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부동산 성공투자, 송도국제도시 송도타운이 '해법'
일부 지역에서 수익형 부동산이 공급 과잉을 보이면서 수익률 하락 또는 공실에 대한 부담을 가지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분위기와는 다르게 수익형 부동산 바람이 거세게 부는 곳도 많이 있다.
대표적인 지역은 삼성이 투자한 곳으로 손꼽히는 평택과 송도국제도시 등이다.
이들 지역은 대기업, 산업단지, 대학, 외국관광객 등 수요가 몰려 오피스텔, 상가 등의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아울러 GCF,세계은행 등 입주가 예정된 송도국제도시는 수익형 부동산 뿐만 아니라 주거용 부동산도 동반 인기를 끄는 지역 중 하나이다.
대우인터내셔널 , 송도 롯데마트 , 송도 롯데몰, 현대몰, 이랜드몰, 포스코엔지니어링 , 형지 , 엠코코리아 등 국내외 대기업이 순차적으로 송도국제도시에 입주가 예정되어 있어 이에따른 유동인구 및 상주인구가 늘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되는 분위기다.
인구가 유입되어 주거용 , 상업용의 매매 및 임대수요가 늘고 상권 활성화가 빨라지는 특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수익형 부동산의 대명사인 상가 등 투자처 주변에 고객 수요를 흡입할 수 있는 자체 경쟁력인 집객요소가 있는 지 살펴보고 투자에 나서야 할 것이다. 대표적인 집객요소는 공공기관, 대기업 , 대학교, 백화점,대형마트,대형병원, 광장, 공원 등이 있다. 여기에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수단의 연계성, 횡단보도 등이 위치해 있다면 더더욱 금삼첨화라고 볼 수 있다.
신우알엔디건설은 인천 송도 국제도시에서 '송도타운'을 분양한다. 이곳은 위에 언급한 집객요소 대부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송도국제도시 중심상업지역이며 송도 롯데몰과 나란히 위치해 있고 횡단보도 앞 사거리 3면코너상가이며 건너편에는 현재 국내 최고 높이인 동북아무역센터(312미터)에 대우인터내셔널 과 오크우드호텔이 2014년 7월 입주할 예정이다.
또한 맞은편에는 수도권 서부의 최고 회의 및 전시시설인 송도컨벤시아가 자리 잡고 있으며, 송도 롯데마트(2013년 12월 오픈 예정)가 있어 집객요소가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송도타운 상가는 연면적 9,667.24㎡ 지하2층 ~ 지상 8층 규모이다.
송도타운 상가는 삼면이 도로에 접하는 구조로써 인천대입구역을 도보 5분거리에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까우며 맞은편에는 송도 3대공원중 하나인 미추홀공원과 버스정류장이 있다. 인천대학교,인천카톨릭대학교가 인접해 있어 교통과 교육 등 뛰어난 입지를 자랑하고 있으며 추후 대학가 상권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송도타운 상가의 대각선방향으로는 송도 테크노파크가 조성 완료되어 배후수요도 충분하다.
준공은 2014년 7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