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복부, 대퇴부와 둔부에 축적되는 지방의 변형세포. 주로 여성에게 발생하며 노폐물과 체액이 지방세포와 결합되어 나타난다. 단순한 지방세포의 축적인 비만과는 달리, 셀룰라이트는 잘 분해되지 않으며 유자 껍질과 같이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게 변형된다.
혈액과 림프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부위인 대퇴부, 둔부, 상박부, 복부 등 특정부위에 집중적으로 나타나는데, 세포들이 두껍고 질긴 섬유질을 형성하기 때문에 셀룰라이트가 발생한 부위의 피부는 작은 돌기들이 뭉쳐있는 것처럼 거칠다.
비만이 필요 이상의 많은 영양 섭취와 운동 부족으로 발생하는 것과는 달리, 셀룰라이트는 주로 비정상적인 호르몬의 영향과 혈액순환의 부진, 신진대사의 문제들로 인해 만들어진다. 편식, 스트레스, 피로, 유전적인 이유 등도 주된 발생 원인이며, 여성의 경우 사춘기, 임신기, 피임약을 복용하고 있을 때, 폐경기 등에 주로 발생한다.
또한, 스트레스는 폭식을 이끌어 지방의 축적과 운동의 부족을 야기하므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을 필요가 있다. 음주와 흡연 또한 셀룰라이트 형성의 주범이다. 음주는 안주를 통해 과다한 영양을 흡수하게 하여 지방의 저장을 돕고, 흡연은 혈액순환을 저해하여 셀룰라이트 형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셀룰라이트는 다이어트와 운동으로도 증세를 없애기 어려우므로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셀룰라이트는 노폐물과 체액이 지방과 결합되어 만들어 지므로, 노폐물의 축적을 막기 위해서 물과 과일, 신선한 채소를 많이 섭취할 필요가 있다. 지방의 축적을 피하기 위해서 꾸준한 운동과 스트레칭도 필수이다. 꾸준한 마사지는 혈액 순환을 도와서 피부 아래에서 진행되는 셀룰라이트 형성을 방지하는 좋은 방법이다.
(없애는 법)
가장 좋은 방법은 '자극'이다.
1)마사지-마사지가 가장 확실한 해결책이다. 꾸준히 하면 빠진다
2)부항-부항기를 이용하여 자극해도 효과적이다
3)공-야구공이나 테니스공을 이용하여 자극해 주어도 된다
4)자극과 함께 식생활을 개선하고 운동을 꾸준히 한다
2017.6.5
믿음치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