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광주은성교회 담임목사 안점수입니다.
MD전도정착사관학교 카페에 가입하여 내용을 살펴보고 보내어 준 메일을 보면서 다른 어떤 사역보다 정착을 목적으로 전도하는 MD가만이 심방전도를 우리 교회에 접목하면 좋겠다는 결심을 하고 현재 시무하고 있는 같은 교단의 대구말씀교회 이상일 목사님께 주목사님과 MD사역에 대해서 물어 보았습니다.
이 목사님의 적극적인 추천과 앞서 집회를 하였던 화순열린교회 방효원 목사님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우리교회에서 3박4일간 MD전도부흥세미나를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추천해 주신 대로 강의를 통하여 우리가 다 알고 있으나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 근원적인 말씀인 ‘십자가 사랑!’ ‘성령의 감동!’ ‘즉각 순종!’을 먼 이웃이 아닌 부부와 가족, 그리고 교회 내에서 당회와 성도 간의 뜨거운 사랑을 회복해야 교회가 부흥한다는 내용들을 들으면서 잃어버렸던 첫사랑을 회복하고 회개하는 동기가 부여되었습니다.
새벽기도회를 통하여 자신과 교회에 대한 '열국의 아비어미 비전'과 '레아의 하나님'에 대하여 눈이 열리고 잃어버린 동생을 찾으려고 하는 아버지의 마음을 알아 '동생을 찾아오는 형'이 되어 하나님 아버지를 기쁘게 하는 자가 되자는 말씀에 따라 오후 시간에는 그동안 교회에 나오다가 나오지 않는 낙심신자, 마이너 갈등신자, 전도 대상인 태신자, 아직 우리 교회에 뿌리를 내리지 않은 새신자, 병원에 입원해 있는 외로운 신자들을 MD가만이 심방전도로 찾아보면서 사역의 사각지대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은성교회는 1969년 창립되었습니다. 그동안 훌륭하신 담임목사님들의 노고로 교회는 아름답게 성장하여 왔습니다. 본인도 94년부터 99년까지 5년간 부목사로 시무하였고 다른 곳에서 사역하다가 전임 담임목사님이 마산으로 사역지를 옮김으로 그리운 이곳에 담임목사로 부임하여 다시 오게 되었습니다.
담임목사로 부임하여 우리 은성교회를 위하여 할 수 있는 최고의 일이 무엇일까? 기도하던 중 가장 시급한 것이 전도를 회복하여 교회를 부흥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전임목사님께서는 전도보다 성경공부에 비중을 많이 두셔서 성도들도 영혼 돌보는 일보다 성경공부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성도들에게 전도와 구역식구들을 돌보는 일에 새롭게 관심을 가지도록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이번 MD전도부흥세미나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번 집회를 통하여 은혜 받고 우리 교회에 적용할 몇 가지를 생각해 보면
첫째, MD가만이전도를 적용해야겠다는 것입니다.
영혼 사랑을 위해 기도하다 보면 성령님이 생각나게 하시고 예비해 놓은 영혼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전도하기를 원하였으나 전도에 부담이 많아 나가지 못하던 성도들에게 전도부담 없이 쉽게 찾아갈 수 있게 하는 멋진 전도방법이었습니다. 가- 가보자! 만- 만나보자! 이-이야기하자! - 들어주자! 결과는 하나님께 맡기고 접촉할 수가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둘째, 뒷문을 막는 십자가 사랑을 회복해야겠습니다.
오늘날 교회 현실은 갈수록 앞문은 막히고 뒷문은 열려있는 형태입니다. 그 이유 중 하나가 우리의 보배인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을 잃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집회기간 동안 가장 많이 부르는 찬양 중 ♪우리 서로 뜨겁게 사랑하면은 좋은 일이 있으리라 크게 있으리라♬를 통하여 서로 사랑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되새김질하게 되었습니다.
회개의 뜨거운 기도를 통하여 죽음과 희생과 헌신과 용서와 양보와 인내라는 섬김의 십자가 사랑을 회복하여 그동안 잃어버렸던 영혼들을 돌아보는 MD가만이전도가 우리 교회에 꼭 필요한 사역인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주의 은혜로 이 사역을 통하여 성도들이 한 영혼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고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아비 어미의 마음으로 한 영혼의 소중함을 알고 찾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훈련을 통하여 기도 중에 생각나는 영혼들에게 성도들이 자발적으로 MD가만이심방전도를 하게 되었고 하나님께서 예비해 놓으신 만남을 통하여 한명 두명 성도들이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셋째, 교회의 진정한 부흥을 위해서 가화만사성인 것처럼 교화만사성을 이루어야겠습니다.
화목에 대한 가치를 잃어가고 있는 이 시대에 십자가 사랑을 통하여 화목을 회복하게 되었고 화목이 교회 뒷문을 막는데 이 시대 최고의 선물인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시면 아무도 내게 올 수 없으니 "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 "우리가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사신이 되어 하나님이 우리를 통하여 너희를 권면하시는 것 같이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간청하노니 너희는 하나님과 화목하라"
위의 말씀을 통하여 성도들 스스로가 자신이 얼마나 귀중한 존재인지 알게 되었고 옆에 있는 사람 한 분 한 분이 하나님이 이끌지 아니하면 올 수 없는 특별한 존재임을 알게 되면서 서로가 얼마나 중요한 존재인지 깨닫고 서로사랑과 화목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잘 배우게 되었습니다.
이번 집회를 통하여 좋은 세미나 내용뿐만 아니라 가정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셨고 그 사랑으로 영혼들을 돌아본 결과 그동안 나오지 않았던 분들이 집회기간 동안 교회로 다시 나와 반가운 만남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우리 은성교회는 집회 이후로 계속해서 MD가만이전도를 잘 접목하여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기를 간절히 사모해 봅니다. 집회를 은혜 가운데 진행케 해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열정적으로 쉽고 재미있게 은혜스러운 말슴을 전해 주신 주준석 목사님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