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몸과 건강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투자를 많이 하는 요즘. 차(茶, tea)시장이 심상치 않다. 국내 한 조사기관에 따르면 차음료 시장규모는 2015년부터 계속적으로 상승곡선을 그렸고 2020년에는 4천억 원을 상회할 것이라 한다. 차음료 시장이 커지는 만큼 고품질, 차별화된 향과 맛을 가진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오늘은 그 브랜드 중 ‘큐앤리브즈(Kew & Leaves)’의 성현진 대표와의 인터뷰를 전한다.
큐앤리브즈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100년 후에도 사랑받는 블렌딩티’를 목표로 새로운 차 문화를 제안하는 큐앤리브즈. 한국의 로컬재료와 동·서양의 찻잎, 허브, 과일, 곡물 등을 블렌딩하여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국 블렌딩티를 선보입니다.
세계 최고급 찻잎과 허브에 한국 로컬 재료를 활용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맛과 향, 스토리가 담긴 차별화로 국내 차(茶) 업계 최초 '식음료계의 미슐랭' 이라 불리는 국제미각심사기구(iTQi)에서 2017년, 2018년 연속 3관왕을 수상하였고 한국의 명소를 맛과 향으로 재해석한 티 컬렉션, 버라이어티(TEA) 시리즈를 개발하여 2017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금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왜 블렌딩티를 선택했고, 블렌딩티의 매력은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차의 나라 영국에서 유학 생활을 하며 티를 쉽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어느 날 마신 시트러스 향이 풍기는 블렌딩티 한잔으로 차에 매료되었어요. 홍차, 녹차처럼 한가지의 단일 침출차와는 달리 다양한 맛과 향미가 풍부한 블렌딩티는 입안에서 다양한 맛의 베리에이션을 느낄 수 있고, 차가 익숙지 않은 분들도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하나의 블렌딩티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나요.
하나의 블렌딩티를 만들기 위해서는 긴 여정을 거칩니다.
우선 만들고자 하는 블렌딩 티의 컨셉을 잡고 그에 걸맞은 재료를 선정하기 위해 각각 테이스팅을 거칩니다. 재료가 선정되면 서로 혼합하여 일정 기간 동안의 숙성을 거친 후 다시 끊임없는 테이스팅을 통해 수정 과정을 반복합니다. 최종 블렌딩이 완성되면 일반인, 전문가 그룹별로 시음을 통해 피드백을 거쳐 수정, 보완한 뒤에
제품이 출시됩니다. 때론 1개의 블렌딩티를 만들기 위해 1년이 넘는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국내외에서 많은 상을 받은 큐앤리브즈의 블렌딩티만의 강점과 매력은 무엇인가요.
큐앤리브즈의 블렌딩 티는 국내 및 해외에서 여러 번 수상할 정도로 맛과 퀄리티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로컬재료를 활용하여 한국에서만 맛볼 수 있는 블렌딩티를 지속해서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곧 세계무대에서도 당당히 경쟁할 수 있도록 R&D 연구·개발에 상당한 시간과 비용이 투자되고 있습니다. 퀄리티 좋은 재료를 각각 테이스팅을 통해 선별하고, 맛의 밸런스를 최우선으로 하는 큐앤리브즈의 슬로건처럼 ‘100년 후에도 사랑받는 블렌딩티’ 가 되도록 노력하며 만든 제품들이 고객들로 하여금 다시 찾아오게 만드는 강점이자 매력이지 않을까요?
겨울과 어울리는 블렌딩티를 추천해준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번에 새로 연구·개발된 ‘노들 얼그레이’를 추천해 드립니다. 노들 얼그레이는 큐앤리브즈의 모든 블렌딩티가 연구·개발되고 있는 산실, 노들(역)의 지명에서부터 시작된 네이밍입니다. 로즈와 피치향이 은은하게 감돌며 부드러운 목 넘김이 지속되기에 오랜 시간 곁에 두고 클래식한 티타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베이스가 되는 홍차는 한국, 중국, 인도, 스리랑카 4개국의 홍차를 블렌딩하였고, 제주의 맑은 기운에서 자라난 제주 홍차를 선택해 바다내음 같은 감칠맛으로 떫은맛을 줄여 가장 한국적인 얼그레이 블렌딩티로 개발하였습
니다. 겨울에는 따뜻한 티로 마들렌, 휘낭시에 같은 구움과자류의 디저트와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큐앤리브즈의 목표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세월이 흘러도 지속해서 사랑받을 수 있는 티를 만드는 것입니다. 내가 할머니가 되어서도 손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세대를 아우르는 티. 클래식하고 타임리스한 블렌딩티를 만드는 것 입니다. 또한 한국을 대표하는 블렌딩 티를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여 세계무대에 당당히 서고, 해외 브랜드와 나란히 경쟁하는 것입니다.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수출되는 큐앤리브즈 제품으로 한국의 블렌딩티를 알리고, 함께 혼합된 한국 로컬재료를 알려,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싶습니다.
큐앤리브즈
서울 동작구 노량진로28길 12 1F
kewandleaves@gmail.com
070 . 8241 . 4263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