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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 플레이의 경험치
몬스터를 죽임으로써 얻게 되는 경험치는 같은 존에 있는 파티멤버에 비례해서 35%씩 증가합니다.
분할되는 경험치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몬스터를 죽여서 얻게되는 경험치는 같은 존에 있는 파티멤버에게 모두 균등하게 분배됩니다. 각 파티원들에게
돌아가는 경험치는 모든 파티멤버의 레벨을 더한것에서 각 멤버의 레벨에 맞게 경험치가 돌아갑니다.
이 경험치는 캐릭터의 레벨, 몬스터의 레벨, 파티원의 수 등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계산됩니다.
죽었을 때 나이트메어와 헬에서의 경험치 손실
나이트메어와 헬 난이도에서 죽었을 때는 경험치를 잃게 됩니다. 그 레벨에 더 이상 잃을 경험치가 없으면 경험치를 잃지 않습니다. 죽으면 현재 레벨에서 다음레벨까지 필요한 경험치 중 나이트메어에서는 5%, 헬에서는 10%의 경험치를 잃게 됩니다. 나이트메어와 헬 난이도에서 죽고나서 경험치를 잃은 후 그 방에서 시체를 다시 찾으면 잃었던
경험치의 50%를 되찾을 수 있습니다.
용병이나 부하들은 캐릭터가 얻는 경험치와 나누어 가지는 것이 아닙니다. 용병은 캐릭터가 얻는 경험치에 비례해서 용병만의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멀티 플레이에서의 몬스터의 경험치.
몬스터의 경험치와 라이프는 현재 게임의 플레이어 수에 따라 변하게 됩니다. 개임 내에 더 많은 사람이 있을수록
게임은 더 어려워지고 게임 내의 사람이 적을수록 쉬워집니다. 멀티 플레이 게임에서는 몬스터가 나올 때 그들의
라이프가 현재 게임 안의 플레이어 수만큼 배가되어져 나옵니다. 멀티플레이에서의 몬스터의 경험치는 다음의
공식을 따라 나옵니다.
###경험치 = X + (n - 1) * ((2 / 3) * X)
###X = 원래 경험치
###n = 게임 안의 플레이어 수
출처 : nooch2의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