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전문점 20여 업체 입점 `부산의 삼청동'
서울에 삼청동 카페 골목이 있다면 부산에는 서면 카페 골목이 있다.
서면특화거리 인근 전포1동 밀리오레와 경남공고, 중앙중학교, 전포성당 뒷길 주변에는 서울 삼청동, 성남 분당 카페거리처럼 분위기 있고 잘 꾸며진 커피 전문점들이 즐비하다. 이 일대는 전포1동에 위치해 있어서 전포동 카페거리라고도 불린다.
이 가운데 서면 특화거리 맞은편 동천로에는 카페베네 밀리오레점, 할리스 밀리오레점,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등 브랜드 커피전문 체인점이 있다. 중앙중학교와 전포성당 뒤편으로는 따뜻해, add 5gram, 프롬나드, 카페모퉁이, 카페수다, 타박타박 커피하우스, Twenty nine, 슬로우시티 등 20곳이 넘는 카페들이 골목길 곳곳에 숨어있다. 특히 이 일대 카페는 매장 인테리어가 아기자기하고 분위기 있게 잘 꾸며져 젊은층을 중심으로 점점 입소문이 나고 있다.
2013년 중앙중학교가 기장으로 완전 이전하고, 서면특화거리인 젊음·음식·학원거리가 완성되는 시점에 이 곳 카페 골목에는 더 많은 카페들이 들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전포동 카페거리 주 고객은 청춘 남녀들이다. 이들은 서면특화거리와 밀리오레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한 편 감상하고, 쇼핑을 한 뒤 카페 골목을 많이 찾는다. 손님들은 분위기 있고 잘 꾸며진 가게를 찾아 사장이 직접 만든 원두커피를 한 잔씩 마시고 간다. 인터넷에는 이 곳 카페를 다녀간 고객들의 후기가 가득 올라와 있다. 최근에는 국제신문에도 소개돼 카페골목이 유명세를 타고 있다.
전포1동주민센터는 카페 거리를 지역 주민과 부산시민에게 널리 알려 이 일대 상권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한편 카페 사업주와 간담회 등을 통해 지역주민의 일자리도 창출할 방침이다. 문의:전포1동주민센터(605-6643)
첫댓글 갓 볶은 신선한 커피 먹으로 한번 가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