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춘천입니다. 지금부터 제 주변에서 벌어지는 일들중 좋아지고 ,사람들이 즐겨?는 곳을 소개하려합니다.
춘천시 후평동 후평로에 있는 전통 한옥집 풍광입니다. 봉의산 앞자락 한림대학교 밑 후평동에 자리한 고택입니다. 오래된 문창살이 세월의 풍파를 말해주는듯 합니다. 일본식 이층 한옥가옥인데...조선말 강원도 관찰사의 사택이었습니다. 뒷편으론 아파트 들이 들어서 있구요... 고택옆에 아담한 한옥 한채가 자리합니다. 지금은 그 관찰사 자제분들이 기거하는 곳이구요 수령이 7~80년 되는 느티나무와 사색을 부르는 의자. 옆면에 연(淵)이 자리를 합니다. 아파트숲속의 작은정원 ,백년전 세도가 , 이제는 콘크리트 숲속에서 그 단아 함을 드러냄니다. 녹음이 흘러내릴듯한 5월입니다. 이 못이 사계를 투영하는데 ,봄이 제일이지 싶습니다.,왜냐구요 ,,,, 푸르름이니까요.
아래 그림들은 샘밭입니다. 샘밭의 명물 ,샘토닭갈비 막국수 숯불닭갈비집입니다. 봄맞이 상춘객들로 들끊는 샘밭의 오월입니다. 마적산 품 아래로 닭갈비와 막국수를 대접하는 매장들마다 ,춘천을 ?는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요즘 샘밭의 모습입니다.
명물의 조건은 타고나야 하는가? / 아니면 만들어지는가가 ! / 우리를 부르고 있습니다. 금강산과 식후경 , 춘천과 닭갈비, 소양강댐과 허태풍, 이들의 공통점은 먹거리 입니다. 안전한 향토먹거리들... 샘밭은 먹거리의 본토입니다. 숯불닭갈비가 새로운 묘미로 여러분들을 맞고있습니다. 그렇타면 이집이 뜨는 집일까요? ...ㅎㅎㅎ / 맞습니다. 뜨는집입니다. 비닐하우스는 농사를 짓는 도움기구물입니다. 이제 샘밭의 샘토명물닭갈비에도 하우스구조물이 등장했습니다. 조만간 하우스 지붕위로 조롱박,여주 ,사두오이,등 정겨운 작물열매가 또 다른 여름으로 여러분들을 맞을 것입니다.
한창 ,파종과 정식을 반복하는 허태풍이의 오월 두번째 휴일 풍경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출처: 하이 동방삭 원문보기 글쓴이: 허태풍
첫댓글 좋은정보 감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