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금주에 약초를 넣어 우려내어 화장수를 만드는 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담금주는 20도~35도의 알콜인것 아시죠?
남성의 피부에도 자극을 줄수 있는 알콜 도수인데 민감한 여자의 피부는 no~~
더군다나 이방에 들어 오시는 분들의 연령을 보면 노화가 많이 진행된 연령대인데 알콜에 우려낸 화장수를 그대로 바르는 것은 약초의 성분을 내 얼굴에 흡수시키기 이전에 나의 피부에 무지한 자극을 줄수도 있습니다.
제가 순한 스킨을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1. 쇠비름을 깨끗이 씻어 믹서기로 갑니다
2. 커피필터로 걸려 냅니다.
-- 뻑뻑해서 분리가 어려울때는 정제수를 조금 부으면서 시도 하시던가 믹서기로 갈때 정제수를 좀 넣던가 하세요.
3. 걸려낸 쇠비름 추출물의 세균 및 나쁜 성분을 없애기 위해 직접 가열 하는것 보다는 중탕이 좋습니다.
4. 중탕후 쇠비름추출물 : 정제수 = 40: 60 또는 50:50 또는 30:70 으로 만듭니다.
피부가 민감해서 트러블이 많을수록 쇠비름추출물의 비율을 낮게 합니다.
5. 지성피부일 경우 쇠비름추출물 : 정제수: 쇠비름알콜 = 30:50:20 으로 하면 어떨까 합니다.
6. 여기에다 글리세린, 비타민e, 천연방부제, 콜라겐 등이 있으면 넣고 냉장보관하시며 사용하세요.
(천연화장품 매장에 소량으로 판매할거예요. 정제수는 약국에서 팝니다)
글리세린은 전체의 5%정도, 10% 이상을 넣으면 오히려 수분을 박탈당합니다.
비타민e는 지성이므로 사용시 흔들어서 사용-맑음을 원하실땐 넣지 마세요.
콜라겐이나 다른 기능성 첨가물이 있다며 전체의 2~5% 정도 넣도록 합니다. 많이 넣으면 효과가 더 좋다고 생각하셔서
욕심내시면 배탈나는것과 같은 원리로 트러블 일어납니다.
* 담금주에 우려낸것만 쓰실때는 궂이 냉장보관 하실 필요가 없겠지만 일반적인 피구와 민감피부용으로 만들때는 반듯이 냉장보관하셔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