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 설정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게 설정(기본값)되어 있다면 2월 중순경에 WAT(Windows Activation Technologies)2가 업데이트되어 있을 것이다. 바로 Windows용 업데이트(KB971033)이다. 이 파일이 설치되어 있다면 컴퓨터상에는 정품으로 나와도 MS 서버에 연결하는 온라인 인증은 통과하지 못하고 90일마다 MS 서버에 접속하여 정품 인증 확인하기 때문에 바탕화면이 검은색으로 바뀌고 모니터 오른쪽 아래에 정품이 아니라는 메시지를 보여준다.
KB971033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Windows Update - 업데이트 확인 - 업데이트 기록 보기"
물론 자동업데이트 기능을 끄서 수동으로 선택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된다. 앞으로 계속 이렇게 하면 된다.
방법은? '자동 업데이트 켜기 또는 끄기'를 눌러 설정한 뒤 그때 그때 업데이트할 것이 있는지 확인하여 업데이트하면 된다. 당연히 KB971033은 업데이트하면 안된다. 아니면 아예 업데이트 자체를 하지않으면 된다.
만약 이미 KB971033이 업데이트되어 있다면 이것을 삭제하면 된다.
방법은?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눌러 KB971033을 선택, 제거하면 된다.
정품 인증 확인 방법은?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에서 확인하면 된다.
파란색 사각형의 내용처럼 인증을 받았다는 메시지가 나올 것이다. 하지만 KB971033이 설치되어 있다면 파란 사각형과 같은 메시지가 나오더라도 빨간색 사각형의 '온라인으로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 MS 서버에 연결하여 정품인증을 받아보면 정품이 아니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이것까지 통과되어야만 90일마다 정품인증을 MS 서버를 통해 받더라도 모니터 바탕화면이 검은색으로 바뀌고 모니터 오른쪽 아래에 정품이 아니라는 메시지가 나오지 않는다.
----------------------------------
방법은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함에 들어가서
윈도우 업데이트 관련 파일에 들어가서 KB971033 을 삭제하면 된다.
그리고 다시 제어판의 윈도우 업데이트에 들어가서 업데이트가 아니라,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KB971033 이 다시 업데이트 항목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데,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업데이트 숨기기를 하면, 나중에 자동 업데이트를 해도 KB971033은 설치가 안된다.
그리고 이후에 다시 인증 크랙 파일을 이용해서 인증을 받으면 된다는...
뭐 정품 사용자야 문제가 될것은 없지만,
어둠의 경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앞으로도 자주 이러한 일이 벌어질듯 한데,
Windows Update에서 자동업데이트 기능을 꺼놓고, 보안문제에 큰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나 서비스팩이 새로 나오고, 인증이나 윈도우 사용에 별 문제가 없다고 나올 경우에만 해당 업데이트만 받는 것을 권장함...
추가로 인증이 안된다고, 이것저것 각종 인증프로그램을 설치하다가 Windows 7이 부팅이 안되고, 계속 리부팅을 한다고 하는 사람도 있던데, 다른 인증 프로그램을 설치할 경우에는 기존 인증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나서 인증을 하지 않으면 인증프로그램끼리 충돌을 일으킬수 있으니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