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메바트로란 무엇인가 ?
그냥 멀리 던진다고 하는것과는 다르다 !
가볍게 즐길수 있는 연안에서의 볼락낚시를 위한 새로운 아이템인 [메바트로]!
필요한것은 [메바트로볼]과 [제로해드 드리프트], 그리고 [마마웜 시라우오].
지그해드로 접근할 수 없는 광범위한 지역을 탐색할수있다.
우선 이것은 기본.
그렇게 하기 위한 아이템이 [메바트로 볼]. 독특한 에어로 폴 보디와 고비중 텅그스텐 웨이트의 탑재에 따른 압도적인 비거리를 일구어내고,
지그해드에 비교하여 보다 넓은 범위를 탐색할수 있도록 되었다.
Floating type은 물결을 일으켜서 어필, Sinking type은 넓은 지역을 커버하는 능력 탁월.
보다 자연스럽게 공략
메바트로 볼의 비거리에 더하여, 훨씬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초경량 [제로해드 드리프트]. 지금까지의 상식을 뒤집어 엎는 해드의 소재는 플라스틱.
지극히 비중이 낮고 어떠한 가벼운 지그해드보다 Slow fall speed로 아주 자연스럽게 공략할수잇다.
이런 낚시를 접해본 경험이 없는 어종은 물론 닳고 닳은 볼락도 공략 가능하다.
[제로해드드리프트]에 잘 매치되는 것은 매우 늘씬한 몸매를 자랑하는 [마마웜 시라우오].
[제로해드드리프트]와의 컴비네이션으로 통상의 지그해드로는할 수 없는 섬세한 액션을 발휘하여 확실하게 입질로 연결시킨다.
결국 [메바트로볼]이라고 하는 것은 [메바트로 볼]로 보다 광범위한 지역을 탐색하고 [제로해드 드리프트]로 보다 자연스럽게 볼락을 유혹하여 [마마웜 시라우오]로 확실히 포획시키는 시스템이다.
멀리 보내기 위한 전용 택클이 필요없다.
항상 사용하고 있는 아주 작은 지그해드리그로 유용가능하다.
기본은 던져서 천천히 감기만 하면 ok !
Tackle
Rod : 6.6-6.8ft급의 볼락낚시대
Solid tip도 OK !
Reel : 1000번-2000번급의 Spinning Reel
드랙성능이 우수한 제품
Line : 나이론, 후로로 3-4 파운드
PE일 경우 0.3-.04호
비거리 뛰어난 메바트로볼 규격 : Floating &Sinking 칼라 BK, O, G
Soft beads
Rolling 도래(메바트로 볼 구속)
Leader line : 3-4 파운드 50-80cm
초경량 제로해드 드리프트 규격 : #4, #6 
슬림이며 초자연적인 마마웜 시라우오 규격 : 1.5 &2.0
칼라 : CR, FF, OF, PF, RF, WF, YF, S/GP, S/GO, S/PW, S/MG &S/BK
2. 멀리 보내고 탐색하는 메바트로 볼
콤팍트한 에어로 폴과 고비중 텅그스텐을 탑재하였으므로 작은 입자라도 비거리는 발군 !
지금가지 접근할수 없었던 먼 구조물, 조류가 갈라지는곳, 그림자진곳등 앞바다의 미개척존을 신속하게 공략한다.후로팅, 싱킹 2 타입으로 폭넓은 지역의 공략이 자유자재.
어느쪽도 본체는 가운데를 통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므로 다이렉트한 Fighting을 즐길수있다.
Floating type
지그해드는 바닥걸림이 빈번한 멀고 얕은 Shallow의 해초밭과 고랑을 공략.
볼락이 수면을 의식하고 자주 위로 올라오는 경우에는 말설이지 말고 후로팅.
리트리브할때 일으키는 물결이 활성이 높은 볼락을 매혹한다.
Pin point에서의 멈출수있는 것도 후로팅.
확실히 볼락이 있는 포인트에서의 Slow fall은 닳고 닳은 볼락에 효과적이다.
Slow sinking type
침하속도 약7초/m
보다 멀리있는 포인트를 확실히 공략
수중여 또는 볼락이 놀고 있을때에는 싱킹형.
Slow sinking의 body는 떠오르기 어렵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탐색하고자 하는 지역을 확실히 커버하고 포인트의 콘트롤은 마음먹은 대로 가능.
가장 빠르게 힛트할 수 있는 포인트를 찿아낼수있다.
3. 자연스럽게 유혹하는 제로해드 드리프트
뭐니 뭐니해도 메바트로 필수품목은 이 [제로해드 드리프트]
납이 아닌 초경량 플라스틱을 해드로 사용한 새로운 바늘.
비중이 적어 초 Slow fall이 가능하게 하였다
마마웜과 컴비네이션으로 수중을 표류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액션.
리트리브할때에 물을 자르는 것 처럼 유영, 웜의 액션을 방해하지 않는다.
경량이며 항상 바늘끝이 위를 향하기 때문에 바늘걸림을 피할 확률도 뛰어나다.
지그해드로는 공략할 수 없는 shallow의 수중여 주위와 해초밭도 거침없이 공략할수있다.
웜훅과 생미끼; 보통 낚시바늘에 가까울 정도의 가벼움과 여기에 없는 해드의 어필력과 셋팅하기 쉬운 장점등을 고루 갖추고 있다.
4. 볼락의 식성에 딱맞는 마마웜 시라우오
볼락이 가장 좋아하는 시라우오를 모방한 초슬림형
매우 Slim한 마마웜 시라우오는 저활성때와 닳고 닳은 볼락에 대하여서도 실루엣은 적고 효과는 절대적이다.
볼락의 식성에 바로 어필한다.
극히 미세한 몸통에 또 잘룩하여 미약한 물의 흐름에도 반응하고 꼬리를 흔들게 한다.
제로해드 드리프트와 콤비를 이루면 이런 섬세한 액션은 최강이라고 말할수있다.
종래 마마웜와 같은 에라스토마 소재였이므로 이런 Slim형상이라도 튼튼.
밀착성도 뛰어나 잘 빠지지 않으므로 오랫동안 사용해도 좋다.
5. 메바트로, 또 하나의 특징
까다로운 경사지 공략
메바트로 볼 싱킹을 거꾸로 셋팅하면 카운트 다운후 리트리브로 떠 오르기 쉽게된다.
각도가 급한 경사지에서 앞바다로부터 공략해 오면 걸리고 마는 포인트로는 이런 셋팅하는 방법이 효과적이다.
Shallow의 해초밭 공략
근거리에 있어도 공략하기 힘든 해초가 무성한 Shallow의 포인트
지그해드는 해초사이에 들어가 버리고 마는 바늘걸림이 심한곳에서도 메바트로는 안심이다.
초경량의 제로해드드리프트는 해초속에 들어가 버리지 않고 표류하는것과 같은 액션으로 확실히 어필.
리더라인의 길이의 조정에 따라 얕은곳에서 엄청난 조과의 가능성도 있다.
(제로해드 드리프트 한가지 품목으로는 근거리라도 우선 멀리던질수 없으므로 주의를. 필히 메바트로볼과 셋팅하여 사용해 줄 것)
활성도가 높을때는 목을 흔드는 액션
통상의 셋팅으로는 메바트로 자체는 액션 하지 않고 리트리브에 따라 그대로 움직인다.
거러나 거꾸로 셋팅하면 잘게 목을 흔드는 Wobbling action으로 재빨리 바뀐다.
넓은 범위에 걸쳐 어필할려고 할때와 고활성도등에는 효과적이다.
【마마 웜 】
가을에서 봄에 걸쳐서 볼락을 주대상어로 하여 마리아에서 처음으로 Soft bait인 【마마 웜 Fish, Shrimp, Bachi】
1.3인치, 1.5인치 등장.
특징
마마 웜의 소재는 강하고 부드러워서 늘려도 잘 찢어지지 않으며 밀착성이 있는 소재를 사용하고 있음.
소재에는 환경호로몬의 의심나는 물질은 포함되지 않았음.
밀착성이 있는 소재는 웜 보호장치없는 Jig Head라도 바늘에 꼭맞아 잘 벗겨지지 않는다.
색깔은 희미하게 빛나는 야광 clear body를 바탕으로 내부 칼라를 덧붙인 9색과 all clear 1색하여 모두 10색으로 전개.
【마마 웜 &Beak Head】
1. 마마 웜의 컨셉은 ?
마마 웜 Fish, Shrimp, Bachi는 볼락용으로 개발된 웜이다.
규격은 1.3 인치, 1.5 인치로 볼락에 가장 적합하여 한입에 딱 들어갈 규격으로 설정되어 있다.
“누구라도 간단히 볼락을 낚게하기 위한 아이템이다.。
2. 마마 웜의 특징은?
마마 웜은 신축성있는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이 소재는 강도가 있으므로 바늘에 수차례 잘못끼워도 파손될 위험을 줄여준다.
또 바늘과의 밀착성이 뛰어나므로 웜 보호장치없는 Jig Head라도 사용시의 벗겨짐이 적게되었다.
환경호로몬의 의심이 있는 물질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3. 집어제는?
고기가 좋아하는 아미노산을 몇가지 종류 섞은 것을 사용하고 있다.
냄새가 없다.
Beak Head의 특징
볼락을 의식한 전용설계된 Head는 새의 부리처림 3각형을 한 Sinker로서 물의 저항을 억제하고 Smooth하게 유영할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수평자세를 취하여 일정한 층을 안정적으로 끌수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극소 야광눈알을 표준으로 장착, 야간에는 축광력으로 어필 !
볼락전용으로 설계된 바늘은 가느다란 축으로 바늘끝이 날카로워 바늘걸림이 뛰어난다
-야광 눈알 :
야광눈알이 납부분에 붙어있으므로 밤낚시에 어필된다.
특히 볼락은 밤낚시를 주로하는 것이므로 야광눈알은 중요한 특징이 된다.
-바늘 :
바늘이 잘 끼워져야 하므로 예리한 형상으로 되어 있다.
제주도의 다금바리등의 대물이 걸렸을 경우에는 휘어져버리지만 볼락을 낚는다면 다른 바늘보다도 훅킹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밤에는 웜에 잘 보이지 않으므로 간단히 끼울수 있는 바늘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납추 :
둥근 sinker의 jig head랑, 폐사의 마마 라운드와 같은 jig head는 해저에 있는 꺽뚜구등의 바닥층의 고기를 낚는데에는 바늘이 바닥에 잘 걸리지 않아 사용하기 쉬운 상품이니다.
그러나 볼락은 밤에는 해저부근이 아닌 수면 가까이에서 먹이 활동을 많이하므로 기본적으로는 수면가까이에서 루어를 유영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수중에서 어디까지 자연스럽게 움직일수 있는가가 중요하게 된다.
Beak head는 수중에서 잘 유영하도록 sinker를 설계하여져 있으므로 jig head를 사용한 볼락낚시에 최적이다.
상기에 기술한 야광눈알, 바늘, Sinker의 설명이 다른회사 제품과 다른점이다.
최근에는 다른 고기가 잘 잡히지 않으므로 인하여 볼락낚시가 새로운 겨울 루어낚시로서 곽광을 받고 있다.
컨셉은?
Beak Head는 볼락용으로 개발된 Jig Head이다.
중량, 바늘은 물론 Head의 형상도 볼락을 의식한 형으로 되어 있다.
특징은?
볼락낚시는 볼락이 먹이활동을 하고 있는 층에 웜을 유영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볼락은 항상 위를 향하여 먹이를 기다리므로 볼락이 있는 조금 위에 웜을 헤엄치게 하는 것이 조과를 올리는 비결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층을 조사하는 것이 중요하며, Beak Head는 간단히 이런 층을 커버하도록 설계되어 성능이 뛰어나다. 눈알에는 극소야광눈알을 장착. 바늘은 볼락전용바늘을 채용.
예리한 바늘끝은 관통력이 높아 고기가 걸리기 쉽고 더구나
삼켰을 때 잘 벗겨지지 않는 형상으로 되어있다.
Ring은 낚시줄이 통하기 쉽게 U자 눈을 채용.
웜 보호장치는 웜을 끼워 손상을 입었을 때 보호장치에 걸려 파손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배제하였다.실제로 보통 사용하여 웜 보호장치가 없어도 벗겨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
바늘의 크기는?
#8, #6, #4의 3가지.
#8은 볼락전용바늘 8호에 해당.
#6은 볼락전용바늘 9호에 해당.
#4는 볼락전용바늘 10호에 해당
(어디까지나 표준이다. 다소 규격에 차이가 있다.)
SHELL CROW
마마웜 시리즈에 락 피쉬가 좋아하는 갑각류를 Immitation한 마마웜이 등장 !
SHELL CROW는 소라게를 연상시킨 형상으로 혹구계와는 다른 Flat body로부터 비대칭으로 늘어난 팔이 특징.
지그해드로는 비교적으로 템프가 빠른 Lift &Curve fall로서 불규칙한 Slide를 만들어내어 고기의 반사입질을 유발시킨다.
텍사스리그에서는 느슨하게 당기기 보다도 bottom bomp시키는 것으로 Flat body 본체로부터 생기는 큰 파동을 main으로 비대칭 아무, 머리부의 카리tail이 조종하기 복잡한 파동으로 크게 어필.
또 연결된 다리를 cut하는 것으로 Fall speed의 조정과 더욱이 미세한 액션도 연출할수있다.
CRAB
Crab은 외관으로 보는 바와 같이 꼭 게모양 그대로.
방파제 틈새등에서 펄럭 펄럭 떨어지는 게의 움직임을 연출할때는 지그해드리그의 Falling, Lift &Fall과 Swimming에서는 카리아무로부터 생기는 비교적 큰 파동으로 bait를 유발한다.
또 bottoom을 배회하고있는 게를 연상시킨 사용방법으로서는 텍사스리그의 즈레히끼, bottom bomp로 액션시키는 것으로 본래의 게의 움직임을 재현시켜 호구계와는 다른 고기의 습성에 어필하는 액션을 유발한다.
또 lIP BODY를 cut하여 사용하여도 재미있는 품목이다.
양 모델 모두 마마웜 독자의 high float material을 사용함에 따라 타켓에 겨냥되어졌을때 갑각류가 보이는 집게를 들고 흔들며 위협하는 standing 자세를 유지.
해초대, 돌멩이등의 장애물 가운데서도 고기에 자신의 자태를 놓침이 없이 적극적으로 어필한다.
마마웜 부레바 새우
그 이름 그대로 갑각류 독특의 강력한 냄새로 포켓속에 몇방울 떨어뜨린것 만으로 충분히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