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는 불편함이 있는 반면 더 매력적으로 보인다!
2020년부터 전 세계에 확산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하여 마스크 쓰는 것이 일상생활이 되었다.
KF 마스크 착용 시에 호흡곤란, 귀 아픔, 얼굴 피부 트러블 등으로 인한 불편함이 있었지만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 방지를 위해 착용이 불가피했었다.
필자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시작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항균 기능이 있는 원단으로 만든 모르비도 패션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모르비도 패션 마스크는 귀 아픔과 얼굴 피부 트러블 등이 없고 착용감이 부드러워 편하게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손세탁하여 재사용 할 수 있어 지구환경 오염을 줄일 수 있고 현재까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없이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방지를 위해 착용하기 시작한 마스크는 불편함이 있는 반면 더 매력적으로 보이는 긍정적인 면도 있다.
영국 카디프대 연구진은 여성 43명을 대상으로 마스크를 착용한 후 매력도에 대한 실험을 실시했다.
마스크 착용한 후 매력도 실험은 남성을 아래와 같이 구분하고 시진을 찍은 후 여성들에게 사진을 보여준 다음 매력도를 1~10까지 평가하도록 했다.
[마스크 착용한 남성 구분]
① 마스크를 쓰지 않은 남성
② 천 마스크를 쓴 남성
③ 파란색 의료용 마스크를 쓴 남성
④ 검은색 책으로 얼굴 하부를 가린 남성
실험 결과 마스크로 얼굴 절반을 가릴 경우 더 나은 매력 평가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크를 쓴 남성이 마스크 미착용이나 책으로 가린 남성보다 훨씬 더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의료용 마스크를 썼을 경우 더욱 매력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클 루이스 카디프대 심리학 부교수는 의료용 마스크를 썼을 경우 더 매력 있는 것으로 평가를 했는데 이는 파란색 의료용 마스크를 쓰고 있는 의료 종사자와 연관시키기 때문일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 이전에는 마스크를 착용할 경우 질병과 연관 지어져 매력도를 떨어트렸었으나 코로나19 이후에는 의료용 마스크 착용이 안심을 제공하는 긍정적 인상을 줄 수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
과거에는 마스크를 착용하면 질병이 있을 것이라는 인식으로 거부감이 있었지만 이제는 마스크 착용을 질병의 단서로 여기지 않는 쪽으로 심리가 변화했다.
마스크를 착용하면 눈으로 시선을 집중하게 하고 매력도를 높이게 된다.
모르비도 패션 마스크는 얼굴을 가리지만 화려하게 돋보이게 한다.
모르비도 패션 마스크는 4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모르비도 패션 마스크는 세련된 디자인을 담았다
모르비도 패션 마스크는 독수리와 앨버트로스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한 세련된 디자인이다.
아무나 흉내 낼 수 없는 깔끔한 바느질과 멋진 마감을 했다.
둘째, 모르비도 패션 마스크는 첨단 복합기능성 원단으로 핸드메이드 했다
모르비도 패션 마스크는 주요 기능은 6가지이다.
① 항균효과 ② UV 차단 ③ 빠른 건조 ④ 냄새제거 ⑤ 먼지 차단 ⑥ 세탁하여 재사용 등이다.
착용감이 부드러운 고품질의 원단은 패션 마스크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준다.
한국에서 만든 핸드메이드 패션 마스크이다.
셋째, 모르비도 패션 마스크는 헬스케어와 트렌디 패션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페이스 웨어이다
모르비도 패션 마스크의 다양한 컬러와 세련된 디자인은 나만의 개성 있는 멋진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방지를 위한 마스크 착용 의무 대상에 인정되는 패션 마스크이다. 그리고 모르비도 패션 마스크의 부드러움은 장시간 착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다.
넷째, 모르비도 패션 마스크는 친환경적인 삶을 추구한다
모르비도 패션 마스크의 핵심가치인 'ECO-CIRCULATION'은 자원을 재사용하여 친환경적인 삶을 지향한다.
모르비도 패션 마스크는 매일매일 나의 주체성과 자유로움을 표현하는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준다.
지금까지 마스크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방지를 위해 착용을 해왔지만 이제는 패션으로 자리 잡고 있다.
더 매력적인 나를 표현하려면 모르비도 패션 마스크를 착용하면 된다.
그러면 헬스케어와 트렌디 패션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그야말로 건강은 덤으로 챙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