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편광 필터
편광 필터는 색상 채도를 높이고 반사를 줄일 수 있으며 디지털 사진 편집을 사용하여 복제할 수 없는 유일한 렌즈 필터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모든 사진 작가의 카메라 가방에 있어야 필수 도구입니다. 그러나 편광기가 사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직관을 개발하려면 광범위한 실험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자습서에서는 편광 필터가 어떻게 그리고 왜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그리고 경우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장면에 해를 끼치는 방법을 보여줌으로써 해당 프로세스를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개요
편광 필터 없이
편광 필터
상기 예에서 편광자는 수면에서 가혹한 직접 눈부심을 제거한다.
편광자는 카메라 렌즈앞에 배치되며 특정 각도에서 카메라쪽으로 직접 반사된 햇빛을 필터링하여 작동합니다. 남은 빛이 종종 더 확산되고 다채롭기 때문에 유익하지만(빛이 버려졌기 때문에) 더 긴 노출 시간이 필요합니다. 필터링된 각도는 편광기 자체를 회전하여 제어되며, 이 효과의 강도는 태양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시야선을 변경하여 제어할 수 있습니다.
편광기 사용: 태양 각도 및 필터 회전
편광 필터는 태양의 방향에 수직인 시야(아래 빨간색)가 있을 때 최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오버헤드 선샤인 (정오)
태양 근처 수평선 (아침/ 저녁)
빨간색 디스크는 최대 편광 기능의 방향을 나타냅니다.
녹색 선은 지면/수평선을 나타냅니다.
이를 시각화하는 좋은 방법은 엄지 손가락을 똑바로 잡고 태양에 포인터 손가락을 조준하는 것입니다. 손을 회전할 때 엄지 손가락이 가리키는 모든 곳에서 (태양을 가리키는 동안) 편광기가 가장 강한 충격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러나 필터가 위의 방향에서 최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해서 반드시 이미지가 가장 큰 영향을 받는 곳은 아닙니다. 필터를 회전하면 가장 편광된 것처럼 보이는 각도(태양에 상대)가 전환됩니다. 이를 위한 느낌을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은 카메라의 뷰파인더(또는 후면 LCD)를 보면서 필터를 회전하는 것이지만, 이 프로세스의 작동 방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상자를 참조할 수도 있습니다.
필터 회전 각도에 대한 참고사항입니다. 한 극단적으로 필터를 회전하여 최대 편광 방향이 태양 방향에 수직이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위의 예와 같이). 이 경우 편광 효과는 가능한 한 발음됩니다. 그런 다음 필터를 조금만 회전하면(예: 10-20°) 최대 효과 각도를 태양을 향하거나 멀리 이동할 수 있지만 이 경우 편광 효과는 이전과 같이 발음되지 않습니다. 이 각도가 태양 의 방향에 점진적으로 가까워지면 편광 효과가 점진적으로 덜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마지막으로 필터가 전체 90°(다른 극단까지)로 회전하면 편광 효과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보다 더 많은 회전이 발생하면 편광 효과가 다시 증가하고 주기가 반복됩니다.
허스트 캐슬 - 캘리포니아 주 산 시므온
편광기의 효과는 각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광각 렌즈를사용할 때 결과가 고르지 않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장면의 일부 부분은 태양에 직접 있는 방향으로 있을 수 있지만 다른 장면은 태양에 직각에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진의 한쪽은 편광기 효과가 강한 반면 다른 쪽은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왼쪽의 예에서 태양은 수평선 근처에 있었기 때문에 직접 머리 위에 있는 하늘 스트립은 편광기(더 어둡게 보이도록 함)에 의해 가장 큰 영향을 받았고, 왼쪽 위와 오른쪽 위 영역(수평선 가까이)은 훨씬 덜 영향을 받았습니다. 망원 렌즈가 탑만 촬영하는 데 사용되었다면 하늘은 훨씬 더 많이 나타났을 것입니다.
광각 렌즈는 확실히 이상적이지는 않지만 편광 필터를 회전하면 효과가 더 사실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방법은 가장 뚜렷한 편광이 이미지의 가장자리 또는 모서리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양극화의 변화가 하늘을 가로지르는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처럼 보일 것입니다(예: 황혼 중에 하늘이 나타날 수 있는 방법).
색상 채도
편광기로 눈치채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특성 중 하나는 색상 채도를높이는 방법입니다.
편광자 없이
편광기
컬럼비아 리버 협곡 주립 공원 - 오리건, 미국
직접 반사가 감소하면 피사체의 빛의 더 큰 분수는 확산 다양성으로 인해 보다 다채로운 표현이 생성됩니다. 단풍은 더 밝은 녹색으로 렌더링됩니다, 하늘은 깊은 파란색을해야합니다 꽃은 더 강렬한 나타납니다.
그러나 채도가 항상 균일하게 증가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 모든 것은 특정 오브젝트가 태양에 최적 각도인지 여부와 이 오브젝트가 반사성이 높은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더 많은 반사 물체는 편광제를 사용할 때 채도가 더 증가합니다. 맑은 맑은 날은 흐리거나 비오는 날보다 편광자에 의해 훨씬 더 많이 영향을 받습니다.
오른쪽의 예에서 돌과 단풍에 미치는 영향은 미묘하지만 하늘은 눈에 띄게 어두운 파란색이됩니다. 이 효과를 과장하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비정상적으로 어두운 한낮의 하늘이나 지나치게 생생한 단풍은 사진을 비현실적으로 쉽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반사, 윈도우 및 투명성
편광 필터는 반사를 제거하고 젖은 수중 또는 창문 뒤에 있는 물체를 격리하는 매우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아래 예제에서 편광자는 사진작가가 수면 에서 반사되거나 수면 아래에 있는 피사체 중에서 선택할 수 있게 합니다.
편광자 없이
편광기
위의 예는 릭글리몰랑의 예입니다
위의 예에서는 편광기가 반사를 완전히 제거할 수 없었던 방법을 유의하십시오(꽤 좋은 작업이었지만). 이것은 이제까지 가능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편광제는 일반적으로 그들은 상대적으로 강렬한 하지 않는 한 인식 할 수 있는 반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한 가지 예외는 금속 표면이며 종종 가장 밝고 가장 바람직하지 않은 유형의 반사가 발생합니다.
위의
예예 는 마라리의 예
편광자는 창이나 기타 투명한 장벽에서 사진을 찍을 때 원치 않는 반사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를 왼쪽으로 이동하여 편광기가 창 반사를 제거하는 방법을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매장 창 내에서 물체를 촬영하거나 움직이는 열차나 유리 케이스 내에서 물체를 촬영할 때 매우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편광자는 때때로 고르지 않거나 착색되었거나 코팅으로 처리되는 창문에 비현실적인 무지개 또는 파급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것의 좋은 예는 비행기 창을 통해 편광 된 사진을 찍을 때 나타나는 "격상"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위의 격분 사례 예는 에그라 (하지만 수정 된 형태로) 호의
콘트라스트 & 눈부심
편광자는 직접 반사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이미지 대비를 줄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하면 밝은 하늘과 상대적으로 반사되지 않는 땅의 균형을 맞추는 등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로장면을 쉽게 캡처할 수 있습니다(심지어 졸업된 중립 밀도 필터 또는 높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사용하는 것이 덜 중요할 수 있음).
그러나 눈부심/대비가 적어지는 것은 때때로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아래 예에서 예술적 의도는 주변환경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도로를 묘사함으로써 (문자 그대로) 곡선도로를 강조하는 것이었습니다. 실제로이 목표에서 손상 편광기를 사용하여 :
편광자 없이
편광기
스카이 국립공원의 캐년랜드 섬 입구 - 미국 유타
다른 한편으로는, 대부분의 다른 상황에서 눈부심의 감소가 바람직하고 일반적으로 더 기쁘게 사진을 만듭니다. 예를 들어 위의 예에서는 빛이 맨 오른쪽에 있는 바위에 가혹하고 반사되는 것처럼 나타나지 않습니다.
다른 상황에서는 편광자가 대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 예에서 편광자는 안개와 바다 스프레이에서 반사되는 빛을 필터링하여 대비를 증가시다. 이 효과는 언덕과 푹신한 구름이 머리 위에 직접 나타나는 데 가장 두드러집니다.
편광자 없이
편광기
위의 예는 mikebaird의 예입니다 (하지만 수정 된 형태로)
일반적으로 구름과 하늘에 편광기를 사용하면 거의 항상 대비가 높아지지만 피사체 자체가 매우 과장된 경우 편광기가 대신 cotrast를 감소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점
편광 필터는 분명히 매우 유용하지만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파노라마는 편광기로 고르지 않게 나타났을 것이고, 무지개는 일부 위치에서 사라졌을 수도 있었다. 사진: 아치 스 국립공원 - 미국 유타
또한 사진에는 반사가 필수적입니다. 두 가지 주요 예로는 일몰과 무지개*가 있습니다. 편광기를 사용하여 다채롭고 반사된 빛이 최대 효과를 위해 회전하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 편광자는 배경 구름을 어둡게 하여 무지개의 색상과 대비를 향상시킬 수 있지만 필터가 올바르게 회전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또한 무지개의 양쪽 끝을 포함하여 일반적으로 광각 렌즈가 필요하며, 이 경우 장면 /무지개가 고르지 않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