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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병이어와 여호와의 7절기 *
여호와의 7절기로는 봄절기로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 오순절까지
네 절기가있으며, 가을절기로 나팔절, 속죄절, 초막절 세 절기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왜? 절기를 제정해 주셨을까요?
그것은 창세 전에 하나님의 보좌 앞에 있는 어린 양의 생명책과 다른
생명책에 녹명되어 있는 하나님이 추수할 영과 혼들을 물질세계에서
장차 메시아가 오셔서 초림과 재림을 통해 하나님 나라를 완성하는
하나님이 정하신 시간표를 지혜와 계시의 영을 통해 알려주기 위해
절기를 제정해 놓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율법과 복음의 두 언약의 거룩한 씨를 약속의 땅
가나안에 뿌려서 마지막 때 모든 민족 가운데 믿음의 소산으로
아브라함의 4대손의 거룩한 성물을 추수하실 뜻을 정하셨습니다.
이를 위해 하나님의 성회로 정한 때를 절기로 제정하시고 각 절기에
따라 향기로운 화제로 성물을 드림으로서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성취하고자 함입니다.
그리스도의 공중재림으로 7000인의 아들들과 지상재림으로는
144000인의 하나님의 종들 곧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을
추수하는 구속사와, 다른 생명책에 기록된 바다의 모래와 같은 천국
시민을 추수하기 위해서는 천년왕국시대를 허락하셨습니다.
* 여호와의 7절기 *
1. 유월절: 1월14일
레위기 23장 4-8절의 말씀에는 유월절과 무교절에 대한 시기와 그
비밀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유월절은 애굽에서 열 번째 재앙을 통해서 애굽의 모든장자들이 죽는
닛산 월인 1월14일 저녁, 유대 달력으로는 15일이 시작되는 밤입니다.
여호와께서 재앙을 내리시는 그 밤에 인방과 문설주에 어린 양의 피를
바른 자들은 모두 구속함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무교절은
1월 15일부터 일주일 간을 쓴 나물과 무교병을 먹는 절기를 나타
냅니다. 유월절은 예수께서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으로 오셔서 십자가에서 화목제물로 죽으심으로 온전히 성취
되었습니다.
유월절은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는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그의 피로 속량해서 하나님의 구속사를 성취하는
절기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에서 물과 피를 다 쏟으실 때 창세 전에
예수님의 품안에 함께 있던 좋은 씨들이 이 땅에 새 생명으로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이들은 하늘에 속한 예수님과 본질이 같은 영의 생명
들입니다. 선한 목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우리 안에 있는 양들입니다.
이들이 목자의 음성을 듣는다는 것은 복음의 아들들로서 예수께서
전하신 천국복음 곧 새 언약의 말씀을 깨닫는 것을 말합니다.
이들은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는 성령의 세례를 받아
하나님의 비밀을 깨닫고 온 세상에 복음을 전파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지체들이요, 떡을 먹은 5000명입니다.
생명의 떡이 되신 예수께서 유월절 전날 밤의 성찬식 때 이 떡은 내
살이라고 하시며 12제자에게 주셨고 그들은 받아 먹었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시기를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 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인하여
살리라' 고 하셨습니다.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인하여 살리라' 하신 것은 ?
영이요 생명이신 그리스도의 말씀을 먹는 자는 예수그리스도처럼
육의 몸에서 신령한 몸으로 변화되어 부활한다는 말씀입니다.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몸은 하나님의 본체의 완전한 형상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몸인 새 언약의 말씀을 먹는 하나님의 자녀들도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게 됩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몸된 지체이며,
그분의 살과 뼈입니다.
2. 무교절: 1월 15일
이어지는 무교절에는 누룩을 섞지않은 떡을 7일 동안 먹는 날입니다.
여기에는 매우 깊은 비밀이 담겨 있습니다. 무교절에 먹는 떡은
바리새인과 사두개인의 누룩이 섞인 떡이 아닌 영생하는 생명의
새 떡을 의미합니다. 누룩이 섞인 떡은 율법을 상징하며 묵은 곡식을
예표합니다. 무교절에는 이 묵은 곡식을 치우고 누록 없는 생명의 새
떡을 먹는 절기를 나타냅니다. 이 떡은 예수님이 오시기까지 이 땅에
알려지지 않은 새 언약의 말씀을 의미합니다. 새 언약의 말씀은
부활을 일으키는 말씀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의미가
무교절에 있습니다. 유월절날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예수 그리스도는
장사한 지 3일 만에 무덤에서 부활하셨습니다 죄 없으신 예수 그리스도 조차도 사람의 모양, 곧 종의 형체를 입으신 혈과 육을 가지고는 하늘
나라로 들어갈 수 없기에 혈과 육의 몸을 벗으셨습니다. 그러나 그분
안에 있는 영은 살아서 무교절에 옥에 있는 영들에게 가서
천국복음을 전파하고 추수하신 비밀이 무교절에 담겨 있습니다.
이 비밀을 깨달은 베드로는 베드로전서 3장 18절에 이렇게 증거합니다.
"그리스도께서 한 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
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으니 저가 또한 영으로
옥에 있는 영들에게 전파하시니라"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은 이 비밀은
무교절, 곧 예수님의 육체는 무덤에 있었던 시간입니다 이때는 아직
신령한 몸으로 부활되어 무덤에서 나오지 않은 때입니다. 바로 이때
살아난 예수 그리스도의 영이 옥에 있는 영들에게 가서 복음을 전파
하셨습니다. (벧전3:19, 4:6)
이들은 노아의 때에 물로 심판을 받아 죽은 자들로 노아와 일곱
가족을 제외한 모든 자들입니다. 노아 홍수 시대에는 율법이 제정되지
않은 율법 이전 시대이기 때문에 이들을 심판할 근거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그곳에 찾아오실 때까지 그들의 영혼이 머물렀던
곳이 옥입니다. 이 곳에는 아들들과 종들과 타락한 자들이 함께 머물러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옥에 가셔서 그들에게 복음을 전파하여 아들
들과 종들을 추수하시고 *아들들은-요셉의 품으로 인도하시고
(수24:32) *종들은-아브라함의 품으로 인도하셨습니다. (창23:19-20)
*타락한 자들은- 음부로 보냈습니다. (눅16:23). 유다서 14-15절에
보면 에녹은 앞으로 예수님께서 옥에 찾아오셔서 구원과 심판을 선포
하실 것을 미리 보고 예언 하였습니다.
"아담의 칠대 손 에녹이 이 사람들에서도 예언하여 이르되 보라
주께서 수만의 거룩한 자와 함께 임하셨나니 이는 뭇 사람을 심판하사
모든 경건하지 않은자가 경건하지 않게 행한 모든 경건하지 않은 일과
또 경건하지 않은 죄인들이 주를 거슬러 한 모든 악한 말로 말미암아
그들을 정죄하려 하심이라 하셨느니라" (유1:14-15)
3. 초실절: 1월 17일
예수님께서 돌아가신 유월절로부터 사흘째 되는 날입니다.
초실절은 예수께서 부활의 첫 열매로 살아나신 날입니다.
레위기 23장10-11절에 쳣 이삭 한 단을 안식일 이튿날인 초실절에
흔들어 드리는데, 흔든다는 것은 부활을 상징합니다. 이 첫 이삭은
유다 지파에서 다윗 왕 위로 오시는 메사아, 곧 부활의 첫 열매로
살아나셔서 승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합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며 그 뿌리에서 한
가지가 나서 결실할 것이요" 라고 기록하였습니다 (사11:1)
이새는 다윗의 아버지입니다. 이새의 줄기에서 나는 한 싹은 다윗으로
예표되는 그리스도이시며 그 뿌리에서 나는 한 가지는 바로 한 싹과
연합을 이루는 한 단을 시사합니다. 그러므로 첫 이삭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나타내며,그 한 단은 첫 이삭과 함께 묶는 것으로 추수 때
먼저 거두는 단을 말합니다. 따라서 이 단은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지체로 연합을 이루는 성령의 기름부음 받은 슬기로운 다섯처녀들의
열매를 의미하며, 오병이어의 기적에서는 보리떡 다섯 개의 비유로
계시됩니다. 다시 말해 보리떡 다섯 개는 첫 이삭의 한 단을 계시하는
말씀입니다. 그 비밀을 깨달은 사도 바울은 추수 때에 먼저 거두는
단은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신 예수께서 강림하실 때 그에게 붙는
자들이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고전15:23) 그들이 바로 첫 이삭의
한 단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를 말합니다. 남자의 머리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인 이들은 하늘에 속한 교회 곧 남자의
열매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레위기 23장12절에는 첫 이삭 한 단을
흔드는 초실절에 여호와께 번제로 드리는 1년 된 흠 없는 수양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 드리는 흠 없는 수양이란? 십자가에서 향기로운 화목제물로
드려지는 예수 그리스도를 계시합니다. 왜냐하면 예수께서 부활의 첫
열매로 새롭고 산 길을 여시고 하늘보좌로 들어가셔야 이 땅에 구원의
길이 열리기 때문입니다. 그 길을 열기 위하여 예수님은 유월절에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초실절에 부활하여 하늘보좌로 들어가셨습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의를 나타내기 위해 첫 이삭 한 단을 흔들어서
드립니다. 흔들어 드린다는 것은 부활을 의미합니다. 즉 몸이 성전이신
예수께서 신령한 몸으로 부활하여 하늘보좌로 들어가시는 것을
나타냅니다. 레위기23장 13절에는 여호와께 향기로운 화제로 드리는
기름 섞인 고운 가루를 소제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소제로 드리는
기름 섞인 고운 가루는? 추수한 첫 이삭 한 단의 알곡을 껍질을 벗겨서
떡을 만들기 위해 고운 가루로 빻은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육신의
몸을 벗고 그리스도의 할례를 받는 것을 시사합니다. 내 의가 모두
죽는 그리스도의 할례를 받을 때 육의 몸이 벗겨지고 성령이 거하시는
거룩한 성전으로 세워집니다.
이렇게 그리스도의 할례를 받은 자들이 하나님의 아들들인 복음의
공동체이며 이들이 바로 성령의 기름부음 받은 거룩한 떡덩이 입니다.
곧 오병이어에서 보리떡 다섯 개로 비유되는 열매입니다. 그 비밀을
깨달은 바울은 로마서에서 이렇게 기록합니다. "제사하는 처음 익은
곡식 가루가 거룩한즉 떡덩이도 그러하고 뿌리가 거룩한즉 가지도
그러하니라" (롬11:16)
처음 익은 곡식 가루는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첫 이삭이며,
떡덩이는 첫 이삭의 한 단, 곧 기름 섞인 고운 가루를 말합니다. 이것은
초실절에 하나님께 향기로운 화제로 드리는 제물, 곧 부활할 자들을
말합니다. 그리고 레위기 23장 14절에는 가나안 땅에서 거두는 떡과
볶은 곡식과 생 이삭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떡은? 하나님께 드리는 소제로서 오병이어에서 예수님이 주신 생명의
떡을 먹은 자를 말합니다. 볶은 곡식이란? 추수한 것을 볶았다는 것은
껍데기가 다 태워졌음을 나타냅니다. 이는 성령의 불로 모든 죄악이
태워지는 육신의 몸을 벗는 그리스도의 할례를 의미합니다.
육적인 몸을 벗은 곡식, 즉 빻아서 떡을 만들 수 있는 곡식으로 성령의
세례로 생명의 부활로 연합을 이루는 하나님의 아들들을 말합니다.
이들은 예수께서 만왕의 왕으로 재림하실 때 영접할 예복으로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은 거룩한 신부들이요 후사의 신분으로
성령의 약속을 받은 어린 양의 12사도의 이름으로 연합을 이루는
우편 12보좌에 앉는 하늘에 속한 교회입니다.
이것이 바로 오병이어의 기적에서 어린 양 예수 그리스도를
계시하는 어린아이의 오른손에 가진 보리떡 다섯 개의 실체입니다.
사도 바울은 이러한 것을 깨닫고 골로새서 2장 11-12에서 육신의 몸을
벗는 그리스도의 할례를 증거하고 있습니다. 성령의 세례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한 바 되어 생명의 부활에 연합을 이루는 자들이 바로
하나님의 복음의 공동체이며 하나님의 아들들이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아들들이 된 자들은 그리스도와 합하여 성령의 세례를
받은 자로서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었다고 증거합니다. 그러므로
떡과 볶은 곡식은 그리스도의 할례를 받고 육적인 몸을 벗은,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은 자들로 초실절에 부활하는 자들을 나타냅니다.
(갈 3:26-27) 그런데 생 이삭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생 이삭은 먼저 첫 이삭 한 단을 걷은 후 추수하는 이삭입니다.
첫 이삭 한 단은 예수 그리스도의 우리에 들어 있는 '내 양' 입니다.
그러나 생 이삭은 예수 그리스도의 우리 안에 있는 양이 아닌 '다른
양' 을 의미합니다.
첫 이삭 한 단을 거둔 후에 추수하는 생 이삭은 불로 때워 볶지도 않고
기름을 섞지도 않고 껍질 채 곡간에 넣어 두는 곡식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우리가 아닌 곡간에 넣어 두는 알곡은 율법의 계명을
믿음으로 증거를 받았으나 성령의 약속을 받지 못한 하나님의 종들을
의미합니다. 생 이삭으로 비유되는 이들은 후 3년반 일곱 대접의 환난
때 곡간을 의미하는 광야의 피난처에서 예수의 피로 씻어 회개에
합당한 성결의 표로 흰 옷을 입고 어린 양 예수께서 시온산에 지상
재림하실 때 구속함을 받는 여자의 남은 자손들을 가리킵니다.
이들이 바로 좌편 12보좌에 앉는 이스라엘 12지파 이름으로 연합을
이루는 율법의 공동체이며 땅에 속한 교회를 계시합니다.
예수께서는 "손에 키를 들고 자기의 타작 마당을 정하게 하사
알곡은 모아 곡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불에 때우리라"
고 말씀하셨습니다. (마 3:12) 이 말씀에서 생 이삭은 곡간에 들어가는
알곡을 의미합니다.
4. 오순절: 3월7일
레위기 23장15-20절에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순절은 초실절로부터
세어서 일곱안식의 수효를 채우고 제 7안식일 이튿날까지 합 50일을
계수하여 오순절이 되면 새 소제로 여호와께 드립니다. 이 기간은 봄절기인 오순절에서 가을절기인 나팔절이 임하기까지 기간으로 여름철 열매가 익어가는 시기입니다. 예수님께서 전하신 생명의 말씀인 새 언약의 말씀이 이른 비와 늦은 비로 내릴 때 열매가 맺혀 무르익게 됩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넉 달의 오순절기는 남자의 열매로 휴거될 복음의
공동체와 여자의 남은 자손으로 비유된 하나님의 종들, 곧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의 열매를 맺는 시기를 계시합니다. 가을에 예수께서 다시 오셔서 추수하기 위해서는 여름 넉 달 동안 열매가 온전히 맺혀져야 합니다. 이는 묵은 곡식으로 인함이 아니라 새 언약의 말씀인 천국복
음으로 입니다. 이 천국복음을 온전히 받아 먹은자는 아들이 되지만,
구원주이신 예수님을 믿지만 성령의 약속을 받지 못한 자들은 종들로
추수됩니다. 예수께서 축사하신 떡과 물고기를 무리가 배불리
먹었다는 의미는? 이방인이 충만한 수가 채워지는 이른 비와 늦은 비
성령의 단비가 내리는 넉 달 동안의 기간에 추수할 자들은 모두 새
언약의 말씀을 듣고 추수됨을 계시합니다. 그러므로 요한복음 4장 35-36절에는 이 넉 달이 지나 추수할 때가 이르러 밭을 보니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때 거두는 자가 이미 삯을 받고 열매를 모으는데
뿌리는 자와 거두는 자가 함께 즐거워 한다고 증거합니다.
이것은 첫 이삭의 한 단인 하나님의 아들들이 추수의 일을 마치고
공중혼인잔치에서 신랑되신 예수님과 연합을 이루는 것을 말합니다.
천국복음을 뿌리신 자인 예수 그리스도와 어부의 사명을 받은 하나님의 아들들이 그물을 던져 물고기로 비유된 종들을 추수한 후 공중혼인
잔치에서 함께 즐거워 하는 것을 증거하는 말씀입니다.
이어지는 레위기 23장 17절에는 오순절에 에바 2/10로 만든 떡 두
개를 소제로 드리는 것을 기록하였습니다. 이 떡 두 개는 유대인과
이방인들 가운데 복음의 거룩한 그루터기로 남겨 놓은 생명의 열매인
하나님의 아들들을 의미합니다. 즉 오순절 날 첫 요제로 여호와께
드리는 고운 가루에 누룩을 넣어서 구운 떡 두 개는 바로 율법 아래
있는 자들 가운데 이른 비와 늦은 비 성령의 기름부음을 받고 아들의
명분을 얻게 되는 유대인과 이방인을 계시합니다. 떡 두 개를 흔들어
요제로 드린다는 의미는? 오순절로부터 첫째 부활에 참여할 부활의
생명을 거두기 시작한다는 의미입니다. 여기서 누룩은 천국복음을
말합니다. 바리새인과 사두개인이 주는 누룩이 들어간 율법의 묵은
곡식이 아니라 새 곡식을 말합니다.
이것을 넣어 구운 떡 두 개는 바로 혈과 육을 성령의 불로 태우는
그리스도의 할례를 받고 성령의 기름부으심을 받은 유대인과 이방인들
가운데 택한 하나님의 아들들을 말하며 예수께서 재림하실 때 휴거
되는 자들을 말합니다, 그리고 떡 둘과 함께 드리는 흠 없는 어린 양
일곱은? 성령이 거하는 거룩한 성전으로 세워진 7000인이 빛의
자녀들을 말합니다. 일곱이라는 것은 빛의 자녀들이 충만한 수를
나타냅니다. (롬11:4-5) 이들은 7년 풍년 기간에 거둔 일곱 좋은
이삭이며 어린 양의 12사도의 이름으로 연합을 이루는 새 언약의
일꾼들이며 의의 직분자들로서 화목직책의 사명을 받은 하늘의 속한
복음의 공동체들입니다, 이들이 오순절에 드리는 새 소제가 됩니다
*오순절로부터 나팔절까지 여름 넉 달 기간이란?
율법의 계명을 지키며 먹던 묵은 곡식을 치우고 영생하는 생명의 새
곡식인 천국복음으로 하나님이 추수하고자 하는 열매를 얻기까지
충만한 시간임을 나타냅니다. 즉 성령의 이른 비로 내리는 오순절로
부터 성령의 늦은 비 단비로 내리는 나팔절까지 여름 넉 달 기간에
생명수인 새 언약의 말씀이 온 열방에 충만히 채워지는 기간을
말합니다. 이 비밀을 깨달은 바울은 로마서에서 다음과 같이 증거합니다.
"이 비밀을 너희가 모르기를 원치 아니하노니 이 비밀은 이방인이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 더러는 완악하게 된것이라"(롬11:25)
이방인이 충만한 수가 차야 한다는 것은? 마태복음 24:14절에서 천국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어야 끝이 온다고 말씀하신 것과 맥을 같이
합니다. 늦은 비로 내린 생명의 새 곡식이 열방에 전파되어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차야 예수 그리스도께서 추수하기 위해 재림하신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늦은 비의 시기는? 추수하기 위해 예수께서
나팔절에 공중재림 하시기 직전의 짧은 기간을 말합니다.
이 천국복음이 온 땅에 전해져야 열방에서 포도나무에는 온전한
포도열매가 열리고, 무화과나무에서는 무화과 열매가 나타나고,
가시덤불와 엉겅퀴에서는 각각 가시덤불과 엉겅퀴의 열매들이
나타납니다. 그래야 하나님의 아들들과 하나님의 종들과 666인
마귀의 자녀들, 사단의 열매들이 완전히 그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여름 넉 달이 자나면 가을 절기인 나팔절이 옵니다.
5. 나팔절: 7월1일
유대인들은 나팔절을 히브리어로 '로쉬하샤나' 라고 부르는데
문자적인 의미는 '그해의 처음' 즉 정월 초하루 라는 뜻입니다.
7번째 달의 첫날에 지키는 절기인데 유대인들의 민간력으로는 정월
1일이지만, 종교력으로는 7월 1일이 됩니다. 7번째 달의 의미는 7일의
영원한 안식처로 추수하는 구속사의 정한 때를 나타냅니다. 나팔절은?
나팔을 불어 왕의 오심을 알리는 절기로 왕으로 오시는 예수님의 공중
재림의 정한 때를 나타냅니다. 이날은 하나님께서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그의 지체들과 혼인시키시는 날로서 하나님께서 아들을 위해 혼인잔치를 베푸시는 거룩한 성회의 날입니다. 초실절에 첫 이삭의 한 단으로
드려진 지체들과 연합을 이루는 날입니다. 첫 이삭이 한 단인 지체들이
주님과 연합을 이룰 때 초실절에 화목제물의 모습으로 하늘보좌로
올라가신 주님의 상한 몸이 지체들과 한 성령 안에서 한 몸으로 연합을
이룰 때 주님의 상한 몸이 회복되어 만왕의 왕의 권세를 가지고 이
땅에 재림하시게 됩니다. 초림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봄절기인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 오순절을 성취하셨습니다. 가을 절기로 나팔절, 속죄절, 초막절을 예비해 놓은 것은 예수께서 공중과 지상으로 두 차례
걸쳐 재림하시는 것을 계시합니다. 7월 1일에 개최하는 하나님의
거룩한 나팔절 성회는 예수께서 만왕의 왕으로 오시는 소식을 온
세상에 알리는 절기입니다. 마태복음 24장 29-31절에서 예수님께서
당신이 오시는 재림의 시기에 대해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 날 환난 후'
라는 것은 계시록에서 중동 전쟁을 두고 하는 말인데, 중동 전쟁의
환난 후에 예수께서 재림하십니다.
'저가 큰 나팔 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라는 구절에서 큰 나팔
소리가 의미하는 것은? 이때가 나팔절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말씀입니다. 이 나팔 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서 이 땅에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은다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공중재림하실 때 나팔을 부는 것은 후거되는 7000인의 하나님의 아들들의 열매를 모으기 위함입니다. 남자의 머리되시고 만왕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신랑되신 예수님을 영접할 예복으로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은 그의 몸된 거룩한 신부들이 한 몸으로 연합을 이루는 공중혼인잔치가 열리는데 이를 계시하기 위해 7월 1일 나팔절에 성회가 있다는 것을 하나님께서는 나팔절 절기를 통해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 절기를 깨달은 바울은 데살로니가 전서 4장 16-17절에서 이렇게 전합니다.
공중재림하시는 주님은 나팔 소리와 함께 오십니다, 이때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살아남은 자들도 이들과 함께 구름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됩니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된다는 것은 혼인잔치에 참여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이 바로 나팔절기 때에 일어나는 거룩한 하나님의 성회입니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은 자들이 만왕의 왕을 영접하기 위해 휴거되는 것을 계시하는 말씀입니다. 이 나팔절 성물은 오병이어의 기적에서 떡을 먹은자 5000명을 의미하며 이들은 남자의 머리되신 그리스도의 몸된 하늘 교회, 곧 거룩한 신부들을 말합니다.
이들이 바로 나팔절의 거룩한 성물로 남겨둔 하나님의 자녀들의 충만한 수 7000인으로 복음으로 말미암아 은혜로 택함을 받은 남은 자의 열매
입니다. (롬 11:4-5) 지금 이 시대는 하나님께서 가을 절기에 열매들을
거두기 위해 늦은 비 성령의 단비로 영원한 복음을 통해 내리고 있는
시기입니다. 휴거되는 아들들의 열매로 추수되기 위해서는 늦은 비
성령을 받아야만 합니다. 진리의 성령으로 인침받은 하나님의 아들들만 휴거됩니다. 이들이 그리스도의 지체들이며 그분의 신부들입니다.
그리스도의 신부의 조건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성찬식 때,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신 자들이며, 새 언약의 말씀을 먹은 자들입니다.
새 언약의 말씀을 먹을 때 정혼함을 받습니다. 이들은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은 자들이며 기름준비가 된 자들이며 슬리로운 다섯 처녀들입니다.
그러면 만왕의 왕을 영접할 드레스를 입는 다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창세 전에 감추인 비밀한 새 언약의 말씀을 들을 때 성령께서
내 영에 그 말씀의 의미를 깨닫게 해 주실 때마다 내 심령에는 말씀의
옷이 입혀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이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는 것이며, 신부가 만왕의 왕을 영접할 드레스를 입는 것입니다.
6. 속죄절 : 7월 10일
레위기 23장 26-30절에는 속죄절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속죄절을
'욤 키푸르' 라고 부릅니다. 이날은 속죄받는 날이기에 유대인들에게
무척 중요한 날입니다. 속죄절은 나팔절 이후 10 일간을 말하며 율법
아래 있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그들의 죄를 회개하고 사하심을 받는
기간입니다, 속죄절에 하나님 앞에 드리는 성물은 하나님의 종들입니다.
이들은 율법 아래에서 회개에 합당한 구원의 표를 받은 자들, 곧 신약시대에 유대인과 이방인들 가운데 이마에 예수의 이름과 그의 아버지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으로 인맞은 자들입니다. 이들은 예수께서 시온산에 지상
재림하실 때 구속함을 받는데 이들에게는 예수님은 만왕의 왕이 아니라 어린 양 예수, 곧 구원주로 오십니다. 예수께서 시온산에 오실 때 그들을 하나님 앞에 드리는 성회가 열리는데 이 성회에 들어오는 자들은
후 3년반 동안에 버려둠을 당하는 율법 아래 있는 자들 가운데 일곱
대접의 환난에서 예수의 피로 그들의 죄를 씻고 흰 옷을 입고 나오는
자들이라고 계시록 7:13-14에서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종으로서 하나님께 향기로운 화제로 드리는 속죄절의 성물로 남겨놓은 144000입니다. 속죄절에 여호와께 드리는 성물에 대해서
민수기 29장7-11에서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한 가지는
나팔절이 지난 10일 후 속죄절에도 나팔절에 드렸던 수송아지 하나,
수양 하나, 흠 없는 일곱 수양과 소제로 기름 섞어 만든 떡을 똑 같이
드립니다. 이것은 속죄절에 드리는 것이 아니고, 첫 성회인 나팔절의
성회 때 이미 하나님께 드린 것을 말합니다. 이들은 예수께서 공중재림
하실 때 이미 하나님의 우편 보좌에서 연합을 이룬 어린 양의 12사도를 나타냅니다. 그리고 나팔절에 속죄제로 드리는 수염소 한 마리도
나팔절에 드린 것을 의미하지 않고 10일 동안 환난을 통과한 뒤에
속죄제로 드릴 성물로 미리 예비해 놓은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나팔절부터 10일 후 속죄절의 성회에 율법 아래 있는 하나님의 종들의 죄를
정결하게 씻어서 하나님께 향기로운 화제로 드리기 위해서 나팔절에
예비한 수염소 한마리를 속죄제물로 하나님 앞에 올려드리는 것입니다.
속죄절에 하나님께 드리는 수염소는 모든 민족 즉 유대인과 이방인
가운데 흩어져 있는 하나님의 종들을 나타냅니다. 이들은 10일 동안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고 나오는 자들로 이마에 어린 양 예수의 이름과 그의 아버지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으로 인맞은 144000의 속죄절 성물을
계시합니다. 이 비밀을 깨달은 요한은 계시록 2장 8-11절에 서머나
교회에 보내는 편지에서 10일 동안의 환난을 기록해 놓았습니다.
여기에서 10일 동안 받는 환난의 의미는? 나팔절로부터 속죄절까지의
10일 간을 가리키며 땅에 남겨진 하나님의 종들을 시험하는 환난의
기간입니다. 이 10일 동안의 환난은? 예수께서 공중재림 하신 후
지상재림하실 때까지의 후 3년반 동안 버려둠을 당한 여자의 자손들이
겪게되는 환난이며, 마귀가 주는 시험이란? 짐승의 표를 받지 않으면
매매가 불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이 10일 동안의 환난에서 예수가
구원주인 것을 믿고 순교의 피를 흘리기까지 충성하면 그들에게
생명의 면류관을 주신다는 말씀입니다. 이 면류관을 받는 자들은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않고 첫째 부활에 참예하게 된다고 말씀합니다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나팔절에 추수된 하나님의 아들들과
속죄절에 성결의 표로, 회개에 합당한 열매의 표를 받은 하나님의 종들
뿐입니다. 속죄절 성물로 드려지는 하나님의 종들은 계시록 12장에
증거하는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 즉 1260일 동안 광야에 있는 피난처로 도망가서 양육받고 보호받는 이스라엘 12지파의 이름으로 연합을
이루는 율법의 공동체, 곧 땅에 속한 교회입니다. 이들은 어린 양이
시온산에 서는 지상재림 때 다시 구원주 어린 양으로 오시는 그분 앞에
서게 됩니다. (계14:1) 이때 144000명이 어린 양의 피로 씻은 흰 옷을
입고 나오는데 이들의 이마를 보니 어린 양 예수의 이름과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이 있습니다.
왜?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 양 예수의 이름과 그의 아버지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이 쓰여있을까요? 어린 양 예수의 이름은 구원의 표요.
그의 아버지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은 성결의 표입니다. 왜? 그들의 이마에 새겨진 표가 두 종류일까요? 구약시대 예수께서 오시기 전 율법 시대에는 이스라엘 백성들 가운데 하나님의 종으로 택함을 받은 자들은 이마에
성결의 표를 받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오시고 난 이후 신약시대에
율법 아래 있는 종들은 예수의 이름으로 구원의 표를 받고 하나님의
종으로 시온산에 서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예수님의 다른 양으로 시온산으로 인도하는데 이들은
하나님의 종들입니다. 시온산에 오시는 구원주는 어린 양 예수 그리스도 입니다. 이스라엘 곧 야곱의 자손들은 만왕의 왕 통치자가 아니라
어린 양으로 오시는 구원자 예수를 기다립니다.
구원자 예수님은 율법 아래 있는 제사장 나라 이스라엘 백성들에게서
경건치 않은 것들을 돌이키게 하시고 야곱과 벧엘에서 약속하신
언약을 성취하기 위함입니다. 바다의 모래와 같은 많은 자손들, 다시 말해 동서남북으로 편만하게 번성하는 이스라엘 백성들 가운데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는 자들, 곧 구원의 표를 받은 자들만 하나님의 종으로 추수한다는 것입니다. 신구약시대에 유대인과 이방인들 가운데 하나님의 종으로 택함 받은 자들로 이들이 어디에 있든지 끝까지 가셔서 여자의 남은 자손으로 마지막 속죄절에 시온산에서 추수해 주신다는 말씀입니다.
시온산으로 오시는 주님 앞에 추수되어 서는 144000인들이
속죄절 성물의 열매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율법과 복음의 두 언약의 거룩한 씨를 약속의 땅 가나안에 뿌려서 마지막 때 모든 민족 가운데서 믿음의 소산으로
복음의 씨로는ㅡ하나님의 아들들이 추수되고,
율법의 씨로는ㅡ하나님의 종들이 추수되어
창세 전에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을 나팔절 성물과 속죄절 성물로 추수하여 새 예루살렘성에 있는 우편 12보좌와 좌편 12보좌인 24보좌를 완성하는 것이 아버지의 뜻입니다.
7. 초막절:7월15일-22일
가을 절기 가운데 마지막 늦 가을로 예비해 놓은 초막절에 대해 살펴보면
마지막 남은 곡식을 거두는 늦은 가을의 절기로서
속죄절인 7월 10일 이후인 7월 15일부터 7일동안 초막에 거하는 절기입니다.
초막절 첫날에도 성회가 있고 7일이 끝난 다음날 '제 8일'에도 성회가 있습니다. 이는 초막안에 거하는 자들 가운데서 거두어 하늘나라에서 마지막으로 개최하는 거룩한 성회에 하나님께 향기로운 화제로 드리는 절기를 말합니다.
(레23:34-36)
예수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셔서 만왕의 왕으로 이 땅을 천년동안 통치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천년왕국을 통해서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에서의 남은 자손들을 추수하실 것을 예정해 놓으셨습니다.
(창 22:16-18)
에서의 남은 자손들은 천년왕국 이후 백보좌심판 때 다른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입니다. (계20:12)
초막절은 다른 생명책에 기록된 일반계층의 시민들을 추수하는 절기로
초막절을 예비해 놓으셨습니다.
그리고 초막절을 지키는 '7일간' 을 의미하는 뜻은?
그리스도께서 하늘나라의 통치권자로 시온산에 재림하신 이후에
천년동안 펼쳐지는 왕국시대의 완전한 기간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천년왕국시대를 예고하는 초막절의 예언은 첫날과 7일이 끝나는
다음날 '8일' 날에 열리는 두 번의 거룩한 성회가 있습니다.
첫날의 성회는? 시온산에 도래한 하나님의 왕궁에서 천년시대의 첫날에 개최하는 거룩한 성회이며, '제 8일' 날의 성회란? 천년왕국시대가 끝난 후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사라지고 8일 날에 새롭게 창출되는 새 하늘과 새 땅에서 개최하는 마지막 거룩한 성회를 의미합니다.
이 때에 하나님께 드리는 성물이란? 다른 생명책에 녹명되어 있는 일반계층이 시민들을 의미합니다. 초막절에 화제로 드리는 성물의 정체가 누구인지 알 수 있는 성경적 근거는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던 때에 초막에서 보호하던 자들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레 23:42-43)
이 말씀의 의미는? 하늘나라의 통치권자이신 그리스도께서 시온산에 지상재림 하시는 속죄절 이후에 초막절의 예언을 성취하기 위해 천년동안 이 땅을 통치하는 천년왕국시대가 열리게 될 것을 예고하는 것입니다.
또한 아브라함과 두 번째 체결하신 할례언약을 통해 천년왕국시대에 존재하는
사람들을 예비하신 하나님의 구속사의 비밀이 밝혀지게 된 것입니다.
오병이어의 기적에서 보리떡 다섯 개로 떡 먹은 남자 5,000명을 구원하신 주님은 이제 칠병이어를 통해 물고기를 먹은 여자와 아이를 추수하십니다.
동일한 칠병이어의 사건에서 마태는 '먹은 자는 여자와 어린이 외에
사천 명이었더라'고 마태복음 15장 38절 말씀합니다. 마태는 오병이어의 푸른 잔디에서도 여자와 아이를 증거했습니다. 이 아이는 마지막 때 여자를 따라 환난을 통과하기 위해 광야의 피난처로 들어온 자를 나타냅니다.
마태복음 13장에서는 천국을 바다의 각종 물고기를 잡는 그물로 비유하였습니다.
'천국은 마치 바다에 치고 각종 물고기를 모는 그물과 같으니
그물에 가득하매 물가로 끌어 내고 앉아서 좋은 것은 그릇에 담고
못된 것은 내어 버리느니라' (마 13:47-48)
여기에서 내어 버리는 물고기는 심판으로 완전히 멸망하는 자들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못된 물고기도 천국으로 비유된 그물 안에 들어왔기 때문에
일단 구원은 받은 것입니다. 그러나 좋은 물고기가 받는 구원과는 다른 구원을 받음을 시사합니다. 좋은 물고기는 여자의 남은 자손들을 가리키며
못된 물고기는 여자를 따라 피난처에 들어온 아이를 기리킵니다.
이들이 곧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천국시민으로 구원받는 다른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입니다.
*천년왕국과 초막절 성물*
야곱과 에서는 아브라함의 약속의 이들 이삭이 하나님께 구하여 얻은 쌍둥이 아들들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야곱과 에서가 각각 민족을 이룰 것을 말씀하시면서 먼저 나온 에서의 후손이 동생 야곱의 후손의 종이 되리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은 장차 하나님의 나라에서 야곱 족속과 에서 족속이 소유할 신분의 차이를 계시합니다.
따라서 에서의 족속이 야곱의 족속을 섬기리라는 말씀은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서 성취될 예언이며 구속사의 계시입니다.
그런데 에서, 즉 에돔 족속의 장래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을 살펴보면
왜 에돔 족속이 여자와 함께한 아이이며, 좋은 물고기와 함께 그물에 잡힌 못된 물고기인지 알 수 있습니다.
'너는 에돔 사람을 미워하지 말라 그는 너희 형제니라 애굽 사람을 미워하지 말라 네가 그의 땅에서 객이 되었음이니라. 그들의 삼대 후 자손은 여호와의 총회에 들어올 수 있느니라' (신 23:7-8)
이 짧은 구절 속에 장차 완성될 하나님 나라의 구성원이 될 에서의 후손에 대한 놀라운 계시가 담겨 있습니다.
따라서 에돔의 3대 후 자손이란? 율법이전시대와 율법시대와 복음시대가
끝난 후에 남겨지는 에돔 족속을 의미합니다.
복음시대가 끝난 후란? 예수 그리스도께서 공중재림과 지상재림으로 하나님의 아들들과 종들의 추수가 끝나고 천년왕국시대로 들어간 때를 가리킵니다.
천년왕국시대가 펼쳐지는 때에 에서의 남은 자손들이 '여호와의 총회' 로 상징된 천년왕국시대에 들어가 왕국 백성으로 만왕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다스림을 받게 된다는 뜻입니다.
에서의 족속은 믿음의 소산이 아님으로 첫째 부활에 참예할 수 없으나 오병이어와 칠병이어에서 여자와 함께 푸른 잔디와 마른 땅으로 들어가 기근의 환난을 피한 아이가 예표하듯 천년왕국에서 다스림 받는 시민, 즉 백성의 신분으로 들어갈 수 있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왕들과 제사장들, 그리고 다른 생명책에 기록된 천국백성들만이 하나님 나라, 즉 새 하늘과 새 땅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태초에 창조하신 하늘과 땅으로부터 새 하늘과 새 땅에 이르는 하나님 나라의 완성을 위한 과정을 여호와의 7절기에 계시하셨습니다.
결론적으로 유월절에 뿌려진 좋은 씨가 무교절을 거쳐 초실절에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추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오순절에 내린 이른 비 성령과 넉 달 후 늦은 비 성령으로 열매 맺어진 요셉의 단인 하나님의 아들들은 고운 가루로 빚은 떡덩이가 되어
예수 그리스도의 몸에 연합하는 나팔절 성물로 하나님께 드려집니다.
알곡으로 곳간에 추수된 야곱의 남은 자, 하나님의 종들은 나팔절부터 10일 후 속죄절의 성물로 지상재림하시는 예수님께 드려집니다.
마지막 절기인 초막절에는 에서의 3 대손 자손들이 초막절 성물로 거두어짐으로써 농부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추수가 모두 끝나고 하나님의 나라가 완성되는 것입니다. 아멘~
오, 깊도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풍성함이여,
그의 판단은 헤아리지 못할 것이며 그의 길은 찾지 못할 것이로다
누가 주의 마음을 알았느냐?
누가 주의 모사가 되었느냐?
누가 주께 먼저 드려 갚으심을 받겠느냐?
이는 만물이 그분께로부터 나와
그분을 통하여 그분께로 돌아감이라.
영광이 그분께 영원히 있으리로다. 아멘~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