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2. 17(음) 부모님 기일 추도예배
1. 기도: 인도자/ 은혜와 자비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영광과 존귀와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은 저희들 육신의 부모님이 돌아가신 날로 가족들이 추도예배로 모였아 오니, 성령께서 임하시어 하나님께 영광이 되고 져희들에겐 큰 위로와 은혜의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성령 안에서 가신 이와 남은 우리가 하나로 통해지는 은혜를 입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 사도신경 (다 함께)=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 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3. 찬송가 통434(개384) 나의 갈길 다 가도록 (다 함께)
4. 인도자/성경말씀을 돌아가며 봉독합니다. 잠언 1장 7~9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거늘 미련한 자는 지혜와 훈계를 멸시 하느니라./내 아들아 네 아비의 훈계를 들으며 네 어미의 법을 떠나지 말라./이는 네 머리의 아름다운 관이요 네 목의 금사슬이니라)
5. 기도/ 오늘은 우리 부모님의 기일입니다.
고마우신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부모님 추도예배로 이 자리에 모여 하나님께 예배를 드릴수 있도록 인도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부모님 살아계실 때는 알지 못했지만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많은 후회가 밀려옵니다. 더 잘 모시지 못한 것들을 후회합니다. 후회한들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늘나라에서라도 편히 지내시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을 통해서 부모님과 함께했던 좋은 시간들을 추억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고 추도예배를 통하여 온 가족이 화목하고 하나가 되며 연합되는 시간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6. 찬송가 통460(개301) 지금까지 지내온 것 함께 부릅니다.
7. 주기도문: 인도자/ 주기도문을 다함께 드립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이 임하옵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대게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니다. 아멘.
8. 이상으로 추도예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