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방문지는 오전 10시경에 도착한 영주 부석사였습니다. 부석사는 유네스코에 등재된 곳으로서 14미터 높이의 석불상과 다양한 목조 조각품 등 문화 유물로 유명한 사찰입니다. 사찰 내 '무량수전'까지 모두 함께 등반하여 관광을 하고, 오전 11시 10분경 '부석사 식당'에서 맛난 점심 식사를 즐겼습니다.
점심식사 후 역시 유네스코에 등재된 순흥 '소수서원'으로 이동하여 성리학에 대한 역사적인 배경을 살펴 보았습니다. 다시 그랜드 관광버스를 타고 오후 2시경에 제천 '청풍호반'에 도착했습니다. 이후 케이블카를 타고 비봉산 정상에 올라 주변 경관을 1시간 정도 감상하였으며, 오후 4시경에는 'ES Resort' 내에 위치한 '파파스 브로트(Papas Brot)' 카페를 방문하여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였습니다.
오후 6시 30분에 '영주축협한우프라자 풍기점'을 방문해 맛있는 저녁 식사를 즐기고, 대구로 출발하여 밤 10시경에 '대구어린이회관 주차장'에 도착하여 모든 여행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번 봄문화탐방 행사는 경상북도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탐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아름다운 문화 유적과 주변의 경치는 감탄을 자아냈고, 두분 명예 교수님들의 자세한 해설로 "과거속의 현재의 시간"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관광투어 일정이 잘 기획되었고, 제공되는 식사도 맛있어서,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첫댓글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