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번 |
강의명 |
교 재 |
촬영순번 |
왼손 메커니즘 | |||
1 |
왼손-줄 누르기 원칙 |
Capricho-Carcassi |
1 |
2 |
왼손-왼손의 완전이완 |
Pastorale-Carcassi |
2 |
3 |
왼손-왼손의 자세 |
수직자세, 수평자세, 복합자세 |
3 |
4 |
왼손-왼손의 자세 예제1 |
Daisy-Pratten |
4 |
5 |
왼손-왼손의 자세 예제2 |
Romanze-Mertz |
5 |
6 |
왼손-줄 누르기 단계 |
이완점, 상현점, 압현점 |
6 |
7 |
왼손-왼손엄지의 고정 |
Pastorale-Carcassi |
7 |
8 |
왼손-손가락 놓아두기와 미리 짚기 |
Allegretto-Paganini |
8 |
9 |
왼손-순차적으로 줄누르기 |
Capricho-Carcassi |
9 |
10 |
왼손-왼손의 직접포지션이동 |
뱃노래-코스테 |
10 |
11 |
왼손-왼손의 간접포지션이동 |
Daisy - Pratten |
11 |
12 |
왼손-왼손의 운지법 |
미뉴엣-소르 |
12 |
13 |
왼손-왼손운지의 다양성 |
연습곡-아구아도 |
13 |
14 |
왼손-리가도 |
리가도 |
14 |
15 |
왼손-올림리가도 |
Allegro spiritoso-Giuliani |
15 |
16 |
왼손-내림리가도 |
Pastorale, 비발디 협주곡 D장조 |
16 |
17 |
왼손-길잡이손가락을 이용한 포지션이동1 |
마리아 루이사-Lauro,카프리쵸아라베 |
21 |
18 |
왼손-선간이동과 왼손의 유연성1 |
|
22 |
19 |
왼손-선간이동과 왼손의 유연성2 |
|
23 |
20 |
왼손-선간이동과 왼손의 유연성3 |
|
24 |
21 |
왼손-선간이동과 왼손의 유연성4 |
|
25 |
22 |
왼손-화음안에서 줄 누르는 순서 |
녹턴-헨쩨, 황혼 |
26 |
23 |
왼손-길잡이손가락을 이용한 포지션이동2 |
Sarabande(J.S. Bach) |
36 |
24 |
왼손-왼손가락의 수축과 확장 |
Praeludium(Bach) |
37 |
25 |
왼손-왼손엄지의 고정 |
Sonate e-moll(Paganini) |
44 |
오른손 메커니즘 | |||
26 |
오른손-오른손의 자세 |
손목, 엄지, 삼각형주조, 손의 위치 |
27 |
27 |
오른손-오른손의 고정 |
Pastorale-Carcassi 랜들러-퀴프너 |
17 |
28 |
오른손-오른손 2포지션 |
수신의 춤-Ferrer |
18 |
29 |
오른손-오른손 1포지션 |
Etude - Villa-Lobos, La Catedral |
28 |
30 |
오른손-탄현과 활쏘기 |
|
20 |
31 |
오른손-살을 이용한 탄현 |
|
19 |
32 |
오른손-탄현법-방향, 강도, 각도, 동작축 |
|
29 |
33 |
오른손-엄지의 동작 |
|
30 |
34 |
오른손-손톱가는 법 |
모양, 길이 , 다듬기 |
31 |
35 |
오른손-준비탄현 |
라 그리마-타레가 |
32 |
36 |
오른손-교호주법 |
Cadiz, Sevilla |
33 |
37 |
오른손-아포얀도와 알 아이레 |
Cadiz, Sevilla |
34 |
38 |
오른손-아르페지오에서 손가락 준비하기1 |
Bach, Carulli, Aguado, Villa-Lobos |
38 |
39 |
오른손-아르페지오에서 손가락 준비하기2 |
Carcassi, Maza, Sor |
39 |
표현 메커니즘 | |||
40 |
표현-주음과 부음 |
Etude-Sor, Sonata-Carulli |
35 |
41 |
표현-강박과 약박1 |
소르-미뉴엣, 로망스-파가니니 |
40 |
42 |
표현-강박과 약박2 |
소르-Grand Solo |
41 |
43 |
표현-리듬연주 |
이별(소르) |
42 |
44 |
표현-선율의 이해-목적음 |
Vals No.4 - Mangore |
43 |
45 |
표현-선율의 이해-전과음 |
Andantino gragioso, 마적-소르 |
45 |
46 |
표현-아티큘레이션-레가토 |
Prelude-Bach |
46 |
47 |
표현-아티큘레이션-스타카토 |
Cadiz, Aranjuez |
47 |
48 |
표현-템포의 변화-rit 와 accel. allargando |
전주곡1번(Villa-Lobos) |
48 |
49 |
표현-템포의 변화-fermata |
쵸로-빌라로보스 |
49 |
50 |
표현-음색의 변화-p.c.와 s.t. |
Sonatine(Giuliani) |
50 |
51 |
표현-음량의 변화-p. f, sf. |
대서곡-M. Giuliani |
51 |
52 |
표현-황금비율-음량, 템포 |
카프리쵸 아라베-타레가 |
52 |
53 |
표현-프레이즈 |
Capricho |
53 |
힘의 메커니즘 | |||
54 |
힘-점프 테크닉 |
Choro No.1(Villa-Lobos) |
54 |
55 |
힘-액센트를 이용한 힘조절 |
Alegrias de Cadiz(Rist) Duo in G |
55 |
56 |
힘-힘의 전이 |
Capricho Arabe |
56 |
응용곡 <마적 주제와 변주곡 4변주> F. 소르 | |||
57 |
왼손메카니즘 |
왼손운지, 포지션이동, 리가도 |
57 |
58 |
오른손메카니즘 |
오른손 운지, 준비탄현 |
58 |
59 |
표현메카니즘 |
강박과 약박, 목적음, 프레이즈 |
59 |
60 |
힘의 메커니즘 |
긴장과 이완의 조화, 점프테크닉 |
60 |
첫댓글 제목만 봐도 기대가 되네요.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
한 눈에 음악이 다 들어오는 거 같아요~배우고싶은마음이 요동을 치네요~~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겠어요~~
선생님. 이강의 수강하면서 여기에 동영상 올리면 선생님이 조언해주시나요?? 아니면 뮤직필드 게시판에 그런데가 따로 있나요??^^... 꼭 수강하고 싶어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기타 배운지 일년밖에 안되는 생 초보자도 이해하고 진도 나갈 수있는지요? 배우고 싶은데...
아마도 저작권 뮤직필드에 있을겁니다 하지만 우리 장윤식 교수님께서 스카웃 되신분이라 협의승인 가능할것 같습니다
아마도 우리학생입장선 유리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