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
“지구촌 가족에 대한 사랑의 관심이 위기 극복의 힘입니다”
여성동아 글 강현숙 기자
2021. 07. 02
위러브유 복지 활동 전반이 회원들의 의지로 전개되는데요.
자발적 봉사의 원동력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자발적인 봉사란 마음에서 우러나지 않으면 할 수 없는 일이지요. 그런 뜻에서 지구촌 가족들을 ‘사랑의 관심’으로 바라보는 것이 가장 큰 힘이 아닐까 합니다. 누구나 사랑하는 사람의 모든 것에 관심을 갖기 마련입니다. 식사는 거르지 않는지, 어디 아픈 데는 없는지, 무엇이 필요한지…. 그렇게 인류를 지구라는 큰 울타리 안에서 살아가는 한가족으로 바라보니 국경도, 문화도, 언어도 초월해 사랑을 나누게 됩니다.
그리고 그 마음 깊은 곳에는 항상 어머니의 사랑이 있어요. 어머니가 가족의 행복을 위해 겸손과 배려로 봉사하며 필요한 것을 때맞춰 공급하듯, 우리 회원들은 지구촌 가족들에게 그런 사랑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좋은 방법은 서로 배우고 공유하며 지구촌을 사랑으로 채워가는 것이지요. 지난해 여성동아와 함께한 ‘분리배출챌린지’를 보고 올해 미국 회원들이 “우리도 해보자”며 한 달간 ‘업사이클링챌린지’를 개최하기도 했는데요. 그 역시 온라인을 통해 많은 이들의 참여를 일으키는 선한 영향력이 됐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치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모두가 힘겨운 요즘, 위로와 격려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인생을 살다 보면 혼자서 감당하기 벅찬 고난이 찾아올 때가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고통의 무게는 어느 때보다 버거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치지 않는 비가 없듯이 고난과 역경도 결국 지나가기 마련입니다. 게다가 지금 우리에게는 희망의 햇살이 비치고 있습니다. 이렇게 따뜻한 관심을 갖고 서로를 돕고 있으니까요. 그러니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 함께 이겨냅시다. 아픔도 슬픔도 기쁨도 함께 나누는 것이 가족이기에, 우리도 언제나 여러분 곁에서 함께할 것입니다. 모두 힘내세요.
세계인이 말하는 국제사회 필수 가치 ‘함께’위러브유의 진정성 있는
활동에서 세계인들은 이 시대에 필요한 가치를 발견한다. 글로벌 리더들을 비롯한
각계각층 인사들이 위러브유에 전해온 감사와 연대의 메시지를 소개한다.
위러브유가 피지 소아암 어린이를 위해 의료비 1천만원을 지원한 가운데,
장길자 회장(왼쪽)과 페니아나 랄라발라부 주한 피지 대사가 함께했다.
요르단에 코로나19 방역품 키트 7백47개와, 난치병 환자를 위한 의료비 2천만원을 지원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아델 모하마드 아다일레 주한 요르단 대사(오른쪽 네 번째).
루이스 가예고스, 에콰도르 외교부 장관
(마스크와 진단키트 지원에 대한 감사 편지)
“우리 나라를 위해 헌신하며 코로나19 전염병을 퇴치하고자 지원해주신 데 감사드립니다. 2016년 4월 지진 때도 도움을 주고 코로나19로 인한 보건 비상사태에 기부를 통해 큰 연대를 베풀어준 위러브유는 에콰도르의 중요한 파트너입니다.”
응우옌 마안 끄엉,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 국제협력국장
(인도적 지원을 위한 MOU 체결식)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도 우리 협력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지난 수년간 사회보장, 특히 취약계층에 대한 협력 프로젝트와 활동 등으로 노동 및 사회 전반에 걸친 협력관계가 매우 긴밀하게 이뤄져왔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MOU 체결에 포함된 협력 활동을 매우 높게 평가합니다.”
제이 인슬리, 미국 워싱턴 주지사
(제367회 헌혈하나둘운동에 대한 감사 편지)
“긴급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을 치료할 수 있도록 지역 병원들의 자원 확보를 보장해줌으로써, 귀 단체 봉사자들은 중요한 의료산업을 지원하고 이 시기 우리 모두에게 희망을 가져다줬습니다. 전 세계에 사랑을 나누려는 여러분의 지속적인 활동에 박수를 보냅니다.”
아델 모하마드 아다일레, 주한 요르단 대사
(요르단 내 시리아 난민과 취약계층 코로나19 방역품 지원 전달식)
“전 세계를 돕는 위러브유의 사랑과 자비가 항상 좋은 본이 됩니다. 여러분의 도움으로 이 세상이 모두가 살고 싶은 아름다운 세상이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비올라 레시, 피지 와우키즈피지 팀장
(피지 소아암 환자 의료비 전달식)
“우리는 피지에서 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과 그 가족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위러브유의 관용에 진정으로 겸허해집니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 대유행이라는 직격탄으로 모금 활동을 할 수 없는 적절한 시기에 이뤄졌습니다.”
다이애나 애트윈, 우간다 보건부 사무차관
(마스크와 손소독제 지원에 대한 감사 편지)
“우간다 정부를 대표해 보건부는 코로나19와 벌이는 사투에 지칠 줄 모르는 노력과 헌신적인 지원을 베풀어주신 위러브유에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함께하면 이 전염병을 극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주신 여러분의 기여, 그리고 지속적인 지원과 연대에 고마움을 전합니다.”
파울라 라브라 베세레르, 칠레 보건부 사무국장
(마스크와 손소독제 기증)
“전달받은 방역품은 새 마스크를 구입할 형편이 안되는 판자촌 거주민을 비롯해 요양원 환자 등 바이러스에 취약한 이들에게 전달할 것입니다. (한국이라는) 먼 곳에 있지만 위러브유 회장님의 사랑과 애정이 느껴집니다.”
첫댓글 지구촌 가족들을 사랑의 관심으로 바라보시는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의 사랑과 애정이 느껴지는 인터뷰 기사네요~ 어머니의 마음으로 사랑나눔을 실천하는 위러브유 응원합니다~^^!!
이제까지 잘 해오셨으니
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으로서
조금만 더 참으면 가을이 오겠죠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의 어머니의 사랑이 힘들고 어려운 지구촌 가족들에게 힘이 되고 희망이 되는 것 같습니다.
우리 이웃과 사회에 공감되는
봉사활동을 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위러브유 복지 활동에 응원합니다.^^
복지활동이면 너무나 무겁게 생각할수 있지만
당장 필요한 것을 보태주는 일이 바로
봉사입니다
저도 응원합니다.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의 인터뷰를 보니 어머니의 마음과 사랑이 그대로 전해지네요. 지구촌 모두가 건강해지고 행복해지길 바래봅니다^^
우리가 건강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 사회와 국가가 건강해져서
아픔이 있고 슬픔이 있는 곳에
에너지를 불어넣었으면 합니다.
위러브유 응원합니다!
장길자 회장님의 배려와 사랑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