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미라지나이트 입니다.
오늘 드디어 아카데미에서 7월에 발매될 K1A1 가격을 공지했네요.. 일반판이 22,000원 이고 초회한정판은 25,000원 이랍니다. 초회한정판은 에칭부품과 전차병 그리고 자료집이 들어갈거라 합니다. 이정도에 그 가격이면 정말 파격이네요.. 어떤분은 한정판 한정판 해도 나중에 다 있더라고 말씀하시기도 하는데.. 저도 이번에 500개 주문했다가 깍였습니다. 3천원 더주고 한정판을 하던 안사던 그분 마음이겠지만… 암튼 무지 기대됩니다.
계속해서 이어지는 한국군 씨리즈 오늘은 간단한 리뷰 하나 하고 가야겠습니다.
아카데미에서 열렬하게 제품을 만들던 그 때 1994년~~
앞선 리뷰에도 말씀드렸지만 1991년부터 1998년까지는 아카데미가 정말 열렬하게도 불타오르던 시기였습니다. 해마다 깜짝놀랄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던 시기도 그 시기이고 무엇보다 아카데미 최초로 제대로 형태를 갖춘 인형류가 생산되기도 하던 시기였으니 말입니다.
인형류는 프라모델 제작이 앞선 일본에서도 아직 제대로 균형 잡힌 인형류가 드물 정도로 오랜 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분야 입니다. 아시아 에서는 타미야의 인형류가 그나마 낫다고 하나 이는 기계로 파는 제품이다 보니 전체적인 동선이나 표정이 어색하고… 그나마 드래곤 인형이 좋다고 하나 아직 시선이나 동선 처리가 동구제품에 비해 어색한 것이 사실입니다. 현재 그나마 괜찮다고 알려진 제품으로 미니아트 같은 동구권의 회사나 홍콩의 트라이스타 정도 이며 인형은 어떤 제품보다 마스터의 전문성과 노하우에 따라 품질이 달라지는 제품중 하나 입니다.
아카데미에서는 1992년부터 독일군을 비롯 각종 장비품등 몇 가지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억으로는 취미가의 필진으로 활동하시던 이성렬 씨등이 마스터로 참여하여 아카데미 최초로 독창적인 인형세트 몇 종류를 내놓게 되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한국전차병 씨리즈 입니다.
1. 박스 및 외형
[ 얼마전부터 바뀐 박스아트 좀 나아보이긴 한데.. 그래도 어색~]
20X15x2 센티 정도의 옆으로 여는 전형적인 피규어 박스 입니다. 처음 등장할때는 오늘날의 중국제품 능가할 수준의 박스아트를 자랑했었는데.. 얼마전부터는 박스도 바뀌고 박스아트로 말끔하게 바뀐듯 합니다. 가격도 소비자가 1천원 에서 2천원 으로 올랐지요..
박스 뒷면에는 색칠예가 나와있습니다. 단가를 낮추려는 어느나라 회사제품에도 쓰이는 같은 방식이죠..
[뒷면은 언제나처럼 간단한 메뉴얼과 색지정이..]
2. 내용 및 특징
[ 런너는 2개 정도로 일반적인 구성]
박스를 열어보면 옆은 카키색의 사출런너가 두벌 들어 있습니다. 인형은 총 4명으로 지휘관, 포사수, 운전병, 장전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디테일은 그런대로 쓸만한 수준이다]
포즈는 한마디로 어색합니다. 앉은것도 서있는것도 어색하기 이를 때 없는데 보는 이로 하여금 웬지 불안하게 만드는 자세 입니다. 주제가 일관되질 못하고 각기 노는것도 문제입니다.
[ 원형사가..한때 소프비나 레진인형들도 제품화 했었던 이성렬 씨의 작품으로 알고 있는데.. ]
복장은 전형적인 현용 한국군 복장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군 전차병들은 사진에서 보면 미군처럼 전차병용 노맥스 재질의 불연성 원피스 전차복을 입지 않는것으로 보입니다. 일반 보병과 같은 전투복에 장비를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피탄되면 화재의 가능성이 많은 전차병의 특성상 반드시 불연성 복장은 필요할 듯 싶은데.. 어찌되었던 머리부분의 전차병 헬멧만 빼고는 이 제품은 완벽하게 일반 전투보병 복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중 2명은 한국군이 지금도 애용하는 x 자 밴드를 하고 있는데 이 부분을 잘 재현하고 있습니다.
[전차병이지만 이처럼 X 밴드등도 재현하고 있기 때문에 잘 개조하면 전투병으로도 가능!]
그외 바지 안쪽으로 상의를 집어넣어 착용하는 한국군 만의 복장을 나름대로 잘 재현하고 있습니다.
[ 다행히 사지는 죄다 분리되어 있어 적당하게 조합하면 다양한 포즈연출이 가
능!]
표정이나 팔의 근육등도 재현은 괜찮은 편입니다만… 문제는 하체가 지나치게 작고 볼룸이 없다는 점입니다. 군복 입은 군인 이라면 대충 펑퍼짐하게 퍼진 자루 모양의 윤곽이 나와야 하는데 아무리 타이트하게 입는 한국군이라 해도 이건 도대체 스키니즈 를 입은듯 너무 마르고 타이트해 보입니다. 하체 역시 상체에 비해 너무 짧아 가분수 같아 보이는 문제도 있습니다.
장비는 그런대로 잘 살리고 있습니다. 탄입대부터 잡낭 같은 사소한 부분까지 거의 군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잘 살리고 있습니다. 이중 대박은 k-1 자동소총으로 이 제품이 아마 유일하게 재현하고 있는 모습일 것 같네요.. 사실 상태는 썩 좋치 않치만 그래도 유일하게 K-1A를 재현하고 있는지라 나름대로 가치는 높아 보입니다.
[ 이제품에서 정말 쓸만한건 바로 이것 최초재현한 K-1A 자동소총이다]
[ 그외 장비품도 다양하게 재현되어 있다]
[ 탑입대와 고글도 ....]
이 제품은 다행이 머리 팔 허리 다리 부분을 별도 분리하고 있어 상황에 따라 서로 바꾸어주면 여러가지 자세를 만들 수 있게 되어 있는 세미 멀티포즈 인형 입니다. 특히 머리 부분은 지금봐도 표정이 참 생동감이 있습니다., 특히 전차병용 헬멧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제일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역시 다리 부분으로 금형제작중에 이 부분을 제대로 살리지 못했는지 너무 타이트하고 짧아 보입니다. 팔 부분은 그런대로 넘어갈만 합니다.
3. 단점
이 제품은 솔직히 한국군을 재현하고 있다는 점과 K-1A 와 같은 한국군이 사용하고 있는 장비들이 들어 있다는 점을 빼고는 여러가지가 부족한 제품 입니다. 특히 하체부분의 부실함은 그대로 쓸 부분이 못되어 다른 미군 재현 인형들을 하체를 끌어다가 쓰는 것이 좋습니다.
[ 이 제품은 최대단점 은 이처럼 다리가 뻣뻣하다는점 ! 그리고 군복바지인데 마치 청바지를 입은듯 너무 달라붙어 볼륨이 없다]
또한 복장이 일반 하기용 전투복장만 재현하고 있기에 동절기에 거의 필수로 입고 있는야전상의 등의 재현이 안되어 있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중 하나 입니다. 아! 그리고 헬멧의 마이크 재현이 안되어 있어 에나멜선등으로 재현해 주어야 합니다.
[ 그리고 헬멧의 마이크도 생략되어 있다]
표정이 없고 포즈가 단순한 점도 문제점중 하나 입니다.
4. 미라지의 평가
메이커에 있어 인형 제작이 어려운 것은 프라스틱 사출방식의 한계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일반 레진제품과는 달리 플라스틱 인젝션 인형류는 사출시 표현할 수 있는 한계가 있고 (이를 언더컷 이라 한다) 또한 수축이 있어 이를 면밀하게 계산하여 제작하여 하는게 일종의 노하우 이며 특히 인형류의 경우 원형을 제작해본 마스터의 경험이 곧 품질이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오랜기간을 장인들의 기술처럼 내려온 유럽이나 동구권 그리고 일본 마스터들이 중심으로 만들어내고 있는 홍콩의 제품들에 비해 부족한 것은 사실 입니다.
[실제 한국군 전차병 등은 이런복장을 하나..? 미군에 비해 넘 허접해보여서..T.T" ]
[ 그렇다면 재현은 맞는것 같은데...포즈는 정말 아니다.. 똥사는 포즈도 아니고..
동선은 말할것도 없고 덩치는 넘 작아요!!]
하지만 우리나라 최초의 독창적인 한국군 재현 아이템이라는 점과 어찌 되었던 전차병뿐 아니라 일반 병사들을 재현하기 위해서는 꼭 있어야 하는 아이템 이라는 점으로 나름대로 가치는 충분히 있어 보입니다. 가격도 2천원이라는 부담없는 가격이니.., 한두개는 지를만 합니다.
제품명 : 한국전차병세트 (1/35 ACADEMY MADE IN KOREA )
제품코드 : AA312
소비자가격 : 2,000원
● 실감나는4명의보병 포함.
● 정밀하고 다양한 무기류 포함.
● 지휘관, 포사수, 운전병, 장전수를 포함하고 있는 대한민국 육군
전차병 세트
포 즈 |
30 점 (어색함의 극치를 보여주는듯 ) |
표 정 |
60 점 (동양인의 특징을 잘 살리긴 했지만.. 표정이 넘 단조롭다 ) |
복 장 |
80 점 (X밴드 차림과 일반전차병 복장등을 잘 재현 잘만 개조하면 보병으로도 개조 가능) |
동선처리 |
30 점 (도대체 어디를 보는지 모를 각기 노는 동선들.. 주제가 없다) |
가격만족도 |
90 점 (아직 2천원 이란 가격은 그래도 국산이기에 가능한 환상적인 가격) |
총 점 |
60 점 (드문 한국군 복장을 하고 있는 인형이라는 점만 가치가 있는 제품 다른 미군 인형들과 잘 조합하면 다름대로 일반 전투병 재현도 가능하다 ) |
* Wrighten By Mirageknight (2008.6.27 ver 1.0) *
(본 게시물의 권리는 미라지콤프(www.미라지콤프.com) 에 있습니다.)
본 게시물의 상업적 이용과 무단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게재를 원할시는
king75@hanafos.com 으로 메일 주시길 바랍니다. 단 개인적 사용하시는건 마음껏 퍼가셔
도 됩니다. 다만 출처는 꼭 밝혀주시길…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첫댓글 ㅋㅋㅋ 맞아요 포즈,동선이 약해요! 그래도 개조 실력만 있다면이야 뭐
말씀대로 엑스반도하고 한국형 소총은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방문하면 한 세트 챙겨야겠습니다.
아~~예전에 드레곤에서 나온 현용미군전차병은 재판했음좋겠는데...누구 드레곤의 간부급과 친하신분 없으신가요 ㅎㅎㅎㅎ
현용이나 2차대전물이나 그눔에 미군전차병은 지지리 복두 없는 듯 합니다. 너무 귀하네요.
그거 여기 많은데... 전에 사재기 엄청 했거든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하체에 신경을 덜 쓴건 전차병이라는게 일반적으로 상체만 전차에서 내놓고 하체는 일반적으로 전차안에 들어가있어서 신경을 덜써도 티가 안난다는 점을 노린게(?)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간단히말하자면 보이는데만 신경썼다고 할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