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 커플링 이탈시
1.최근 2호선에서 기어커플링 이탈에 의한 사고가
발생한 바, 기관사의 판단착오로 처치과정
(1량 제동 불완해로 착각)
에서 상당시간 지체되어 민원이 발생하고
차륜찰상이 심하게 발생하였다.
이와관련 최악의 경우
탈선까지 갈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어커플링 이탈인지 제동 불완해인지
확실히 현상을 구별 하기 바람
처방전
기어 커플링 이탈시
1.POWER등 소등
(이 부분이 제동 불완해시와 확실히 구별됨,
왜냐하면 기어커플링은 M차의 동력과 관계되므로)
2.TGIS 화면== 전류 Bar 상승 불능
3.충격,이음,
4.흰 연기발생(해당차)=기어커플링 마모시 오일이 새어나와
열에 의해 타는 냄새와 흰연기 발생
4.출력부족
5.민원 발생
6.영업운전중단,유치선 유치 후 회송조치
소치차 하우징 마모

기어 커플링 마모(기어측)
1.전동차 M차마다 설치된 견인전동기의 구동력에 의해
기어 커플링과 감속기어를 통하여 차륜에 전달하여
전차량 동력이 전달됨.
2.치수(齒數)가 서로 같은 외면 톱니바퀴와
내면 톱니바퀴로 이루어짐.
제동불완해시(해당차)
1.충격,이음
2.출력부족
3.TGIS화면==해당차 BC압력 Bar 유지
4.중간차 PBN 확인 복귀
(단,TGIS상에는 제동정보 현시 불능)
5.SR또는 BC1.2콕크 취급후 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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