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nghwa Foreshore Center is a 704.43m building estabiished for the purpose of preserving the escosystem and environment of the foreshore where the reserarch room,theater,information room,laboratory and observatory are installed.
강화도에 갯벌센터를 건립하여, 갯벌에 대한 모든 자료를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갯벌의 희소가치와 생태적 가치를 살려 국내외 관광객 대상의 환경친화적 관광 모델 수립 갯벌 인근 주민들의 건강한 삶과 경제적 안정에 기여한다.
갯벌은 식물과 동물 그리고 인간 모두를 위한 곳이다. 갯벌이 있기에 날아다니는, 헤엄치는, 옆으로 기어 다니는 다양한 종류의 바다생물이 있고, 그로 인해 수많은 조류들이 날아든다.
그렇게 형성된 갯벌생태계는 인간이 즐겨 찾아가 하나가 될 수 있는 공간이 된다. 이러한 갯벌의 생태적, 교육적, 경제적, 사회적인 역할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이를 체계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공간이 요구된다. 이는 반드시 정형화된 시설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갯벌의 자연 전체를 체계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갯벌센터가 되어야 할 것이다.(강화갯벌센터 홈피 내용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