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대역전 드라마를 연출하며 우리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한 신유빈 선수가 중국의 쑨잉사 선수한테 힘 한번 제대로 써보지 못하고 4대0으로 완패를 당하는 모습을 보면서 참으로 여러 가지 생각이 교차하게 되네요.
임종훈 선수도 마롱 선수한테 일방적으로 4대0으로 완패를 당하고 맙니다.
아! 진정 중국은 통곡의 벽인가요?
이번 세계선수권에서 중국과의 대전을 보면서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중국한테 대적할만한 선수는 주천희 선수밖에 없다는 것이 이번 세계선수권 대회가 제대로 증명해 주고 있네요.
단식에서 가장 큰 기대를 걸었던 장우진 선수도 세계랭킹 180위의 앤더스 린드라는 무명 선수한테 4대1로 허무하게 충격적인 패배를 당하고 맙니다. 역시 어려움이 예상되었던 서효원 선수도 일본의 하야타 히나 선수한테 한 게임도 따내지 못하고 4대0 완패를 당합니다.
이로써 단식은 16강에서 전멸을 하고 역시 예상대로 복식에서 좋은 성적이 나오네요.
복식에서 동메달을 확보한 신유빈-전지희 조, 장우진-임종훈 조, 이상수-조대성 조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특히 신유빈-전지희 조가 8강에서 승리한 후 전지희 선수가 유승민 회장한테 달려가 포옹하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주천희 선수가 투영되어서 참으로 가슴이 뭉클했습니다.
복식 4강 대전을 살펴보면 장우진-임종훈 조는 독일 선수 조와 맞붙게 되어서 그나마 결승 가는 길목이 조금은 수월할 것 같고 나머지 2개조는 각각 세계랭킹 1위의 중국 조와 맞붙게 되어서 커다란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이번 더반 세계선수권 대회에서도 역시 중국이 전 종목을 싹쓸이 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복식에서도 중국이라는 크나큰 벽이 가로막고 있는데 우리나라 선수들이 꼭 중국의 벽을 허물고 힘차게 전진할 수 있기를 기원해 봅니다.
우리나라 선수들 파이팅!!!
주천희 선수 파이팅!!!
첫댓글 세탁 정리를 깔끔하게 해주셨네요^^천희사랑님의 탁구에 대한 열정이 느껴집니다~남은 복식 일정도 좋은 성과 기대하면서 응원할게요^^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원래 모든 스포츠를 현장 관람이 아닌 TV 관람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렇다고 플레이를 전혀 잘 하지는 못하구요. ㅎ
근데 천희 선수 플레이를 보면서 온통 관심이 탁구에 집중되고 탁구를 더욱더 사랑하게 됐습니다.
초록님 제 버킷리스트 1호가 뭔지 아세요?
프로리그 개막하면 천희 선수 플레이 직관하면서 천희 선수 만나서 같이 사진도 찍고 사인 받는 겁니다.
좀 소박하지요?
광교체육관이 가까운 곳에 있기 때문에 비록 천희 선수 못 만날지 몰라도 올해 가기 전에 꼭 실천 한번 해 보려구요.
광교근처에 사신다니 완젼 부럽습니다
저같으면 삼성생명경기는 다 직관할것 같아요 ㅎ저는 부산이라 넘 머네요ㅠ 그래도 한번 다녀왔어요^^저도 잘 하진 못해도 스포츠관람하는거 다 좋아합니다 그중에서도 탁구를 젤 좋아하죠^^
버킷리스트 꼭 이루시고 사진 기대할게요
와!! 탁구에 대한 열정 참으로 대단하시네요. 저보다 훨씬 더 큰 것 같습니다.
부산에서 사시는군요.
언제 기회가 되면 천희 선수 플레이 직관 같이 해 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