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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카카오 T 택시팀입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약관이 변경됩니다.
1. 개정 변경 사항
- 변경 내용 :
제2조 제1항 이용신청 택시 종류 내용 수정
제3조 제1항 서비스 이용 자격 추가
제4조 제7항, 제8항 배차서비스 내용 정리
제6조 제휴서비스 내용 수정
제13조 모니터링 목적 추가
변경 후 이용약관
2. 시행 일자 : 2021년 5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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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T 택시 - 기사용 변경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주)카카오모빌리티(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 T 택시 기사용 앱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에 대한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을 마련하였습니다. 본 약관은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책임관계,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2조 (이용신청 및 승인)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 24 조에 따른 택시운전업무 종사자격(관련 법령 등에 따라 택시를 운전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 경우를 포함, 이하 동일)을 갖춘 자가 카카오 T 택시 기사용 앱(이하 ‘기사앱’이라 합니다)을 통해 본 약관에 동의하여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서비스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택시의 종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회사는 택시의 종류에 따라 추가적인 교육과정의 이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중형 택시
2) 모범 택시
3) 대형 택시
4) 고급형 택시
5) 그 외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령이 정한 종류의 택시
서비스는 법인에 소속된 기사와 개인 기사 모두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법인에 소속된 기사라 하더라도 이용신청은 본인이 직접 해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신청 시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입력하여야 할 상세 정보에 대하여 회사는 별도의 가이드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원칙적으로 제1항에 따른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다만,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시 입력한 정보가 사실과 다르거나 정확하지
않은 경우
(2)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수적인 정보가 충분히 입력되지 않은 경우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인한 이후에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인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은 즉시 중단됩니다.
(1) 택시운전업무 종사자격을 상실한 경우
(2) 이용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허위로 밝혀진 경우
(3) 이직, 퇴직, 기타 사유로 택시운전업에 더 이상 종사하지 않는 경우
(4) 승객으로부터 택시 이용 불편에 대한 신고가 일정 횟수 이상 접수된 경우. 단, 구체적인 기준에 대해서는 별도로 고지합니다.
제3조 (서비스의 내용)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고, 회원이 운행하는 택시의 종류 등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이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회원 본인(개인택시운송사업자) 또는 회원이 소속된 법인택시운송사업자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령에 따른 여객자동차운송가맹사업자 소속 가맹점사업자인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여객자동차운송가맹사업자(이하 ‘제휴사'라 합니다)가 회사와 계약 체결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별도의 절차를 거친 경우에 한하여 회원에게 본 조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택시의 종류 등에 따른 서비스 상세 내용을 별도로 안내합니다.
(1) 배차 서비스
(2) 프리미엄 호출 서비스
(3) 자동결제 기능
(4) 포인트 정산
(5) 운행 이력 확인
(6) 제휴사 부가서비스의 연결, 중개 서비스 (이하 ‘제휴서비스'라 합니다; 제휴사 부가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에 대해서는 제휴사 이용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7) 기타 기사앱을 통하여 제공되는 서비스
상기 서비스 외에 서비스 항목은 추가될 수 있으며, 추가된 서비스에 대해서도 본 약관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이나 사업 정책적인 판단 하에 상기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제공일자 7일 전부터 기사앱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기간을 단축하거나 변경 이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의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에 탈퇴 의사를 고지함으로써 서비스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4조 (배차 서비스의 내용)
승객이 회사의 승객용 앱(이하 ‘카카오 T 앱'이라 합니다)을 통해 택시 배차를 요청하면, 회사는 기사앱을 통해 일정 거리 이내의 회원에게 배차 요청 정보를 전달합니다.
배차를 원하는 회원은 기사앱에서 “콜 대기” 상태를 유지하여 배차를 원한다는 의사를 명확하게 표명해야 하며, “콜 대기" 상태에서 받은 배차 요청에 대하여 회원이 “콜 수락"을 선택하면 해당 배차 요청 건에 대하여 승객과 연결이 됩니다.
자동배차 서비스란, 회원의 “콜 수락" 절차를 거치지 않고 회사가 승객의 배차 요청을 회사가 운영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회원에게 자동으로 연결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회사는 택시의 종류 또는 회원의 신청에 따라 특정 회원에 대하여 자동배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별도로 안내합니다.
시스템이 정한 일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 간 각종 배차의 우선 순위가 정해질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기준을 회원에게 안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승객의 배차 요청을 수락하는 경우, 승객이 입력한 출발지와 목적지를 확인하여 관계법령에 따른 관외택시 영업 불가 기준을 스스로 준수해야 합니다. 회원의 귀책으로 배차 수락 후 배차를 취소하거나 정상적으로 운행하지 않은 경우 배차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차 완료 이후 승객의 배차 요청 취소에 따른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에서는 별도의 보상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일부 자동배차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승객의 배차 취소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를 보상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보상기준은 별도로 공지한 <운영정책>에서 안내합니다.
제5조 (프리미엄 호출 서비스)
프리미엄 호출 서비스는, 승객이 운임 이외에 별도의 이용료를 추가로 지불하고 배차를 받고자 선택하는 호출에 대하여, 배차를 수락한 회원에게 승객이 지급하는 이용료의 일부를 지급하는 서비스로서, 스마트 호출 서비스 및 기타 이와 유사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스마트 호출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마트 호출을 통해 승객의 배차 요청을 받기를 원하는 회원은 스마트 호출과 관련한 안내 사항을 정확히 숙지하여야 하며, 배차와 관련한 사항은 제4조를 따릅니다. 다만, 회사는 스마트 호출을 통한 배차 완료 후 승객의 배차 취소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를 보상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보상기준은 별도로 공지한 <운영정책>에서 안내합니다.
2) 회사는 스마트 호출을 통한 배차를 수락하고 정상적으로 운행을 완료한 회원에게 사전에 별도로 공지한 기준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필요에 따라 각종 프리미엄 호출 서비스를 신설하거나 그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별도로 안내합니다.
제6조 (제휴서비스 관련 서비스)
제휴서비스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택시 부가서비스를 연결, 중개하는 서비스를 말하는 것으로, 회사는 제휴사와 계약 체결 등 별도의 절차를 거친 경우 제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승객은 회사의 카카오 T 앱을 통해서 제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휴서비스를 통해 승객의 배차 요청을 받기를 원하는 회원은 각 제휴사가 제시하는 별도의 가입 절차를 완료하여야 하며(본 약관에서 제휴사 가입절차를 완료한 회원을 “제휴서비스 회원"이라 합니다), 제휴사의 이용약관 및 정책 등에 따라 배차를 받고 부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기사앱을 통하여 배차가 이루어지는 절차와 관련해서는 제4조를 따릅니다.
제휴서비스 회원은 본 약관에 따른 회원으로서 제2항에 따른 배차 및 부가서비스 제공 등의 과정에서 기사앱을 사용하는바, 본 약관 및 회사가 별도로 공지한 <운영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단, 제휴서비스 회원의 프리미엄 호출 운행에 대해서는 제휴사, 제휴서비스 회원, 제휴서비스 회원이 소속된 운수업체 및/또는 회사 사이에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제7조 (자동결제 기능 관련 서비스)
자동결제란 회사의 카카오 T 플랫폼에 결제수단을 미리 등록한 승객 하차 시 회원이 기사앱에 택시 운임을 입력하면 승객이 미리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운임을 포함한 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것을 말하고, 자동결제를 이용하는 승객의 택시 호출을 자동결제콜이라 합니다.
회원이 자동결제 기능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이 소속된 운수 법인(또는 개인 기사의 경우 회원)이 사전에 해당 지역의 택시요금 정산사와 결제 및 정산 등에 대한 계약이 체결되어 있어야 하며, 회사가 요구하는 자동결제 기능 가입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자동결제 기능 가입 시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하며, 가입 이후 입력 정보가 허위이거나 잘못된 정보임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동결제 기능 가입을 직권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자동결제콜 수행 후 승객 하차 시 기사앱에 택시 운임을 정확하게 입력하여 결제를 요청하여야 하고, 회원의 택시 운임 입력 실수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으며, 택시 운임 입력 실수로 발생한 승객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이 보상하여야 합니다.
기사앱을 통한 자동결제콜 택시 운임의 결제 실패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현금 등 다른 결제 수단을 통해서 택시 운임 결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자동결제 기능을 통해 결제 처리된 택시 운임의 정산 및 지급은 회원이 소속된 운수 법인(또는 개인 기사의 경우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주)티머니를 통해서 진행되며, 회사는 회원 또는 회원이 소속된 운수 법인과 (주)티머니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일체 개입하지 않고,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자동결제 기능 관련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 및 이용방법 등을 <운영정책>을 통해 안내합니다.
제8조 (포인트의 지급)
포인트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는 보상 수단이며, 포인트의 지급/소멸 조건 및 상세 내용은 기사앱을 통해 별도로 공지합니다.
회사는 일 단위로 포인트를 정산하며 포인트가 정산기준을 만족할 경우 익일까지 회원이 등록한 계좌로 현금 지급합니다. 다만,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신청에 따른 포인트 정산 절차를 운영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포인트 정산절차 및 기준은 기사앱을 통해 별도로 공지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등을 통하여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등을 통하여 지급된 포인트에 대해서는 정산 가능 여부 및 지급일정 등의 조건을 사전에 고지하고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포인트를 정산 받을 계좌정보를 기사앱에 정확히 등록하여야 하며, 부정확한 계좌정보 등록으로 인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계좌정보 승인을 거절할 수 있으며, 계좌정보가 정상 승인되기 전까지 회원은 포인트를 정산 받을 수 없습니다.
(1) 필요한 정보를 모두 입력하지 않은 경우
(2) 입력한 계좌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회원은 포인트를 받을 계좌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기사앱을 통해 정보 변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해당 포인트의 발생일로부터 1년이며, 유효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소멸되어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다음 각 호의 경우 포인트는 정산되지 않으며, 기정산된 포인트가 각 호의 사유로 지급된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에는 회원에 대해 정산이 완료된 포인트의 반환을 요청하거나 추후 정산될 포인트에서 차감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로 포인트를 적립 받은 경우
(2) 회원이 서비스에 위해가 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서비스에 손해를 발생시킬 염려가 있는 행위로 포인트를 적립 받은 경우
(3) 회원이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포인트 지급 조건을 충족하지 않거나 위반하는 방식으로 포인트를 적립 받은 경우
(4) 회원이 서비스 이용제한 상태인 경우
(5) 기타 포인트를 적립 또는 지급 받기 위해 회사를 기망하는 등 부정한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제9조 (운행 이력 확인)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정상적으로 운행을 완료한 건들에 대한 이력을 1년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10조 (회원 탈퇴 및 휴면 등)
서비스의 탈퇴를 원하는 회원은 직접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탈퇴 요청 시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히 처리합니다. 탈퇴 신청은 철회할 수 없습니다.
회원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해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회원 관련 정보는 즉시 삭제됩니다.
회원 탈퇴 신청 시 해당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의 소멸에 동의하는 경우 잔여 포인트는 소멸되며, 포인트 소멸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제8조에 따라 해당 포인트에 대한 정산이 완료되기 전에는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회사는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SMS 등 기타 유효한 수단으로 통지 후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수 있으며, 이러한 분리 보관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가 부족해지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 제공 시 관계 법령을 준수하며,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회원에게 이익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불만이나 개선 의견을 제시하는 경우, 합리적인 절차에 따라 이를 검토하여 서비스에 도움이 되는 범위에서 이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하는 분쟁을 조정하기 위해 고객센터(1644-8830)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통보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망법과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자세히 안내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회사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관계법령 및 본 약관, 회사가 별도로 공지한 <운영정책>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회원의 다음과 같은 행위를 금지합니다.
(1)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방식으로 기사앱에 접근하는 행위
(2) 콜 자동 확인・수락을 가능하게 하는 프로그램 등 회원이 콜을 확인・수락 하는데 직・간접적인 영향을 주는 모든 프로그램으로서 회사가 사전에 그 사용을 승인하지 아니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3)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등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분석, 복제, 분해 또는 모방 등 기타 변형하는 모든 행위
(4) 기사앱의 정상적인 기능 또는 오류를 악용하는 행위
(5)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거나 도용 등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6)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7)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8)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자신의 계정의 접속권한을 부여하거나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계정 및 본 약관에 따른 권리 또는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임대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9) 본인 아닌 제3자의 계정 접속 권한을 이용하는 행위
(10) 승객 또는 제3자에 대한 불법 또는 부당한 행위나 사회상규에 반하는 행위
(11) 기타 부당한 방법으로 회사 또는 제3자의 업무에 피해를 주는 행위
(12) 기타 본 약관 또는 회사가 별도로 공지한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계정과 비밀번호 등 회원 확인에 필요한 정보를 안전하게 기밀로 유지해야합니다. 회원 자신의 계정, 비밀번호 등 회원 확인에 필요한 정보의 관리 미흡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배차 완료 이후 회원은 해당 승객의 호출 건에 대한 운행을 반드시 완료하여야 하며, 회원이 임의로 운행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제3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특정 회원을 신고한 경우, 회사는 일정 기간 이내에 소명자료를 제출할 것을 해당 회원에게 요청하여 이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불법 사항이 명백하여 추가적인 소명이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즉시 관계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조의 위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 대해 자료 제공을 요청하거나 사실관계에 대한 소명을 요청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성실하게 협조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위반 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행위의 중단을 경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습적인 위반 행위 및 중대한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즉시 회원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수집)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기사앱의 동작 상태 및 이용 정보를 수집·저장·보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및 기사앱의 안정화 등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이 기사앱을 이용하는 단말기 등의 설정 및 사양 정보, 실행 중인 프로그램 정보 등을 수집ㆍ활용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및 승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품질 등에 대한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위하여 회원의 차량 정보 등을 수집ㆍ활용 할 수 있습니다.
제1항에서 제3항까지의 정보는 서비스의 이용 자격 또는 부정이용 여부의 판단, 분쟁조정, 민원처리, 택시 서비스 질서의 유지를 위해 필요한 경우 또는 법령이 정한 경우 회사, 회사의 업무를 위임 받아 처리하는 자 또는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 받은 자만이 열람하거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정보를 열람할 경우 열람이 필요한 사유 및 열람 범위를 고지하기로 합니다. 단, 본 약관 제13조 제1항 및 2항 등 중대한 약관 위반행위 또는 법령 위반행위와 관련하여 정보 내용을 열람할 경우 사후 고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회원이 이용 신청 시 등록한 연락처로 전화, SMS 또는 카카오톡 등을 통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기사앱 내 공지사항에 게시하는 방법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제1항 단서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통지를 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가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정상적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통지된 내용을 확인하지 않음으로써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통신두절,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제공 중단의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상기 사유에 따른 서비스 중단과 관련하여 회사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사업적 판단에 따라 서비스의 중단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기대이익에 대한 손실을 배상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의 일시 정지나 중단의 경우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하여 회원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6조 (회사의 면책)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승객 간의 거래를 중개하는 시스템을 운영•관리•제공할 뿐, 회원 및 승객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거래당사자 간 성립된 거래와 관련한 정보, 서비스, 운임 및 이용료 등에 대한 책임은 각 거래당사자가 직접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한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발생한 분쟁(서비스 이용 중에 발생한 사고, 서비스와 무관하게 발생한 범죄행위 등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하지 않음)에 대해서는 회사의 과실이 없는 한 개입하지 않으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의 내용과 관련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디도스(DDOS) 공격, IDC 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불법행위 또는 부적절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한 제반 결과(서비스 이용 불능, 각종 사고 등)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기대하는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도로교통법 등 회원에게 적용되는 법규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개별 회원의 법규 준수 여부를 보증하거나 책임을 대리하지 않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발생한 회원의 법규 위반에 대해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7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기사앱에 항시 게시합니다.
회사는 사업 정책의 변경 및 서비스 환경의 변화, 관계법령의 개정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사항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회사가 이용약관의 개정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최대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된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개정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개정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에 대해 회사는 개정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기존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다만, 기존 이용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개정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과의 이용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회사가 별도로 공지한 <운영정책>의 규정에 따릅니다. 해당 내용이 본 약관의 내용과 상이할 경우에는 회사가 별도로 공지한 <운영정책>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19조 (준거법 및 관할)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일체의 분쟁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민사소송법 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5월 6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