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삼신봉 산행과 하동편백자연휴양림 (지리산국립공원청학동탐방지원센터-삼신봉 왕복, 하동편백자연휴양림에서 1박)
푸른철 ・ 2022. 10. 20. 22:23
URL 복사 이웃추가
본문 기타 기능
삼신봉에서 바라보는 지리산주능선(오른쪽부터 천왕봉, 제석봉, 연하봉, 촛대봉, 영신봉 등)
삼신봉에서 바라보는 천왕봉
하동편백자연휴양림내 편백나무숲
숲속의집(B타입)
휴양림내에 있는 천국의계단
지리산 종주능선을 바라볼 수 있는 삼신봉 산행후 하동편백자연휴양림에서 1박하다
3여 년만에 지리산을 찾았다. 지리산의 품으로 들어가기 위하여는 330여km를 가야 하는 먼 곳이기에 우리는 떠난 길에 지리산 주변에서 1박2일의 일정을 계획 하였다. 첫번째로 청학동에서 출발하여 지리산 종주능선을 조망할 수 있는 삼신봉에 올랐다가 하동편백자연휴양림에서 1박을 하고, 그 다음 날에는 구례 오산 사성암 구경을 하기로 하였다.
지리산 삼신봉으로 갈 때 산행 출발지를 청학동으로 정한다면 내비의 목적지를 [지리산국립공원청학동탐방지원센터]로 정확히 입력을 하거나 [지리산청학동]으로 설정하여야 삼신봉 아래 청학동으로 정확히 안내가 되었다. 삼신봉 산행은 내삼신봉과 성불재를 거쳐 하산하는 코스를 생각하였으나 청학동에서 삼신봉까지의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려 그냥 삼신봉에서 청학동으로 원점회귀하였다.
삼신봉에서 하산하여 하동시내로 가서 취사에 필요한 식재료 등을 사가지고 하동편백자연휴양림에 도착하였더니, 오후 7시가 되어 어둠이 짙게 깔려 있었다. 우리는 방문자안내소에서 체크인을 하고 열쇠 등을 받은 후에 우리가 예약한 숲속의집(B타입)으로 가기 위하여 편백나무 숲 속으로 난 도로를 따라 약2km를 올라 가야 했다. 휴양림은 근래에 개장한 곳으로 숙소와 내부 시설들이 우리들 3명이 취사하고 1박하기에 쾌적한 환경이었다.
▒ 그곳에 갔던 날 : 2022.10.13일(목)
▒ 삼신봉 코스 : 지리산국립공원청학동탐방지원센터-갓걸이재-삼신봉(해발1,289m), 왕복
※출발지및 도착지 : 경남 하동군 청암면 청학동길 79, 지리산국립공원청학동탐방지원센터 (해발 약790m)
▒ 산행거리및 소요시간(느린 걸음)
청학동탐방지원센터(12:20) ⇒ 약0.1km⇒도인촌갈림길 삼거리(12:25) ⇒2.0km⇒갓걸이재(14:25)⇒0.4km⇒ 삼신봉(14:45~15:40, 휴식및 간식)⇒약2.5km⇒원점회귀(17:00)
▒ 하동편백자연휴양림 소재지 : 경남 하동군 옥종면 위태리 산281-5번지
#지리산삼신봉, #하동삼신봉, #지리산청학동, #지리산국립공원청학동탐방지원센터, #하동편백자연휴양림
지리산삼신봉 산행
(청학동탐방지원센터~삼신봉 정상, 왕복)
지리산 삼신봉 등산코스 안내도
[지리산청학동] 게이트를 지나 조금 더 올라가면
[지리산국립공원청학동탐방지원센터]가 나온다
이곳에는 꽤 넓은 광장과 주차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