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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7 |
2001 |
2005 |
A O S |
비 고 |
작업시간 |
21.58 |
17.25 |
16.29 |
11 |
연도별 단가는 상승 하나,표준 작업 시간 을 감소시켜 공임 하향 지급. |
금 액 A 21,000 적용 |
453,180 |
357,525 |
342,000 |
231,000 | |
금 액 B |
237,380/11,000 |
204,300/12,000 |
293,220/18,000 |
231,000/21,000 |
*아반테 XD 앞 범버 도색 재료비 비교표.
( 고려 화학 2005.4.26 단가 기준, 페인트 1L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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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 |
13.2% 인상 |
A O S |
실 원가 |
1 코 트 |
22,900 |
25,923 |
25,900 |
50,982 |
2 코 트 |
25,600 |
28,979 |
29,000 |
72,843 |
2.AOS 프로그램의 정비업체 기만행위.
보험사는 2005년 1차 공표 당시 공임을 3% 정도 인상 해 주었고,
이번 공표로 3~4% 정도 공임이 인상 되었습니다.
그러나 05년 표준작업시간 을 AOS 에 적용 하는 과정에서 작업 항목을
누락 시키고 삭제 하여 청구가 불가능 하도록 하고 2005년 이후 출시된
새로운 모델의 차종은 작업 시간을 더욱 축소 적용, 업계를 기만 하고
있는 실정임.(05년 이후 신규 차종에 대해 2010.6.18 공표에 작업시간과
도장 요금에 대한 내용이 없음.)
3. 정비업의 수익 구조 는 보험수리비가 전체 수익의 60 ~ 90%를 차지하고
있는 실정으로 보험 수리비 문제가 업계의 생존을 가늠하고 있음.
또한 사회적 약자 이면서도 관계기관(금융감독원, 위원회, 국토 부, 환경부)
으로부터 우호적 지위를 확보 하지 못함.
보험사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분쟁 발생 시 조합 차원의 적극적 대처가
미흡하여 조합원이 조합을 불신 경향이 있음.
목표 및 대책.
“조합원 단결을 통한 조직력 배양.”
조합원의 권리와 의무를 확실히 하며 조합원의 권익보호 방안을 수립,
조합원의, 조합원에 의한, 조합원을 위한 조합으로 !!!!!!!
1. 조합 장기 발전 계획 수립.
* 이사장 선거 제도 직선제로 전환 전 조합원에게 참여 기회 제공 검토.
* 경기도 연합 조합 출범을 위한 공론화 및 타당성 검토.
2. 정비 인력 수급 대책 수립.
* 판금 도장 부분은 제조 업 으로 산업 연수생 제도 도입.
( 내국인 근로자 보호 업종으로 지정 된 제도 개선 추진)
* 대학 및 관련 원자재 생산 업체(페인트,3M) 등과 연계 하여
교육 프로그램 적극 개발, 적극 참여.
* 화성 시 마도면 모범 재소자 교육 적극 참여.
3. 자동차 정비 기술 연구소 설립.
* 표준 작업 시간 실측 및 도장 원가 산출.
* 국토 부, 학계, 보험 업계 등 초정하여 세미나 개최.
* 학계 인사를 자문위원으로 위촉 검증 하며 공정성 확보.
* 검증된 자료를 보험 청구 프로그램에 적용 하여 보험사에 대응.
4. 보험금 청구권자의 지위 확보를 위한 입법 추진.
* 수리 비 임의 삭감 근절.
* 사정 내역서 교부.
5. 조합 내, 견적 및 보험 청구 실무 교육장 개설.
* 손해 사정 사, 전문 견적 사 영입하여 조합 업무 과 직원 실무 교육
실시하여 손해 사장 사 로 양성. 업체의 견적, 보험 청구 업무를 지원
보험사의 부당함에서 벗어나 정당한 보험금을 받도록 함.
* 협의회 중심의 업체 직원 교육으로 확대.
6. 정 관계 유력 인사 영입.
* 주요 기관 및 대 기업 관련 업계의 입장을 대변 할 수 있도록 함.
* 보험 실무 전문가 영입 하여 부당한 피해로 부터 조합원의 권익 보호 .
* 정 관계 유대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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