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아노섭 해적클 낯선지군이 입니다.
이번엔 외전5 극한퀘스트 공략을 살짜쿵 써볼까 합니다.
우선 시작은 랑켄의 편지로부터 시작합니다. 우측 하단의 원격퀘스트 아이콘(두루마리모양)을 클릭하셔서, 레벨제한은 285로 되어있지만 제한보다 10렙 아래부터 퀘스트를 수락할 수 있는 테일즈 시스템상 275부터 이 퀘스트가 보이기 시작할거라 예상됩니다.
극한 자체는 285이상의 유저들을 위한 시스템이므로 275때 클리어가 가능한지 아닌지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그부분은 여러분께 맡겨두고 공략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스토리를 즐기는 저같은 유저들도 계실테니 그점을 배려하여 스토리에 대한 스포는 접어두고 공략루트나 방법등에 포커스를 맞추고자 하였으니 스샷이 적다고 뭐라고 하기 없기입니다.

아아... 에피3 챕터5도 시간내서 클리어 해야겠군요.. 까먹고있었....
랑켄의 편지로부터 극한퀘는 시작합니다.
수락버튼을 누르시면 이벤트를 잠깐 보시고 켈티카 왕궁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루트를 적어보도록 합시다.
켈티카 왕궁 -> 노래하는 숲 -> 네냐플의 방랑상인 -> 나르비크 여관 -> 켈티카 왕립 마법원 (켈티카 왕궁 내부에 있습니다) -> 바람의 숲 -> 몬스터 격퇴 -> 오를리 마법감찰국의 산사우 -> 젤리삐의 숲 (클라드앞) : 필드에 나가면 바로앞에 이벤트존이 있을 수 있는데 다른 퀘스트이니 무시하시고 미니맵에 초록색으로 표시된 지점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 엘티보 -> 혹한의 땅 (2) -> 거대오오카미 처치 (귀염터지는 장면 나오니까 스샷준비하세요) -> 오를리 -> 오를리 외곽 (수상한 거지 뒷편) -> 나르비크 마법상점
나르비크 마법상점까지가 제가봤을땐 중간지점이라 생각합니다. 여기서는 루트를 적는것을 잠시 벗어나서 미니게임 공략을 짚고 넘어가야 하겠네요.

제한시간은 30분이며 위처럼 B버튼을 눌러서 오브젝트들 표시를 활성화 시켜주시면 편합니다.
오브젝트를 클릭하여 단서를 찾는 미니게임인데요. 아마 에피3 챕터들을 진행하신 분들은 그.. 기숙사에서 단서찾기였나.. 그거와 유사한 부분이 많으니 어렵지 않으실겁니다. 이것저것 클릭하시다보면 여러가지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두번 클릭으로 안되고 더 이상 찾을 수 있는 단서가 없는 것 같아. 라는 메세지가 출력될때까지 광클을 하셔야 합니다.
우선 가장 쉬운건 가운데에 있는 진열대와 우측에 있는 액자입니다. 두녀석을 광클해서 액자에서는 찢어진사진을, 진열대에서는 망치를 비롯한 여러가지를 획득해 봅시다.
망치를 얻으셨다면 수상한 술통에 사용합니다. 수상한 술통에서 열쇠가 나올껀데, 열쇠를 낡은 문에 사용해봅시다.
킬리키아가 빵봉투를 쓰고 나오는데, 어디서 얻었는진 기억 안나지만 시벨린 박스상자를 킬리키아에게 사용합니다.
킬리키아에게서 빵봉투를 획득해 빵봉투를 쓴상태로 멜리사의 근처에 있는 물건들을 조사합니다. 멜리사의 책상에서 랜턴을 입수할 수 있으며, 멜리사의 책장을 광클하다 보면 책이 한권 나오는데, 책이 나왔다면 액자에서 입수한 찢어진 사진을 사용해서 책장을 클릭합니다. 기존에 마법상점안에 있던 오브젝트에 추가로 수상한 바닥무늬와 너덜너덜한 레드카펫이 출연합니다.
벽보에서는 갈고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갈고리를 먼지쌓인 궤짝에 사용합니다. 뭐가 나왔는진 잘 기억나진 않지만 일단 따라가 봅시다. 전에 입수했던 랜턴을 사용해서 책상밑을 조사합니다. 별거 나오진 않습니다.
카펫을 광클하시다가 너덜너덜한 카펫에 갈고리를 사용합니다.
망치를 수상한 바닥무늬에 사용합니다. 바닥무늬에서 단서를 발견하셨으면 랜턴으로 책상밑을 재조사 합니다.
마지막으로 어느새 인벤에 들어와 있을 봉을 더블클릭해서 마찬가지로 인벤안에 있는 집게에 사용하시면, 두 아이템이 합쳐져 옷걸이집게가 됩니다. 이걸로 벽선반을 조사해주세요.
그러면 완료!
다시 나르비크 마법상점에서 부터 시작해서 파노자레 기슭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여기서 부턴 경로입니다.
파노자레 기슭 (1) -> 솔로 이벤트존으로 들어갑니다 -> 동굴속에서 몬스터격퇴 이벤트 -> 바닥에 널부러진 박사의 흔적들을 클릭해 나가며 마지막에 다다르면 오를리로 자동이동됩니다. -> 오를리 외곽 -> 니누들과의 이벤트 -> 라르사외곽
라르사 외곽으로 나가시기 전에, 여태까지는 자동으로 다음 퀘스트가 수락되었지만, 여기서는 누스카한테서 젤라라 나무 입수 퀘스트를 수락하신뒤 출발하셔야 합니다. 라르사 외곽 1시방향으로 가시면 젤라라 나무가 있는데 여기선 스샷을 준비 못했네요. 스토리 보느라 푹 빠진 제 불찰입니다 =ㅅ=;
젤라라 나무의 가지를 95%이상 쳐내는 소소한 퀘스트인데요, 이게이게.. 랜덤이라.. 인벤안에 들어와 있는 가위로 나무 밑둥부분을 클릭하시면 창이 하나 뜰건데, 3개중에 고르는겁니다. 일단 1번을 너댓번 선택 하셔서 가지치기 상태를 70~80% 정도까지 올리신다음, 그다음부터는 당신의 운에 맡기도록 해보겠습니다.
젤라라나무를 누스카에게 전해주면 누스카가 정화의 물약을 만들어야 된다면서 재료를 구해오라 합니다. 라르사외곽으로 나가셔서 맵을 한바퀴 빙 돌면서 몬스터들을 학살하시면 되겠습니다. 제 경우엔 패치 하자마자 가서 그런지 사람들이 우글우글해서 좀 걸렸네요 =ㅅ=;; 재료를 전달해주면 물약이 완성되고, 물약을 테스트해달라는 퀘스트를 줍니다.
퀘스트를 수락하시고 라르사외곽으로 가시면 바로앞에 이벤트존이 있는데, 간단한 카드 뒤집기 미니게임 입니다.
저는 처음에 이게 뭐하자는거지 하고 멍때리고 있다가 한번 실패하고 두번째엔 성공했는데요, 4x4 타일에 8쌍의 몬스터들이 잠깐 모습을 보여주고 검은색으로 변화합니다. 타일이 전부 검은몬스터로 채워지면 얘네들을 눌러서 짝을 맞추는 게임인데요,
으아! 난 도대체 모르겠다!! 하고 멘붕이 오시면 정화의 물약을 더블클릭 합시다. 그러면 타일에 있던 몬스터중 한쌍이 랜덤하게 사라집니다. 위기상황에선 큰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죠.
그리고 또한 연속으로 정답을 맞추시면 콤보게이지가 올라가는데, 콤보가 일정수준 올라가면 랜덤하게 정화의물약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기본지급된 물약과 습득한 물약 도합 두개를 거진 막판에 헷갈려서 썼더니 쉽게 클리어 했습니다. 물론 스샷을 찍어가며 한다던지 적으면서 한다던지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제가 한 방법은 4x4타일이란걸 첫판에 보고 1~16까지 숫자를 메긴다음, 한쌍씩 몬스터가 나타날때마다 1 7, 3 4, 8 11, 이런식으로 일반채팅에 기록해서 어렵지않게 클리어 했습니다.
미니게임을 클리어 하셧다면 다시 누스카에게 돌아가셔서 퀘스를 완료하고 다음 퀘스트를 수락합니다. 라르사 외곽을 지나 에누마의 전진기지로 가시면 이벤트를 보게되고 에누마와 전투를 하게 됩니다. 에누마 패턴이 네르갈진격중에 나오는 아자그와 동일한데요, 이게 상당히 성가십니다;
감옥같은걸 필드에 생성하는 스킬을 쓰는데, 그때 감옥 가장자리에 닿으면 즉사합니다. 마냥 감옥안에만 있을려니 에누마가 스러스트 공격을 해서 캐릭터를 밀어버립니다. 그러면 가생이에 닿아서 즉사입니다. 팁을 드리자면 에누마전투가 시작되면 바로 벽으로 붙어서 밀리지 않는 위치를 확보하시고, 최대한 감옥에서 나가지 않게 하면 되겠습니다. 가만히 그 안에 있자니 지속데미지를 입히는 보라색 장판을 깔기도 하는데요.. 가생이에 닿아서 죽으나 그안에서 못버텨서 죽으나 그게그거니까 그냥 안에서 버텨보시고 죽으면 뭐.. 부활합시다.. 쥬륵...
에누마를 쓰러뜨리신 다음엔 티르칼라그 전투로 돌입하게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티르칼라그 공략과 동일하니 공략게시판에 있는 티르칼라그 공략 파트1~5를 참조해 주세요.
네르갈을 무찌르신뒤 여기저기 또 이동하긴 하는데 그정도는 뭐.. 유치원생이라도 알아서 할 수 있을겁니다.
그럼 다들 외전5 후딱 클리어 하시고 파워 극tothe한 하시길!
아래에는 보너스 스샷들을 첨부했으니 스포를 원치 않는 분들은 클릭하지 마시고,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모두를 떨게한 정체불명의 그림자는 바로!!!

테일즈위버의 아이돌 샴족! 그리고 그중에서도 지지!! 아이고 지지야 ㅠ
귀염 터지는 지지를 어쩌면 좋노..!!

거대 오오카미 입니다. 아.. 이녀석 보고나이까 새삼.. 일텔의 힘이 느껴져서 조금.. 눈쌀을 찌푸렸는데...
이녀석을 잡자마자 심멎할만한 장면이 나와서 금방 풀렸네요!!

크으 귀염터지는 우리 지지!!

나도 지지가 점점 더 좋아지는데 어떡하면 좋샴..ㅠ

나르비크 마법상점에서 발견한 사진입니다. 놀랍게도.. 우측에 있는 여성분은...
니모로이드 V24 입니다..=ㅅ=;; 저렇게 아리따웠는데 도대체 무슨일이 있었던게냐..ㅠ

바로 그렇다는 거샴!!!

루시안이라서 그랬나 ㅋㅋ 이장면이 어찌나 잘어울리는지 진행하다가 대폭소했습니다 ㅋㅋ
다른 캐릭터들이 저렇게 놀라면 별로 안웃길거 같은데 티치엘이나 루시안은 정말 빵터질거 같습니다 ㅋㅋ

지지도 영원한 샴족의 아이돌일거샴ㅠㅜ!!

아니타가 눈을 뜨는 장면입니다. 크.. 크윽.. 누님...!!;;

그리고 진행하는 중에 3번이나 엔피씨들이 아이디를 언급해 줍니다. 이야 이야... 저야 뭐 아이디가 그래도 정상적인 편에 속하니 어느정도 쑥쓰러움과 감동이 함께 느껴졌지만.. 미X의XX토X님 이라던지, 그갸갸갸갹님이라던지, 집에서는XX님 이라던지 하는분들이 여기서 자신의 아이디를 본다면 상당히 웃길듯 싶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진짜로 끝!
첫댓글 ㅋㅋㅋㅋ결국이것도썻구먼? 나도에피3 챕터5안함ㅋㅋㅋ같이하잨ㅋㅋ 그리고 혹시 모르는분을 위해, 나르비크마법상점 조사할때 광클=키보드왼쪽방향키꾸욱 과 같습니다. 나는 다 esc연타해서 하나도모르는 내용이넼ㅋㅋ 공략글에서도 등장하는 미니의진동토템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햄 그렇게 말씀하시면 모자이크 처리한 의미가 없잖아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