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문해교육협회 카페지기 이은주입니다.
한국문해교육협회 카페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2011년은 문자해득프로그램초등학력인정 시행 원년으로서 문해교육현장의 새로운 전환기를 맞는 해입니다.
이로서 문해교사들의 역할과 자세도 예전과는 달라짐을 느낍니다.
이에 카페 회원들과 생각과 의견을 나누고 싶어 제안합니다.
※ 문해교육사 양성과정의 <문해교사의 역할과 자세> 과목 원고에도 반영할 예정
아래 제목에 대한 본인의 생각과 의견을 답글로 달아주세요.
(1. 본인이 답글을 달고 싶은 제목에만 답글을 달아주셔도 좋아요.
2. 본인이 문해교사가 아니어도 참여해주세요.)
한국문해교육협회 카페 -> 문해교육사 -> 나눔-생각과 의견 -> 글쓰기
또는 저에게(이은주 (사)한국문해교육협회 교육사업이사 016-562-0826 kyahak@hanmail.net )메일을 보내주세요.
---------------------------
<문해교사의 역할과 자세>에 관한 나의 생각
1. 나의 문해교육과의 첫 만남
2. 나의 문해교육 활동 소감
2-1. 힘든 점과 어려움
2-2. 보람과 행복
3-3. 잊지 못할 사건
3. 내가 생각하는
3-1. 문해교육이란 _________________________이다.
3-2. 유능한 문해교사의 조건(덕목, 자질, 능력, 자세 등)
3-3. 문해교사의 역할
3-4. 문해교사란 _________________________이다.
4. 문해교사로서 바란다!
4-1. 정부(지자체, 시도교육청, 평생교육진흥원 등)
4-2. 기관(기관장, 실무자 등)
4-3. 문해교사(전국의 문해교사, 같은 지역의 문해교사, 기관의 동료 문해교사 등)
4-4. (사)한국문해교육협회
5. 나의 정보(※ 안 밝히셔도 좋습니다.)
5-1. 연령
5-2. 관련 자격증 취득(문해교육사3급, 2급, 문해교육교원이수증, 평생교육사, 초충등교원자격증,
학국어교원자격증 등)
5-3. 직위(직무)
5-4. 문해교육 활동 경력( __년 __개월 / 주__시간 /총__시간)
5-5. 소속(기관)
5-6. 이름
나눔_문해교사의역할과자세에관한생각과의.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