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들 오랜 만입니다. 요즘 뜸 하다 농사철이 되어 발등에 불이 떨어지니 여기에 들어 옵니다.^^
아세아 관리기 700n 입니다. 아주ㅡ 오래된 기종입니다. 그래도 작년까지는 시동이 잘 걸렀었는데 올해 계속 왔다갔다 합니다.
1. 어제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고속을 하면 시동이 꺼질락 말락, 그래서 고속 알피엠 조정하는 것 -젯트라고 하나요?
이것 조정했습니다. 근데 계속 고속에서 시동이 꺼져 벼려요
2. 그래서 기화기 분리, 분해. 일제 기화기 인데 정말 너무 간단하더군요. 구멍 죄다 청소하고, 에어로 다 불어내고, 다시 시동
이젠 아예 안걸리더 군요. 기름이 넘쳤나 싶어 프라그 빼서 닥아서 시동거니 시동이 걸리는 겁니다. 근데 그 다움부터 또 안결 려요.
3. 그래서 수리점 갔습니다. 일단 보지도 않고, 기화기 갈아야 합니다. 해서 기화기 갈고(시간만 좀 더 있었다면 찬찬히 제가 점검할 수 있었지만 너무 바빠서 왔는데) 그래도 시동이 안걸려서, 플라그 갈아야 합니다. 그래서 갈고 그래도 안걸리고, 그래도 안되면 헤드 갈아야 합니다. 그래서 갈래고 하다가.... 갈지 마세요. 했습니다. 그랬더니, 이젠 밸브가 나간것 같습니다... 그런데 어찌 어찌 하다가 걸렸습니다.어찌됬건 급했는데 다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하고 그 날 일 잘했습니다.
4. 근데 오늘 아침 또 시동이 안걸립니다. 도데제 이젠 뭘 손봐야 합니까?
예상문제
1.시동 off 하는 것이 불량이면 그럴 수도 있다는 사람(이것은 내일 테스터 예정)]
2.이그니션 코일 갈아야 된다는 사람(이건 어떻게 확인하는지), 근데 1차 코일, 이그니션 코일 이렇게 2개 다 갈아야 합니까?
그래도 하나는 괜찮을 수 있는데, 뭐 부터 갈아 보는게 좋을까요?
3.아님, 헤드나 밸브가 불량이라서 그런 건지(일단 어제 시동이 잘 걸려서 작업을 하루종일 했거든요)
4. 공기,연료 관련쪽은 괜잖은 것 같은데. 그새 또 기화기 막혔나? 연료도 새걸로 넣었습니다.
아, 어디가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을까요? 어찌되었건 경운기는 너무 시동이 잘 걸리는데, 관리기는 매년 문제개 없는 해가 없습니다. 기름도 빼고..온갖 것을 다 해는데도.
제발 자세한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기화기, .....휘발유가 기화기에서 세거나 휘발유가 엔진오일에 유입될때 교환 또는 청소
프러크 .....끄름이 끼어 점화불꽃이 약할때
헤드,밸브 ......휘거나, 끄름이 낀경우 청소 또는 교환
점화코일.............점화프러크에 불이안 때 교환 2차
유니트.................점화프러크에 .불이 안튈때 교환 1차
온오프스위치.....작업중 불이 안튈경우
감사합니다. 그러니 유니트 갈아보고 점화코일 갈아보란 이야기 맞는거죠?
점화 플러그를 풀고 다시 점화케이블을 연결하여 본체(쇠)에 연결 시동줄을 당겨보세요... 불꽃이 튀면 점화코일 갈 필요가 없습니다. 시동이 걸린상태에서 고속 회전 시킬때 시동이 꺼지면 대체적으로 공기와 연료비가 맞지 않을경우가 있습니다. 그외 다른 경우도 있으나 에어 유입이 잘 안될 경우, 연료 과다로 꺼질수 있습니다. 엔진이 과열된 상태에서도 같은 경우인지? 말로써 표현이 어렵네요...기계를 보면서 설명하면 쉬울텐데...쩝
감사합니다 우님.
연진이 과열된 상태에서도 시동이 꺼지면 걸기가 힘듭니다. 작년에는 안그랬는데. 아무래도 엔진쪽의 문제가 아닐까 생각도비니다. 플그러 불꽃은 튑니다. 연료 과다면 기확기 문제인데 기화기는 새로 갈았고, 플러그도 갈았고...자세한 지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