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World Wide War <롬>입니다.
모험가님들께서 고객센터나 공식 카페 게시판 등을 통해 보내주시는 의견 및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는 <롬 Q&A>의 12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11차 Q&A 이후 보내주신 다양한 의견 및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Q1. <4차 서버 이전>이 공성전 진행 전 마지막 서버 이전인가요?
지난 주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린 것처럼 <4차 서버 이전>은 3월 6일(목) 점검 후부터 3월 12일(수) 19:00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4차 서버 이전>은 <공성전> 업데이트 전 진행되는 마지막 서버 이전이며, 이후의 서버 이전은 공성전 업데이트 후에 진행될 예정이니 <공성전>을 준비하고 계시는 모험가님들께서는 신중히 이전 서버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Q2. 이벤트 제작식에서 일부 보상이 10% 확률로 성공하는 건 너무 불합리합니다. 확률 때문에 반복적으로 실패하면서 스트레스만 쌓입니다.
이벤트 제작식 중 성공 확률이 적용된 보상의 경우 조금 더 많은 분께 보상 획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교환에 필요한 이벤트 아이템 수량을 줄이고 확률적으로 보상을 획득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하지만 저희 의도와는 달리 확률에 의해 보상이 결정되는 것이 모험가님들께 스트레스를 드리게 된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후 진행되는 이벤트 제작식은 확률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겠으며, 부득이하게 확률 적용이 필요한 경우에는 최대한 그 확률을 높게 설정하여 모험가님들께서 불편하지 않도록 이벤트를 진행하겠습니다.
Q3. 새로 업데이트된 <차원의 틈>에서 8명의 파티원을 구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자동 매칭 기능을 추가해 줄 수 있나요?
<차원의 틈>은 파티 전용 콘텐츠로, 4~8명의 파티원이 함께 입장하는 콘텐츠입니다. <차원의 틈>의 업데이트를 준비하면서 건의해 주신 자동 매칭 기능 또한 고려하였습니다. 다만 랜덤하게 구성된 파티로 <차원의 틈>이 진행될 경우 차이가 많이 나는 전투력의 유저와 함께 플레이하는 상황, 매칭 대기시간의 지연 등 랜덤 매칭의 다양한 문제점도 함께 발생할 수 있기에 사전에 파티를 구성하는 방식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사전 파티 구성 방식 또한 파티원을 모집하는 과정에서 현재 모험가님들이 느끼시는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추가 검토 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Q4. 런칭 이후 최고 난이도 필드가 <시라산> 이후로 추가되지 않고 있어서 <시라산>에서 사냥터 정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더 높은 난이도의 필드 추가가 필요합니다.
<시라산> 이후의 필드 사냥터가 필요하다는 의견은 저희도 공감하는 내용입니다.
우선 3월에 업데이트될 <엘프의 안식처>가 <시라산>보다 더 높은 난이도로 추가됩니다. 그리고 지난 <1주년 PD 브리핑>을 통해 소개해 드린 에피소드3의 신규 지역 <서리호수/그림자 섬/마녀의 은신처> 3종도 <시라산>보다 높은 난이도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모험가님들의 의견처럼 앞으로 높은 난이도의 지역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Q5. 상위 지역에서의 사냥 메리트가 아직도 부족합니다. 상위 지역에서만 드랍되는 도감 아이템 등을 추가하여 상위 지역 사냥의 메리트를 더 강화해야 합니다.
위에서 답변드린 신규 지역 3종, 그리고 3월에 업데이트될 <엘프의 안식처> 등 앞으로 신규 추가될 지역에서는 의견 주신 ‘상위 지역 사냥의 메리트 강화’를 고려하여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기존의 상위 지역들 또한 사냥의 메리트와 ‘득템’의 재미를 강화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아직 업데이트 일정을 확정 지어 답변드리기는 어렵겠습니다만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준비해서 모험가님들의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를 진행하겠습니다.
Q6. 거래소 활성화 및 장비 아이템 시세 안정화를 위해 고강화 영웅 장비 아이템 도감 및 전설 장비 아이템 도감 추가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언제쯤 추가될 계획인가요?
고강화 영웅 장비 아이템 도감 및 전설 장비 아이템 도감의 추가를 준비 중입니다. 정확한 업데이트 일정이 확정되면 공지사항 등을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Q7. 골드를 쓸 곳이 없어서 계속 쌓이고 있습니다. 골드 소모처를 만들어 주세요.
말씀해 주신 골드가 점차 누적되고 있는 현상은 저희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누적되고 있는 골드를 모험가님들께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골드 소모처 추가를 검토하겠습니다.
2월에 모험가님들께서 접수해 주신 질문/건의사항과 이에 대한 답변이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개발 진행 상황과 향후 업데이트 계획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3월 19일에 공개될 <16차 PD 브리핑>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20일부터 게임 쏟아지는데 그전까지는 업뎃되서 유저 안떠나게 해줬으면
다 떠났는데 뭔 소리냐 ㅋㅋ
이 등신들은 항상 어떡해 해주겠다는
방안을 안 내놓고
매번 느끼고 있습니다~~
활용 방안을 찾겠습니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등신들아.이런 글 쓸 시간에 생각이란걸 쫌 해~~
등신들아
복구권 이벤트 마지막날에 이벤트기간동안 한정 복구권 하나주면 갓롬 될텐디 ㅋㅋ
ㅋㅋ 아니 유저가 없는데
거래소 활성화를 위한 고강 컬렉?
접으라접으라 하네 진짜ㅎ
이런거 문의하는 골빈애들은 뭐지 진짜?
십롬들이네 진짜
난 해달라고 하기 싫음
이게임은 질의 응답을 한다하고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만
유저의 말은 한마디도 안들음
이제는 싫은 소리 한마디도 하기 싫음
롬의 미래 가치는 유저가 정하는건대
유저가 없는대도 아직도 대만에 이득을 보니
매크로도 용인하는 꼴을 보니
신작에 유저 다뺏기고 후회각하는거지
필드 에서 템이 개그치 안나왕ㅎㅇ
이후는 없을듯~
이후는 망해 병딱아
정신좀 차리자 모르면 다른겜보고
배워 운영 개떡같이 하지말고
정말 가지가지한다 쯧쯧~
베른, 켄타는 버렸나요?
ㅋㅋㅋㅋㅂㅅㄷ
인지하고 있습니다.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미 끝물 인디....
난 사람들한테 애초에 Q&A조차 장난질이라고 말했었다. Question이나 Answer나 다 지들이 하는데 무슨소용?ㅋㅋ
망겜 호구되기 전에 접는게 현자 생각
전설 코스튬 전설 가디언 1티어 똥티어 사이 겝차좀 줄여주세요 같은 돈쓰고 힘들게 뽑았는디 차이가 나도 너무 나잖아요
능력치의 숫자놀이만 있으면 되지 똥티어는 아에 능력치도 없고 이게 뭡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