왠지 낚는 글이 되어버릴 것 같습니다만....;;; 미리 양해 좀 구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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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륜차의 치사율은 사륜차에 비해 높습니다. 라이더 역시 인정하는 내용이 아닌가요?
하지만 이게 무슨 상관인데요? ㅡㅡ;;
이륜차의 치사율이 사륜차에 비해 높다는 것은 우리나라에서 이륜차 운행을 전면중단하거나 특수목적이륜차에 한해 운행할 이유로 내걸 수 있으나 고속도로에서 차별을 둘 이유는 되지 못합니다.
2. 이륜차는 치사율이 높으니 운행을 중단시키는 것이 타당하지 않을까요?
왜요? 치사율 99%에 빛나는 항공기의 운행을 먼저 중단시켜야죠.
우리나라는 이륜차의 위험성을 치사율로 증명하고 있습니다. 교통수단의 위험성의 기준이 치사율이라면 항공기의 운행 중단조치가 먼저 아닌가요?
이륜차보다 치사율이 극히 높은 항공기, 열차, 선박이 안전하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사고율과 치사율, 교통수단으로써의 동일한 조건에서 발생하는 사상자수를 근거로 삼기 때문입니다.
이륜차 역시 이들과 마찬가지로 동일한 이동거리 혹은 대수를 토대로 안전한지의 여부를 가리게 되면 항공기와 열차, 선박보다는 못하지만 사륜차에 비하면 훨씬 안전합니다.
3. 이륜차가 고속도로를 통행함으로써 사상자가 늘어나게 됩니다.
이륜차가 고속도로를 통행하게 되면 고속도로에서의 사상자는 반드시 늘어납니다. 교통량이 늘어나니 사고율도 늘어나는 것이 당연한 이치이지요.
그러나 일반국도를 포함한 모든 교통사고 건수와 사상사수는 줄어들게 됩니다. 즉, 교통사고로 사망하거나 상해를 입는 국민이 줄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이는 상대적으로 위험한 일반국도를 이용하는 이륜차가 줄어드는 대신 안전한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이륜차가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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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의 내용은 구체적인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기술하였습니다. 통계자료는 경찰청 홈페이지나 인터넷, 이륜차문화개선운동본부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첫댓글 주위에서 '이륜차를 운행하다가 크게 다치거나 사망한 사람이 있다. 그래서 위험하다'는 말을 들어 보았을 것입니다. 그 말을 한 사람의 지인 중에 사륜차가 운행하다 사망한 사람은 이륜차보다 적을까요? ㅎㅎ 사륜차 사망사고는 이미 흔한 일이고 뉴스거리도 못되지요.
논리적이고 사실적인 말씀이십니다.ㅉㅉㅉㅉㅉㅉㅉㅉㅉ
치사율에서 압권은 우주(왕복)선 아닌가요? 아마 100%죠? 항공기도 못지 않죠. 뭔 수작들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