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저가 해외 웹호스팅 StableHost
StableHost의 웹호스팅에는 Starter, Pro, Platinum 세 가지 플랜이 있습니다.
공유호스팅 같은데요. Starter 플랜은 1개 사이트 운영이 가능하며 월 최저 1.75달러로 다른 웹호스팅 업체보다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이외에도 Reseller Hosting과 VPS, Dedicated Hosting, 워드프레스 호스팅이 있습니다. VPS 호스팅도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VPS 호스팅.
제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Bluehost VPS에서 호스팅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 비해 VPS 비용이 절반 이하인 것 같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저렴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까 의심이 되기도 합니다. 해외 리뷰 자료를 검색해보니 StableHost를 좋게 평가하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네요. 어떤 해외 블로그에서는 Stablehost의 만족도를 조금 낮게 평가하고 있네요.
Bluehost vs. StableHost 비교.
개인적인 생각은 중요하지 않은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테스트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에 우선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사용해보면서 서비스 품질, 고객지원 등을 경험해보고 다른 사이트 운영에도 이용할 수 있을지 판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비용이 저렴하므로 저는 현재 테스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웹호스팅이 종료되면 StableHost의 최저가 호스팅에 가입하여 테스트 사이트를 운영해볼 생각입니다.
다음은 StableHost에서 보내온 자료를 정리한 것입니다.
STABLEHOST의 특징
서비스:
STABLEHOST의 주요 장점
자세한 정보는 StableHost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참고로 이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웹호스팅에 가입하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미션을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StableHost는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고 사용자가 거의 없으므로 실제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기에는 정보가 부족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이므로(제가 알고 있는 해외 호스팅 중에서는 최저가 수준임) 중요하지 않은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테스트 사이트 운영에 이 업체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비용에 괜찮은 웹호스팅을 원하시면 개인적으로는 블루호스트(Bluehost)가 가성비적인 측면에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저는 대부분 사이트를 블루호스트에 호스팅하고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속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가벼운 워드프레스 테마를 사용하고 캐시 플러그인 등을 설치하여 세팅하면 속도가 괜찮게 나올 것입니다.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마치며
이상으로 매우 저렴한 가격에 웹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StableHost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베트남 고객들이 많다는 것이 특이한 것 같습니다. (실제로 베트남 개발자들이 SH 호스팅을 많이 이용한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 이용한다면 서버 위치를 싱가포르로 설정하고 LiteSpeed 웹서버를 선택한다면 속도가 괜찮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실제 어떨지 궁금하네요.
참고
https://avada.tistory.com/2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