
동준: 그 중에 홍보부가 가장 좋았고?
아연: 그건 아닌듯
명지: 홍보부 좋았죠!
동준: 아유~~(박수)
승우: 홍보부의 역할이 좋았던 거지
명지: 홍보부는 제가 저의 능력을 가장 잘 펼칠 수 있는 곳이라 생각했어요
동준: 아주 잘 하고 계십니다
22-2: 앤디워홀 관람 썰
동준: 그리고 아티소피도 들어오셨잖아요
명지: 2주째 안 나가고 있긴 한데요 ㅋㅋ;;
아연: 아주 좋은 자세입니다
승우: 좋은 자세라니 ㅋㅋㅋㅋㅋㅋㅋ
동준: 저번 주에 앤디워홀 갔다 오셨잖아요
명지: 저 굿즈도 샀어요 (굿즈 자랑 - 키링 등등) 그리고 앤디워홀의 강렬한 색채가 기억에 남았습니다
22-3: 과팅
동준: 과팅 관심 있으신가요?
명지: 저는 딱히..?
23. 마지막 한마디
동준: 마지막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명지: 조급하게 살지 맙시다

첫댓글 진짜 웃ㅋㅋ음ㅋㅋ이 끊이질 않음 ㅋㅋㅋㅋㅋ
교직은 쉽지 않습니다…
너한테만 쉽지 않았던거 아니고?
@25학번 이운주 나는 술이 더 쉬웠어 ㅋㅋ
술 잘마시기 vs 교직이수하기
@25학번 백현규 교직이수할래 ㅋㅋ
이날너무재미잇엇는데ㅜㅜ우리이렇게또놀자제발ㅠㅠ
이또한 국민MC 이동준의 진행 덕이지요
@25학번 이동준 진행 GOAT ㅋㅋㅋㅋㅋ
@25학번 이동준 동준이랑나는아무래도상부상조가맞는것같애
명지 나랑 엄청친하징😎ㅎㅎ 철친소에서 새로운 모습들 알아가서 좋다!
그리고 이동준을 대신해 사과합니다ㅠㅠ 주둥이 압수하겠습니다ㅠㅠㅠ
ㅎㅎ 저두 너어어무 조아여 🩷
저 조용할 거 같다는 말 처음 들어봐서 지금 너무 신나요🎉🥳🥳🥳‼️❤️
진짜 똑쟁이 선배님같앗서요… 😘
콩순이 명지 너무 기여어~~!! 🫶😍 홍보부 화이팅 🔥
홍보부 화이팅 🔥
니가더 👉👈
친해져요...////// 저도명수좋아해서모든게임닉네임이명수입니다
제 말랑이 이름도 명수에오…/// 😳
ㅎㅎㅎㅎ명지씨 밥 한번 먹어요!!🤤
꺅 너무 조아여 ~ 🙈🙈
너무귀여워왐마먹어버리고싶어
@26학번 김명지 헉
홍보부 인재 명지 🫳🏻🫳🏻💕
너너무귀여운거알아몰라. 😘
그래 명지야 조?금 늦었지만 친해지자..
치.친해져요~
명지야 근데 생일이 언제야...?
저애생일은7월9일입니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