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손톱나라 협력사 셀이지입니다.
집 밖으로 나오기 꺼려지는 요즘,
잘 나가는 오프라인 매장은 있다?
차별화된 전략을 세우는 데 필수적인 오프라인 매장
제품을 설명하고 이해하는 접점을 넓힐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의 고유의 장점은 사라질 수 없습니다.
오프라인 마케팅을 잘 활용한 브랜드들을 살펴볼까요?
온/오프라인 협력의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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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스프리'
플라스틱 선순환 메시지 전달 팝업 스토어
이니스프리의 플라스틱 선순환 과정 팝업스토어
'PROCESS OF STACKING'
지속가능 가치를 담은 공병 공간에서 공개된
버려지는 폐마스크 소재를 활용해 만든
의자, 스툴, 조명 등의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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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아모레 성수
아포레퍼시픽이 설화수의 가치관을 섬세하게 담아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
1930년대 한옥과 1960년대 양옥, 정원까지
300평에 이르는 공간으로
설화수의 모든 제품을 자유롭게 경험, 체험하는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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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두껍상회 서울 강남
하이트진로가 뉴트로(복고) 콘셉트로 오픈한 두꺼비집
80년대 주점의 분위기를 연출하여
45일 동안 1만 명이 넘는 방문자 수 기록
일상 회복에 맞추어 주말 한정판 럭키박스,
요일 뱃지 이벤트 등 다양한 소비자 행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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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푸드'
신세계분식 팝업스토어
신세계 푸드가 뉴트로 콘셉트로 오픈한 신세계 분식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찾는 MZ세대 맞춤 콘셉으로
금성 오락실과의 콜라보
구슬치기, 달고나 뽑기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제품은 온라인에서,
서비스는 오프라인에서
오프라인 매장은 제품/서비스만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공간입니다.
제품을 파는 것보다 가치를 나누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확인했죠.
새로운 경험 + 재미요소 = 트렌드
온라인과는 대비되는 오프라인의 장점입니다.
제품 파는 곳 -> 경험하고 이해하는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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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예쁘기만 한 곳 X
스토리 텔링을 갖고 있을 때
더욱 빛을 발하는 오프라인 숍
여러분의 SHOP은 어떤 스토리를 갖고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