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비누베이스.식물성오일. 가루녹차.빈 우유팩 시금치 향좋은 꽃잎10장이상!
1 시금치4~5잎을 깨끗이 씻어 1~2분강 믹서로 갈기!
2 비누베이스를 깍두기 모양으로 썰어 전자렌지에 40~50으로 녹이기
3 녹인비누 베이스에 식물성오일을 넣고 잘 저은후 반으로 나누너 그릇에 담기
4 반은 갈아둔 시금치를 ,반은 가루녹차를 넣어섞기
5 재료를 우유팩에 넣기
6 꽃잎을 넣고 비누액으로 덮기]
7 하루정도 서늘한 그늘에 정성것 식히기
8 우유팩벗겨서 천연비누 완성
꽃잎대신!!
생딸기: 기미 주근깨 여드름등 피부의 문제점들을 개선해주며
녹차: 피지와 수분을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생감자: 잡티와 기미를 제거하고 하얗고 맑은 피부를 만들어줘요
비누베이스데신..포도씨유기름..등,식물성오일사용시 비용을 줄일수있음!
이렇게 맟추면 만원 이하 가능!!
그리고 하나더!
.비누베이스 투명 1개: 4000냥
2.카렌듈라허브:1000냥
3.글리세린100g:1000냥
4. 티트리오일10ml: 5000냥
합계:11000냥 현재 세일행사중인곳에서 5~20%정도 행사하니 만원미만이면 비누10개를 만들수있겠어요
문제는 비누틀인데요 남는돈으로 비누틀 싼거 하나사던지 아니면 종이컵에 만드세요
1.베이스 1kg를 잘게 썰어 녹여주세요
2.카렌듈라허브를 약1~2g정도 넣어주세요
3.글리세린 10g을 넣어주세요
4 베이스온도가 50도 정도일때 티트리오일 10ml를 모두넣어주세요
베이스 윗면이 굳기 시작하면 60도입니다 윗면이 두껍게 굳었을때(약 1~2mm정도)가 약 50도입니다
5.틀에 부어주세요 덩어리가 들어가도 굳으면 표가 나지 않아요~
네이버에서
미시우먼
허브야닷컵
보드레솝
자연향
추천합니다 검색해서 찾아보셔요
and
보너스!!!!!!!!!!!!
천연비누 만드는 방법!!!!!!!
허브 비누 만들기
준비물 : 무색, 무취의 가루비누 250g/건조 허브 2큰술/벌꿀 약간
만드는 방법 :
1. 300cc의 물을 냄비에 허브와 같이 넣고 약한 불에서 30분정도 끓인 후 거른망에 거른다.
그리고 여기에 벌꿀을 넣고 섞는다.
2. 가루비누에 끓인 허브물을 두세번 나누어 붓고 방망이로수수면서 섞는다.
3. 준비된 틀안쪽에 오일을 바르고 섞은 재료를 넣어 손으로 모양을 잡아준다.
4. 틀에서 비누를 꺼내어 생허브줄기나 꽃을 위에 장식을 한다.
5. 일주일 정도 햇빛이 들지 않는 곳에서 건조시킨다.
비누
아무래도 폐식용유로 만드는 것보다는 올리브유, 팜유 등을 이용해 천연비누를 만드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요(저만의 생각일지도..)?
올리브 200ml
코코넛 200ml
팜유 200ml
정제수 240ml
가성소다 85g
첨가물 10~20g
(권장 : 원하는 향의 에센셜 오일 3~5ml정도)
1. 가성소다와 정제수 양을 정확하게 계량한 다음 바깥(집에서 창문 활짝 열어놓고 하셔도 되지만 바깥에서 하는게 더 낫습니다)으로 가지고 나가서 플라스틱 용기에 넣어 녹입니다. 이때 엄청난 열(90C 이상까지 올라갑니다)과 유독성 가스가 나오니 고무장갑, 마스크, 보안경 등을 꼭 착용하셔야 합니다.
녹이실 때 가성소다의 분진이나 연기를 흡입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가성소다가 피부에 닿았을 경우 피부가 녹을 수 있으니 재빨리 씻어내고 의사의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물론 제가 이 부분을 특히 강조하는 이유는 가성소다가 그만큼 위험하기 때문이지요.
제일 중요한 것은 정제수에 가성소다를 천천히 넣는 것입니다. 정제수에 가성소다를 한꺼번에 확 넣거나 가성소다에 정제수를 부으면 폭발 위험이 있으니 꼭 정제수에 가성소다를 넣으세요.
2. 올리브유, 팜유, 코코넛유를 정확하게 계량해 녹입니다. 올리브유는 액체지만 팜유와 코코넛유는 여름을 제외하고는 모두 고체로 굳어 있기 때문에 녹여야 하구요, 녹이실 때는 용기의 뚜껑을 여시고 중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녹은 팜/코코넛유와 올리브유를 섞습니다.
3. 가성소다 용액과 올리브/팜/코코넛유의 온도를 40~50%로 맞춥니다.
4. 대야 같은 곳(쇠는 가성소다와 반응을 하기 때문에 스테인리스 용기로 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에다 가성소다 용액과 올리브유, 팜유, 코코넛유 섞은 것을 붓고 핸드블렌더와 주걱을 이용해 섞습니다. 핸드블렌더(도깨비 방망이라고들 하더군요)가 없어 주걱으로만 저으시면 최소한 1시간정도 저어야 합니다.
5. 그렇게 젓다 보면 용액이 점점 걸쭉해지게 됩니다. 주걱을 살짝 대 보았을 때 흔적이 남는 걸쭉한 상태를 Trace(트레이스)라고 합니다.
6. 이 트레이스 상태에서 첨가물(받으신 가루 ex : 황토)을 넣고 섞습니다. 이때는 주걱만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안 하셔도 되지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첨가물이 다 섞이면 원하는 향의 에센셜 오일을 소량 넣고 다시 섞습니다(없거나 하기 싫으시다면 안 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안 하시면 나중에 빨래비누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8. 트레이스 난 용액 + 첨가물 + 에센셜 오일(권장) = 전체를 틀에 붓습니다. 꽤 많을 테니 조그만 틀을 준비하시면 안 됩니다. 네모난 큰 틀(새는 부분이 없어야 합니다)이나 종이관/지관통, 원목 비누틀, 실리콘 틀 같은 대용량 비누틀에 붓고 위를 랩 등으로 덮으신 후 담요 등으로 감싸 보온합니다.
9. 1일쯤 지난 후에 비누가 굳었으면 꺼내 잘라서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서 숙성시킵니다. 이때 비누를 잘라 주시지 않으면 숙성 후에는 보통 비누들처럼 단단해져 자르기 힘들어집니다.
10. 4주 이상 숙성시키신 후(숙성 기간이 길어질수록 더 부드러운 비누가 됩니다) PH 테스트를 합니다. 리트머스지 말고 PH 테스트지로 측정하세요. 측정해서 PH가 7~8 정도 되면 정상이니 사용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