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TV 언론보도 내용
[용인특례시] 제16회 심원연우회 정기회원전 용인포은아트갤러리 열려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용인포은아트갤러리 전시실에서 사)한국추사체연구회와 동양서예협회. 추사서화예술원 협찬으로 심원연우회(회장 구만회) 회원전이 열렸다.
심원연우회 9대 서암 구만회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작은 물방울이 모여 큰 바다를 이루듯 이렇게 저희들의 작은 바램이 이루어져 올해로 16회째의 정기 회원전을 가질수 있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서예는 자신의 환경을 아름답게 하고 문화생활을 풍부하게 할 뿐 아니라 개인의 인격수양은 물론 침착성과 인내심 그리고 강인함을 기르며 심신의 건강 활동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긍적적 에너지가 충만해지길 기원”한다며 인사말을 마쳤다.
사)한국추사체연구회 최영환 회장은 격려사에서 “서심화”글씨는 마음의 그림이라 하겠습니다. 書品은 곧 人格으로 여겼습니다. 임금으로부터 사대부들 모두가 學藝의 주체인 서예공부를 게을리하지 않았고, 꾸준히 마음 닦는 공부이니만큼 생활 속 일과로 정진하시길 바라면서 삼가 격려 말씀에 갈음하겠습니다. 로 격려사를 마쳤다.
한편 심원연우회 지도인 심원 김영주 선생은 “세상사의 비바람이 아무리 거세다 할지라도 묵향으로 가다듬은 님들의 마음은 올해도 변함없이 올곧고 멋스러운 작품을 예쁘게 탄생시켜 많은 분들의 기억속에 오랫동안 아름다운 靈感으로 남아 지역문화 발전의 소중한 씨앗이 되리라 굳게 믿으며 회원분들의 노고에 감사인사를 전하려 합니다.
심원연우회는 용인시 수지구 지역의 동천동, 상현1동 주민센터 서예반회원 그리고 인사동과 각 지역에서 통신으로 공부하시는 회원님들이 심원 김영주 선생님의 지도아래 회원간의 친목과 상부상조를 통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2007년 5월 4일 창단하였으며, 그해 10월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16회째 회원전을 열고 있으며, 인터넷 다음카페 850여명의 회원들이 다체로운 활동을 하고 있다.
언론기사내용 http://www.yongintv.co.kr/bbs/board.php?bo_table=sujigu&wr_id=239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