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건강분야 1위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선정 50만 독자가 경험하고 극찬한 자연치유법
국내에는 EFT(감정자유기법)으로 소개된 치유법으로 일상이 스트레스가 된 현대인에게 즉시 실행 가능하고 효과적으로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동양 지압요법과 현대 심리학 원리를 바탕으로, 부정적인 감정이나 신체적 반응에 집중하면서 특정 타점들을 두드림으로 신경 체계를 안정시켜서 육체 에너지의 균형을 회복하고 뇌가 건강하게 작동하도록 하는 원리이다. 최근 과학적으로도 증명되고 있으며, 불안장애, 만성 질병, 중독, 두려움부터 체중 조절, 재정적 문제, 스트레스 등 다양한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한다.
즐겁게 일하고 싶다. 건강한 몸을 만들고 싶다. 좀 더 나은 삶을 살고 싶다. ...... 이토록 변화를 원하는 나는 왜 변하지 못하는가?
두드림으로 시작하는 건강하고 자유로운 삶을 위한 제안, 태핑 솔루션 일상화된 불안감, 버거움, 피로, 책임감은 현대인에게 당연한 것이 되었다. 그러면서 우리는 "사는 게 원래 그렇지 뭐"라고 말한다. 정신없고, 바쁘고, 뭐가 하나 끝나면 또 다른 무언가가 몰려오고, 계속 그렇게 쌓이다 보면, 숨을 쉬기 힘든 지경이 된다. 그렇게 우리는 우리에게 걸맞지도 않고 지속할 수도 없는 삶과 사고패턴을 유지하고 살아가며, 결과적으로 순간에 충실하지 못하고, 삶을 즐기지도 못한다. 그러면서도 우리는 항상 변화를 원한다. 몸의 건강, 재정상태, 연인관계 등 그것이 어떤 변화이든, 지금보다 나은 방향으로 가고 싶어 한다.
변하고 싶다면, 행복해지고 싶다면, 꿈을 찾고 싶다면, 두드려라! 태핑은 기본적으로 두드림과 자기암시로 몸속의 부정적인 에너지를 내보내 육체적, 정신적 문제를 해결하는 치유법이다. 이 책에서는 자신의 불안요인, 나아가지 못하는 이유를 진단하고 치유해나가는 과정을 분야별(트라우마, 공포증, 다이어트, 스트레스, 신체적 고통, 인간관계, 성공 등)로 나눠 사례와 함께 자신에게 실제로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읽어가며 태핑 과정을 쭉 거치고 나면, 외면했던 자신의 일부분을 적나라하게 들여다보게 되며, 내재한 그 문제를 치유할 수 있게 되며, 진정한 자아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거기서부터 시작하는 변화는 즐거움, 평화, 풍요로움으로 가는 길이다.
몸과 마음의 치유, 그리고 그로 변화하는 삶을 위한 마음의 여행을 떠나보자.
1장 두드림의 마법_ 태핑은 무엇인가 01 태핑의 발견 02 태핑의 시작
2장 몸, 마음, 삶_ 변화의 시작 01 버리다 스트레스ㅣ불안ㅣ버거운 감정 02 떨쳐내다 변화에 대한 저항 03 내려놓다 과거ㅣ트라우마 04 벗어나다 몸의 통증 05 극복하다 다이어트 실패ㅣ먹는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 죄책감, 수치심 06 만들다 건강한 애정ㅣ연인관계 07 이루다 꿈과 목표 08 직시하다 공포증ㅣ두려움 09 활용하다 살면서 마주치는 여러 문제들
3장 손끝으로 다시 쓰는_ 인생의 새 비전 01 인류를 위한 새로운 미래 02 나를 위한 새로운 미래
닉 오트너(NICK ORTNER) [저]
태핑 전문가이자 다큐멘터리 영화 [태핑 솔루션]의 제작자이다. 매년 세계적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태핑 월드 서밋]을 만들어 지금까지 5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참여했으며, 태핑에 대한 멤버십 프로그램인 [태핑 인사이더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저자는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활기 넘치는 강연을 통해 현장에서 태핑을 보여주고 있다. ------------------------------------------서평--------------------------------------------
두드림의 미학, 태핑이 뭐길래!!^^ 태핑 솔루션
태핑(tapping). 손날로 몸을 가볍게 두드려 주는 것만으로 몸과 마음이 편안해 진다고 한다. 정말 효과가 있을까. 태핑이 뭐길래.
태핑은 몸에 있는 경혈을 따라 여러 번 두드리는 것으로 정신적, 감정적, 육체적 건강에 영향을 주는 치료방법이다. 몸의 스트레스 반응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대처하여 건강을 해치는 근원의 뿌리를 치료하는 것이다. 공포증, 불안증 등 모든 요인들에 대한 대처법이다.
태핑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는 것일까.
먼저, 자신이 가장 압박받는 일에 대한 선언문을 만든다.
나는 등이 아프지만 나는 이 느낌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 비록 다가오는 업무 마감일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만, 나는 나 자신을 마음 깊이,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
무엇이든지 나를 힘들게 하는 것으로 빈칸을 채워서 괜찮다는 선언문을 만들고 나면 손날 포인트를 두드리면서 태핑을 시작한다. 순서에 따라 , 각 포인트 마다 여러 번 두드려 준다. 고통의 원인을 상기시키면서 그대로 받아들이고 괜찮다는 문구를 말하면서 두드리면 된다. 8가지 포인트를 순서에 따라 눈썹, 눈가, 눈 밑, 인중, 턱, 쇄골, 겨드랑이 밑, 정수리 순으로 두드리며 고통의 원인을 상기시키는 문구를 말하면 된다. 언제까지 두드려야 하는가. 고통의 원인을 떠올려도 기분이 좋을 정도가 될 때까지 두드리는 것이다. 고통의 원인에는 다양한 원인들이 복잡하게, 깊숙이 관련되어 있다면 그 모든 문제를 다 선언문으로 만들면 좋다. 보통은 삶의 뿌리에 박혀 있는 제한적 사고와 어린 시절에 굳어진 사고로부터 고통이 오기 때문이다.
태핑으로 치료할 수 있는 분야는 어디까지 일까. 섬유근육통 및, 우울증, 불안증,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같은 스트레스 관련 장애에서부터 물리적인 통증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놀라운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고 한다. 채소가 풍부한 식단, 규칙적인 운동, 체계적인 영양식품 섭취와 태핑을 병행한다면, 우리의 몸과 마음에 즉각적인 변화를 불러온다. 그러니 태핑은 우리의 몸의 스트레스를 조절하여 건강하고 편안한 생활로 이끌 수 있는 비 외과적인 방법인 것이다.
태핑에도 순서가 있지만 순서보다는 두드린다는 행위에 집중하라고 한다. 횟수보다는 편안한 마음으로 통증이 사라질 때가지 두드려도 된다.
태핑에서 중요시 하는 건 마음나무다. 뿌리인 자기 제한적 사고, 기둥인 관련 사건들, 가지인 여러 가지 감정들, 이파리인 증상과 부작용에 대한 것까지 파헤쳐서 두드려주고 선언문을 외우면 왜곡되어 있던 문제들을 근원적으로 해결한다는 것이다.
태핑솔루션은 동양의학의 경혈, 침술, 지압을 응용해서 뇌과학이라는 과학적 논증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만약 외부로부터 위협적인 상황이 온다면 우리 몸은 방어체계에 돌입한다. 아드레날린이 분비되고 근육이 긴장되며 혈압, 심장박동, 혈당치가 모두 상승하며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에너지를 제공한다. 이러한 스트레스 반응은 과학적으로 소뇌의 편도체로부터 시작된다고 한다. 편도체는 대뇌의 변연계, 즉 중뇌를 형성하는 일부이다. 변연계는 감정과 장기적인 기억을 관장하고 이곳에 부정적인 기억이 축적된다. 편도체는 몸의 경보기 역할이다. 그리고 과거에 일어난 비슷한 상황에 처했을 때도 경계수위를 높인다. 이러한 일상적인 스트레스 요인이 편도체로 하여금 경고음을 울리게 하는 것이다.
태핑은 신경을 흥분시키는 통로를 비활성화 시켜 편도체의 경보를 진정시킨다고 한다. 스트레스를 받는 도중, 혹은 그러한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는 도중에 경혈을 두드리다 보면 그 스트레스가 완화되고 과거의 위협과 현재의 신호를 비교하여 편도체가 현재의 신호가 실제적인 위협인지 판단하게 하는 부위인 해마를 재프로그래밍한다. 태핑은 웃음치료, 위약효과처럼 뇌의 단순함을 이용한 방법 같다.
실제로 하버드 의과대학에서는 지난 십 년 간 시행한 연구를 통해 특정 경혈을 자극 했을 때 편도체와 해마부위, 그리고 공포와 관련된 뇌 부위들의 활동이 줄어든다는 것을 증명했다고 한다. (본문 중에서)
|
첫댓글 갈수록 안마의자 등 기계에 의지를 하는 것 같습니다. 내가 내 몸을 이해하고 치유의 두드림을 실천하는 것만큼 좋은 게 없을텐데요...
EFT와 연결되는 것 아닌가요? 배워본 적있는데 선언문을 암기하며 두드리는 순간 두통이 사라졌던 기억이 있어요. 단 두드리기 싫은 마음이 있을 시 효과가 없다는거~괜찮다는 마음 먹기가 중요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