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예비 초등 3학년 아들, 4학년 딸, 남편과 함께
겨울방학 2주 , 비수기 2주 총 4주간 가족연수로 셀라에 왔습니다.
저희 가족은 학원 픽업서비스를 신청했구요, 월요일 새벽 막탄공항에 도착하여 공항 밖으로 나오니,
셀라 플랜카드를 들고 계신 오피스 직원분이 앞에 서 계셔서 바로 만나 학원으로 이동했습니다.
다음날 7시반쯤 아침을 먹고 바로 8시30분부터 레벨 테스트를 봤어요.
아이들은 6층 식당에서 보고, 저희는 옆 강의실에서 입학생들 모여서 약 3시간 가량 테스트를 봐요
참 오랫만에 긴 시간 시험을 보다 보니, 몸도 피곤하고, 긴 시간 시험이라 집중은 잘되지 않았어요
그렇게 레테를 마치고 보니, 아이들은 먼저 테스트가 끝나서 저희 강의실로 들어와 기다리고 있더라구요.
( 아침먹고 바로 테스트가 있다고 아이들에게 미리 말해두시면 좋을거 같아요,
저희같은 경우는 식사후 바로 테스트 장소를 가는지도 몰랐고 ,
아이들 테스트 시간이 저희랑 달라서 아이들끼리 방에서 15분 정도 대기했다가 올라와서 테스트 보게 되어 미리 말을 못해줘서 걱정했는데,
둘이서 시간 맞쳐 올라와서 테스트 잘 봤더라구요. )
오자마자 샤워기 필터 교체하고 지냈는데 4주 지나도 거의 색깔 변화없어요.
세부시티라 그래도 물은 깨끗한거 같아요.
화장실도 아주 넓어서 4식구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 없이 잘사용하고 있습니다.
셀라를 선택한 이유중에 하나가 시설과 음식이였는데,
저는 솔직히 첫날 기숙사 들어가자 마자 좀 실망했는데 다른 어학원 다니다 오신분들 말씀이 여기 프리미엄 맞다고 하시네요 ㅋㅋ
다른 어학원은 정말 저희 70,80년대 건물처럼 많이 낡았다고, 셀라 음식이 정말 잘 나온다고 하시더라구요.
물론 리조트형, 호텔형 고가 어학원은 시설이 더 좋겠죠~~
음식은 저희 아이들은 워낙 안 가리고 잘 먹는 아이들이라 맛있게 잘 먹었지만, 입맛에 안 맞은 아이들은 엄마들이 그랩으로 음식 배달해서 먹이기도 하더라구요..
그래도 전반적으로 음식은 다 맛있어요~~
(좀 짜긴하지만, 이건 필리핀 음식이 워낙짜고 제가 싱겁게 먹는 편이예요.)
3월부터는 메인 요리는 이렇게 즉석에서 볶아서 준비해 주세요.
음식이 좀 식어서 그랬는데 즉석에서 토치로 불향도 더해주고 훨씬 더 맛있어요
참, 제가 사진을 안 찍었는데 셀라 국 참 맛있어요.
김치찌게, 미역국, 계란국, 갈비탕, 된짱국, 짬뽕, 콩나물국 등등 매일 바뀌는데 아이들 반찬 입에 안맞을때 그냥 밥말아 먹이면 한그릇 뚝딱 먹더라구요.
그리고, 김치는 매일 있어요~~
단, 밥이 전기밥솥에 찐밥이라 그런지 밥이 너무 맛이 없어요 ㅜㅜ
저는 필리핀 쌀이 맛이 없어서 그런가 했는데 다른 식당, 심지어 로컬식당 밥이 셀라 밥보다 맛있더라구요 ㅋㅋㅋ
결론은 셀라 밥솥이 문제인거 같아요.
저는 그래서 거의 밥은 안먹고 반찬이랑 샐러드 먹었어요.
제 폰이 망가져서 음식 사진을 많이 못찍었어요.ㅜㅜ
*샐러드: 당근, 방울토마토, 오이, 양배추, 양상추 or 상추
이건 항상 나와요
*드레싱: 발사믹베네거, 올리브오일, 소금, 후주, 마요네즈, 요거트 마요네요? 이렇게 준비되어있어요 저는 마트에 오리엔탈 드레싱 사다가 먹었습니다.
*과일: 사과, 파파야, 수박, 귤, 파인애플, 망고(2주 1회/주말)
-주로 파파야랑 수박이 젤 많아 나와요 당도는 그냥 저냥 복불복이네요 ㅋㅋㅋ
셀라를 선택하기 전에 오픈형 교실로 좀 망설이긴 했지만 막상 와서 공부해 보니 아주 크게 문제 되지 않았어요.
쌤들과 얘기하다보면 다른사람들의 수업소리 잘 들리지는 않더라구요.
셀라 강의실은 주니어 강의실B, 성인 강의실A,C로 되어있구요
레벨에 따라 성인도 강의실B에서 듣기도합니다.
주로 B쌤들은 elementary edu 전공자이고, A,C쌤들은 English 전공자가 많은거 같아요.
저희 큰애는 비수기 기간에는 운이좋게 평이 좋은 A쌤으로 변경해서 들었는데,
역시 아주 잘 가르치신다고 하더라구요,
vocabulary 하나하나 다 설명해 주시고, 테스트도 보고 아주 만족했어요.
쌤은 좀 복불복인거 같아요
이건 어느 어학원을 가나 다 똑같겠지만, 45분 열정으로 가르쳐 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같은 경우는 라이팅 썜 처음에는 안그랬는데 시간이 갈수록 단어 설명도 거의 안해주고, 저 혼자 글쓰고 오는 시간이 길어져서 선생님께 왜 너 나한테 아무것도 안가르쳐 주냐고 컴플레인까지 걸었네요.
오피스 메니저한테 말했더니 선생님 상담 후 저 불편하지 않도록
다음날 다른 쌤으로 바로 바꿔주셨어요~~
선생님 마음에 안드시면 미안해 하지말고 바로 바꾸시는걸 추천합니다.
선생님 변경은 매주 수요일까지 신청하시면 다음주 월요일에 변경됩니다.
저도 3주후 변경한게 너무 아까웠어요 ㅠㅠ
바뀐 쌤이랑 1주일 수업 했지만 저한테 일기 써오는 숙제도 내주시고 매일 체크해주시고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ESL 쌤보다 IELTS 쌤들이 더 잘가르치세요
아이가 3,4학년 어느정도 영어를 잘한다면 주니어 센터 IELTS도 추천하구요, 성인도 ESL이나, 파워스피킹보다 IELTS 과정을 추천드려요.
어차피 스피킹은 다 들어가 있어서 더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거 같아요
실력있는 썜들은 스페셜 티쳐여서 선택이 불가한 경우가 많아요.
스페셜 티쳐도 기존학생이 졸업하면 졸업한 학생 그 수업 시간에 들어갈 수 있어요.~~
참, 그리고 셀라의 장점은 혹시 숙소 이용중에 고장이 났을때 오피스에 접수하면 가능하다면 당일에 모든 처리가 됩니다.
정말 요청사항 빠르게 처리해 주셔서 감동했네요
세큐리티 분들 너무 친절하고 좋아요
셀라 프리미엄 기숙사는 신관과 구관으로 되어있는데 카드키가 신관인거같아요
셀라 규칙중 타인방에 절대 들어가지 말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저는 1인실 사용하는 지인방에 살짝 들어가봤는데 신관이라 시설이며, 가구며 저희방보다 훨씬 좋더라구요
그떄 저희방이 구관인걸 알았어요
구관은 열쇠로 되어있어요.
신관은 시설이 깨끗하지만, 남향이라 좀 많이 더운거같아요. 종일 에어컨 틀거나 다들 선풍기 사다가 틀더라구요
구관은 좀 낡기는 하지만, 굉장히 시원해요.
오전,오후 잠깐씩 에어컨 틀기만 해도 시원하고, 자면서 에어컨 튼적 한번도 없습니다.
구관, 신관은 선택 불가하고 복불복인거 같아요. 참고하세요~~
세부 어학연수중 빼놓을 수 없는게 수영장이죠~~
셀라 풀장은 수심이 낮은곳과 깊은곳이 줄같은 걸로 나뉘어 있어요
저희 큰애는 수영을 하지만 둘째가 수영을 못해서 걱정이 되어 튜브랑, 비치볼 챙겨왔는데 너무 잘가지고 놀아요.
낮은곳에서는 스노쿨링가지고도 숨쉬면서 물에 뜨기도 하더라구요,
셀라내에 구명조끼 있어요. 좀 많이 낡기는 하지만 입을만해요.
수영장에 관리인 아저씨 상시 계셔서 안전하게 이용할 수있어요.
관리인 아저써 너무 좋으세요. 아이들 지켜보고 계시면서 잘 챙겨주십니다.
저희는 4주 계획으로 왔지만, 4주가 지나고보니 아이들도 적응하고, 아이들과 맞는 선생님도 만나고 한국으로 돌아가는게 좀 아쉬운거 같아서 4주 더 연장하고 지내고 있어요.
그냥 생각나는데로 주저리 주저리 적었네요 ㅋㅋ
참, 저는 우연히 블로그 보고 필리핀 국제교류원 알게되었는데요,
제가 급하게 문의하거나 요청드리면 본인 일처럼 찾아보시고, 바로바로 답변주시고 진행해 주셔서 믿고 진행했어요.
4주연장하고 이제 3일 지났는데 남은 시간 아이들과 좋은 시간 보내고 돌아가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