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형 Lexus ISF (미국 내수용) 판매합니다.
판매자: 변현석
연락처: 010-8080-3499
현재 23,000마일 (약 36,800km) 기록하고 있습니다.
가끔씩 테스트드라이브(www.testdrive.com)나 다음 클럽IS 카페 글에 소개된 바와 같이, 제가 미국에서 운행하던 차량을 2011년 입국하면서 국내로 함께 들여와 사용하고 있는 녀석입니다.
국내에서는 언제나 이태원소재 렉서스 서비스센터에서 정기점검을 받았습니다. 별도의 고장으로 수리한 적은 없고, 정비 스케줄 대로 15,000마일 서비스 / 20,000 마일 서비스를 해당 서비스센터에서 완료하였습니다. 최사장님을 만난 이후로 그 손길이 닿을 기회를 기다리고 있었지만.. 차가 고장이 나지 않아 그럴 기회가 없었습니다 ㅎㅎ
정기 점검이외에도, 3년차 브레이크액 교환과 브레이크 패드 교환을 서비스센터에서 완료한 상태이며, 구매자분께 차량을 인도하기 전에 25,000 마일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넘겨드릴 생각입니다.
* 어답티드 크루즈 컨트롤을 제외한 모든 옵션이 장비되어 있습니다.
주요 옵션은 (원래 ISF가 왠만한 것은 다 기본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 블루투스
- 마크레빈슨 오디오
- 네비게이션 및 HVAC/오디오 터치스크린 제어 (국내 네비게이션은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 선루프
여러 설명을 드리기 전에, 일단 이 차의 단점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1. 3층 아파트에서 낙하하는 맥주캔에 맞아서 후드를 무도색판금처리 했습니다. 무도색판금이기 때문에 유심히 들여다 보면 약간 표가 납니다.
2. 후륜 브레이크 소음: 모든 ISF에서 나타나는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미국에서 워런티 및 TSB 무상수리로 처리가 되었으나, 처리된 모든 차량에서도 여전히 소음이 약간씩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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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차량의 상태
제가 차를 병적으로 관리하는 환자는 아닙니다. 그렇지만 고장났을 때 바로바로 잘 고쳐주고, 정기 점검 잘 해주고, 예상되는 부분은 예방적인 조치를 잘 취해주면서 차량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ISF는 렉서스의 품질을 자랑하듯 아직까지 사소한 고장 고장조차 난 적이 한 번도 없었습니다.
차량의 외관은, 코 앞에서 면밀히 들여다 보면 스월마크 등을 확인 할 수 있지만, 1m 정도 떨어져서 보면 흠잡을 곳이 없이 깨끗한 외관입니다. 년식으로 4년된 차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외관이고, 성능 역시 2011년 ISF와 완전 동일한 롤링 성능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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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에 대한 소유자로서의 평가
저도 ISF를 구입하여 운행하기 전에는 렉서스에 대한 인식은 다른 사람들과 별반 다를 것이 없었습니다. 렉서스는 단지 편하고 잘만든 운송 수단 정도였었는데요. ISF는 그런 생각을 단번에 불식시켜 줄만한 성능과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하여 아무리 토요타가 리콜 사태 등으로 품질에 대한 신뢰가 깎였다고는해도 렉서스의 품질은 여전히 탑을 랭크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수입차 중에서는 신차로 아우디 A4, VW 투아렉 4.2, BMW 540, M5 (모두 E39) 등등을 모두 2년 이상 소유하고 있었고, 거기 더하여 ISF는 년수로 치면 가장 오랫동안 소유하고 있는 차입니다. 최소한 제가 소유하고 있던 차종 중에서 품질에 대한 신뢰성은 단연코 ISF를 따라올 차종이 없습니다.
400마력이 넘는 V8엔진을 가지고 있으면서 3-4년이 지나도 오일 누유나 오일 소모, 캠 조정기구 (바노스 등) 불량 등의 걱정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차량은 정말 많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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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뿐 아니라, 감성적인 면에서도 독일 경쟁차종과는 색다른 즐거움이 있습니다. ISF는 저회전 영역에서는 배기음을 강조하고, 중속 영역에서는 흡기공명음을, 고회전 영역에서는 기계음을 의도적으로 강조한 사운드 세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 회전영역별로 특징적인 음색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로드앤트랙 잡지의 기사 중 (Slide rules! (인터넷 제목 Sultans of Slide))에서 소개된 7개 차종 중 유일한 오토매틱 이었음에도 발군의 파워슬라이딩/드리프팅 실력을 발휘하기도 하였습니다. 참고로, 제가 직접 촬영한 ISF의 파워슬라이드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동영상의 차량은 제 차가 아닙니다. 스킵바버 레이싱스쿨에서 사용하는 교육용 순정차량입니다.)
ISF의 8단 오토매틱 트랜스미션에 관하여서는, 지금까지 타본 차량 중 가장 인상적인 오토매틱이라 감히 말씀드릴 수 있고, 이 정도 오토매틱이면 자동화된 수동이나 전통적인 수동에 대한 훌륭한, 또는 그 이상의 대안이라고 평가합니다.
또다른 ISF만의 장점으로는 브레이크가 있겠습니다. 발군의 브레이크 성능은 물론, 방열성능이 뛰어나 페이드에 대한 내성도 탁월합니다. 특히 스킵바버의 프로드라이버들도 하나 같이 타 차종 대비 최고의 브레이크라는 찬사를 아끼지 않습니다.
종합적으로 볼 때, 꾸준하게 오랜기간 소유하면서 즐길 수 있는 데일리 수퍼세단으로 최고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소유하면서 약간의 튜닝을 생각하지 않았던 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차를 순정으로 유지하였던 이유는 오랜기간 소유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장기간 소유를 위해 구입했던 각종 소모품류도 차량과 함께 양도할 생각입니다.
지금 이 차를 떠나보내기는 정말 아쉽지만.. 현재 차량도 3대를 가지고 있고, 아우디 RS2에 좀더 많은 관심을 두기 위해 미련을 많이 남기고 보내주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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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F 스펙과 관련해서는 여러 소스에서 접하실 수 있으므로 생략하고, 국내에서 판매되는 2010년 이후의 ISF와의 차이점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 10 스포크 에어로블레이드 휠: 브레이크 방열성능 향상을 위한 방향성 에어로블레이드 타입 휠입니다. 방향성 휠이기 때문에 좌/우 교환이 불가능한 특이한 휠입니다.
- 순정 타이어 공기압 센서가 장비되어 있습니다.
- 퍼포레이티드 가죽시트. 미세한 구멍이 뚫린 통기성 가죽시트입니다. (알칸타라 X)
- 주간전조등(DRL)이 포함된 페이스리프트 전 헤드라이트: 스티어링 방향에 따른 헤드라이트 조사각 조정기능이 있습니다.
- 바이 제논 상향등: 할로겐타입 상향등 + 제논 상향등이 점등되는 방식입니다. 진정한 의미의 쌍라이트입니다.
- DRL 적용에 따른 추가 방향지시등: 앞쪽 방향지시등이 두 개가 동시에 점등됩니다. (국내 IS에는 삭제된 기능입니다.)
- ISF 전용 계기판: 구성자체는 일반 IS와 비슷하나, 전압계와 유온계가 장비되어 있고, 파란색 바늘입니다.
- 밝은색 알루미늄 파이버 트림
- 은색 엔진커버
- F로고가 박힌 리모콘 타입 키폽
- 솔리드 블랙 (Obsidian). 메탈릭 블랙의 국내 ISF 검정과는 달리 솔리드 블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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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순정품 장착내역:
- 프로젝트뮤 Type-NS 브레이크 패드.
장점: 순정대비 90%이상 분진 절감효과
단점: Initial bite가 순정대비 약간 떨어지는 느낌
- 미쉐린 파일럿 수퍼 스포츠 (순정 사이즈)
- JoeZ 카본파이버 머플러팁
- IS200/300용 볼 타입 쉬프트 노브 (엄밀히 말해 순정품임다)
- 플라스티딥 처리된 블랙 엠블렘 및 라디에이터 그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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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차량을 구매하시면 같이 드리는 품목들 (구입가격으로 약 300여 만원이고, 만약 원치 않으시면 안 드립니다^^)
1. 순정 스파크 플러그 한 세트 (8개)
2. 순정 브레이크 피팅 키트 및 백킹 플레이트
3. 순정 오일 필터 (다수)
4. 순정 엔진 에어필터 (다수)
5. 순정 실내 에어필터 (다수)
6. 브릿지스톤 RE050A 순정 타이어 한 세트 (약 13,000 마일 사용. 차량에 순정으로 장착되어 있었던 타이어입니다. 미쉐린으로 교체 이유는 단지 한국으로 귀국하기 전 타이어 한 세트를 더 장만하고자 했기 때문입니다. 타이어 수명 많이 남았습니다.)
7. ISF 가죽 키 케이스 2개
8. ISF 전용 순정 카펫 (실내 및 트렁크)
9. IS 전용 순정 전천후 고무매트 (운전석/조수석)
10. 렉서스 순정 트렁크 네트
11. ISF 순정 쉬프트 노브
12. ISF 순정파츠 도감 PDF 파일
13. 현재 23,000 마일 정도 운행. 차량 양도시 렉서스 용산 서비스센터에서 25,000 마일 정기점검 (엔진오일 교환 등)을 해 드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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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가격: 4,300만원
첫댓글 멋져요~타고싶당..
사세요~ 데일리 드라이버로서 최고입니다!
ㅋㅋ 돈이없어요..
ㅎㅎㅎ 사진속에 숨어있는 오너의 옆모습 ㅎㅎㅎ
날카로운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