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4회
아마존을 닮은 남자, 박영무
방송 : 2013년 8월 10일 저녁 7시 10분 KBS 1TV
CP : 박복용
PD : 정태일
글, 구성 : 소현진
진행 : 김솔희 아나운서 / 내레이터 : 배창복 아나운서
정열의 나라, 브라질
이곳에 9개의 자사브랜드 제품을 생산, 유통하며
연간 3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열정의 사업가가 있다
69세의 나이에도 지치지 않는 에너지로
브라질 가전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한
유니코바 박영무 회장!
끊임없는 아이디어로 새로운 사업의 길을 모색하는
그의 성공스토리를 만나다
연매출 3억 달러, 직원 1,200명에 달하는 40년 역사의 기업, ‘유니코바.’ 브라질 100대 기업으로 선정된 이 회사의 설립자는 브라질 이민 1세대의 박영무 회장이다. 그는 봉제업이나 농업에 종사하는 여타의 한인들과 달리, 전자산업에 뛰어들어 성공한 기업인이다. 브라질 가전 시장에서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을 만큼 그 품질과 서비스를 인정을 받고 있는 유니코바의 제품들! 여기엔 늘 미래를 내다보는 아이디어로 새로운 비즈니스,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나가는 열정의 사업가, 박영무 회장의 땀과 노력이 담겨있다. 오는 8월 10일 (토), KBS 1TV <글로벌 성공시대> 에서는 ‘아마존을 닮은 남자, 박영무’의 이야기를 조명한다.
1.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나이
이민을 떠나는 여자 친구를 쫓아 무려 40일 동안 배를 타고 맨몸으로 브라질에 정착한 박영무 회장. 이민생활의 기반을 다져나가던 1970년대 초, 그는 전자제품의 부품을 수입해 브라질 제조업체에 납품하는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10번이고 20번이고 물건을 팔 때까지 거래처를 찾아가는 그의 집요한 영업 전략은 브라질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였고, 지금의 ‘유니코바’를 만든 힘이었다. 그는 난생 처음 해보는 일도 두려워하거나 망설이지 않는다. 브라질에서 성공한 사업가로 이끌어준 원동력은 무슨 일이든 ‘하면 된다’는 그의 가치관에서 비롯된다.
“밤이든 낮이든 이 기업을 살려야겠다는 집념과 열정,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박영무 회장
2. 현장까지 발로 뛰는 회장님
상파울로 본사를 비롯해 마나우스, 익스트리마, 일헤우스 등 3개 지역에 자체 생산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유니코바. 박영무 회장은 세 지역의 공장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 상황을 살피는 것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또한 거래처를 직접 방문하여 자사의 제품들이 얼마나 판매가 되며, 고객들로부터 어떠한 평가를 받는지도 꼼꼼히 확인한다. 회장의 위치에 있음에도 늘 커다란 가방을 끌고 다니며 직접 발품을 팔아 현장을 점검하고 보완하는 박영무 회장. 지금의 유니코바는 그의 열정이 있기에 가능했다.
“저는 시장의 흐름이라든지 비즈니스의 전망을 알기 위해
시간을 할애해서 많은 사람을 만나려고 노력합니다.
지금도 저는 영원한 세일즈맨이라고 생각합니다.”
- 박영무 회장
3. 아마존을 닮은 남자
카리스마 넘치는 외모와는 달리 눈물이 많은 박영무 회장. 그는 회사에서건 가정에서건 따뜻한 마음을 가진 ‘휴머니스트’로 통한다. 힘들게 일하는 직원들을 위해 파티를 여는가 하면, 지위와 상관없이 모든 직원을 존중하며 그들이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60이 넘은 나이에도 부모님을 생각하면 눈물을 감추지 못하는 그는 가정에서 자상한 아버지이자, 따뜻한 남편으로 살아가고 있다. 47년 전, 첫사랑이었던 아내를 쫓아 브라질로 이민한 박영무 회장. 그는 지금도 아내를 아끼고 사랑하며, 다시 태어나도 지금의 아내와 결혼하고 싶다고 말한다. 그가 낯선 땅 브라질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강인함 속에 자리한 부드러움과 포용력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이다.
첫댓글 나도 이분처럼 집념이 많아야겠다.
성공은 발품에서 나온다.
집념과 열정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열정의CEO,박영무회장님
'유니코바'를 만들어 좋은 품질을 갖고서 환경을 조성시키고, 고객 생각에 즉각 대처를 하신다.
저는 오늘 박영무회장님 말들 중에서 '실패는 성공의 밑거름이다.'와 '성공의 동반자', '성공의 기회'가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집념+열정=중요한요소=끈기+도전+집중+몰입" 이 중요한요소를 잘 생각하면 성공하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https://www.youtube.com/watch?v=6g3-SiPOyO4
이 박영무회장님처럼 꼼꼼한 성격을 갖고 공장들을 둘러보는 회장님이 멋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부지런히 할일을 하고 남들도 도와주면서 꼭 꿈을 이루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제 스케줄은 제가 정하고 목표가 생기면 포기하지 않고 꼭 이룰것이라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목표에 도전하는 열정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그리고 자신의가족은 자신이 이룬가장큰 보물이라는 말이 가장인상깊었습니다.
오늘은 아마존을 닮은 남자 박영무 선생님에
이란 말을 하셨을 때 정말 반한 것 같습니다.
대해 알아보았는데요,먼저
저는 박영무 선생님의 생각 둥에 본받을 점과 알맞다고
생각한 점이 있습니다.
박영무 선생님께서는 용기와 집념을 가지고
집념과 열정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하실때
끈기를 가지고 노력하는 사람이구나 라는 것을 느꼈고,
나도 끈기를 가지고 노력해야겠다는 생각 이 들었습니다.
또 지난 세월 반추했을 때 실패는 성공에 밑거름이 된다고 하셨고,
고난은 행복을 위해 뿌린 씨
왜냐하면 진짜 실패할수록 성공할수 있는 가능서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윗줄 연결)
이런말을 잘 들어났다가 꼭 제가 다음에 아나운서가 된다면 제자들에게
이런말을 해주고 싶습니다.
@황가빈(몰운대초 5453) https://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detailpage&v=Z_bGlVf-YGA
이 영상을 보고 저는 다시한번말하지만
끈기를 가지고 나도 저렇게 성공한 사람이 되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분은 끊기와 집념과 도전을 아끼지않고 끝없이도전하는 정신을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분을 보면서 나또한 저렇게 포기하지않는다면...멋진 사람이될수있을거라고 생각하고 나의 모습도 되돌아 볼수있었다.
요즘 그림을 하다보면 뜻대로 되지않을 때가 있는데 그럴떼 쉽게포기하지않고 오히려 이것을 어떻게 풀어나갈까? 라고 생각해야겠다
저는 이 영상을 보면서 이런생각을 했습니다.
아니, 저렇게 큰 사업을 일구어 회장이 된 사람에게 특징이 저거 밖에 없어?
열정과 집념?
저건 누구나 노력하면 가질 수 있는 것 아닌가?
그런데 그게 맞았습니다.
인간은 공평하게 태어났고 그 공평하게 태어난 환경들 속에서 얼마나 저자신을 발전시키고 가꾸어나가냐에 따라 미래가 달라지는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사랑과 기업을 모두 쟁취한 박영무 회장님!
저도 나중에 잘생긴 남자와 직업 모두 쟁취하도록하겠습니다. ㅎㅎ
우리모두 앞날을 향하여 화이팅~~!!^^
가은씨를 추천합니다^-^
왜나하면 가은씨는
초기의 생각 후기의 생각아주
인상 깊습니다
사실 처음엔 모든지 다잘한다
보단 에이 이만큼 밖에게 안되?!
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그런 가은씨는 그생각을
스스럼없이 밝혔고
자기의생각을 아주 잘표현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아주 잘했네요!! ♡
@5448김해연 감사합니다, 해연씨!
꿈에 관한 글에서 제가 뽑히니 상 받을때 보다 기분이 더 좋은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김가은 네!!^-^
뽀인트(?) 3개 아시죠!!!
@5448김해연 ㅎㅎ 뽀인트(?) 감사하용
이분을 보면서 집념과 끊기 또한 포기를 하지않고 끝없이안되더라도 도전해보는 것이 가장보기좋았단것같습니다.
또 이분으로인해 요즘하고있는 미술 시간때 나의 뜻대로 되지않으면 쉽게 포기해나가는 것이있는데 그렇지않고
왜 이럴까 해결방안을 찾아나가도록 노력할것이다.
또,끝에서 시작하더라도 집중력과 노력이있으면 최고가 돌수있다는것도 알수있게됬습니다.
성공노트 중에 하나, 집념과 끈기!! 꼭 그 점을 닮고 싶습니다.
포기하지않고 끝까지 도전하는 박영무님이 참 존경스럽습니다.
저는 이것을 보고 느끼는 것은 열정과 노력이 있으면 성공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말보다 행동으로 먼저하고 첫째는 용기 둘째는 행동으로 한다.
웃음을 띄면서 더욱더 상대방에게 잘다가가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있는 나라 그조건에 맞는여건에서 좋은 물건을 만든것이 존경스럽습니다
박영무 회장님께서는 집념, 열정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저도 제가 하는 일에 열정을 가져야 겠습니다. 그리고 이분의 가치관처럼 남의 신뢰를 받는 사람이 되어야 겠고, 항상 도전해야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분의 행동에서 제가 본받을 점은 제가 만약에 CEO가 됬을 때 직원들에게 편안함을 주기 위해 노력해야 겠고, 직원들을 가족처럼 여겨야 겠습니다.
열정의 CEO박여우회장님 역시 성공한 비법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부족함은 스승이고 성공은 발품에서 나온다. 숨겨진 아마존의 땅에서 시작한 박영무 회장님 1966년 사랑하는 사람을 따라 브라질로 가서 UNICOBA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회사를 다른사람에게 도움을 받지않고 키운 대단한 경영실력을 겸비하셨습니다. 집념과 열정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라는 말씀... 제꿈인 농구선수가 알아야 할 첫 번째 생각 인 것 같습니다. 직원과 소통하려는 그 노력 정말 대단합니다.^^
나도 집념과 열정을가지고 노력을 하면서
열심히 해야겠다
처음 해보는 일도 두려워하거나 망설이지 않고,
브라질에서 성공한 사업가로 이끌어준 원동력은 무슨 일이든 ‘하면 된다’라는 말이
가장 인상깊었다.
집념과 열정이 가장 중요한 요소 라고말씀하신 것이 좋았었습니다.앞만보고 달려와라는 점을 본받고싶습니다.제꿈에 대해 포기하지 않을 것 입니다.
저는 박영무 회장님의 말 중에서
"실패는 성공의 밑거름이다."말과
"성공은 발톱에서 나온다."라는
말이 가장 인상깊었다.
그가 성공을 한 이유는 실패를
해도 두려워 하지 않고 계속
노력하는 의지와 우리 몸 중에서
가장 끝에 이는 발톱 이지만
끝까지 노력을 하고 최선을 다하면
성공 할 수 있기때문에
나도 내 꿈에 대한 짐념과 열정을
놓치 않고 끝까지 열심히 내 꿈에
향해 달려갈 것입니다.
박영무선생님은 포기하지않고 끈기 집념열정등을 가지고 브라질에서 전자제품사업을 성공하셨다 나도 끈기집념 열정등을 가지고 성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