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면부 외부 디자인입니다..
창문의 하단부는 원목합판 마감재인 렌치 사이딩입니다..
그리고 윗부분은 방부채널 사이딩으로 모양을 내어 봤습니다...
1* 스프러스 자재를 켜서 허리몰딩으로 만들고 있는 김태우 목수입니다..
일부러 허리몰딩을 비싸게 주문하지 않고 만들어서 쓰는 것도 나름의 지혜입니다..
건물의 외벽에 아시바를 매지 않고..
나름대로 발판을 만들어서 시공한답니다..(건축비를 조금이라도 아끼겠지요...ㅎ)
외부 창문 트림 디자인입니다..
원목으로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내부 문선몰딩 시공을 하고 있는 정경호 목수의 모습...
내부 문선 몰딩은 원목 스프러스 몰딩으로,,,
쉬운 디자인으로 시공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모습을 보여주는.. 김태민 목수,,,
욕실의 문선몰딩 모습...
더불어 욕실 방수작업을 하였습니다..
==============================================================================================================================
오늘 작업한 목수는
현장 책임목수인 황윤식 목수를 비롯해서..
김남중 목수,,, 정경호 목수,, 김태우 목수,, 임정현 목수,, 그리고 김태민 목수 등.
모두 6명이 작업을 했습니다..
오늘 하루,, 수고하셨습니다..
그리고 어제와 오늘 별다른 비용의 지출은 없었지만...
잠시 방심하여,, 다만 얼마간의 비용지출이라도 올려야겠지만... 어제는 회식을 하는 바람에 그리고 오늘은 나름대로의 사정으로..
하여,,, 내일 3일치를 한꺼번에 지출 명세를 올려드리겠습니다...
|
첫댓글 소요 물품에 대한 준비가 없는 것인지, 시간 부족인지 지적을 해야 하겠습니다 "외부 단열재 시공 사진을 보면 하단에는 포근니로 사용하였고 일부 상부에는 타이벡으로 사용하여 기분이 찝찝하네요" 다행?스럽게도.....북쪽의 면은 전부 단열효과가 좋다는 포그니로 했네요...비록 사이딩으로 가려지지만 타이벡보다 효과가 좋다던 포그니를 사용하지 않은 것은 자재대 절감은 아닌것 같구, 사진상으로 보면 자재 부족으로 일부면은 중단되었고 자재 2차 발주 품목에 타이벡이 포함 된 것으로 미루어 소요량을 잘못파악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괴산 현장도 포그니로 시공하였는데..) 현장에 자주 못가는 건축주가 사진으로 나마.....
강목께서 얼른 연락이 왔네요 포그니로 마저 시공하시기로 한댑니다(빠른 시정 감사드립니다: 절대 기분나빠하지 않고 있습니다)
쬐끔 모지란다고 하네요...ㅎ / 남으면 다음 현장에 또 쓰면 되니까..(융통성있게 해야 하느디...)
칼고리님 먼저 멋진 주택을 갖게 되신것을 축하드립니다. 저도 상면에 대지를 마련하여 주택을 건축할 예정에 있습니다. 현장을 방문하여 견식을 넓히고 싶습니다. 주소를 알려 주실수 있는지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군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열심히 제의견을 피력하여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제 주소는 하면 하판리입니다 (운악산 유원지 내)
건축주님이 손수,, 주소 공개까정,,,ㅎ / 하튼, 자랑이 될만한 집을 지어보이겠습니다...(자만은 아닌지.. 염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