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신대학원대학교 목회상담학과
본교는 오순절신학을 바탕으로 1998년 개교된 대전에 있는 건신대학원대학교입니다. 이번 2018학년도부터 목회상담학 석사과정을 신설 신입(정원 10명)생을 모집합니다. 학사학위 이상의 자격을 갖추신 분들은 모두 지원 가능하며 2년(4학기) 수업이 진행됩니다. 졸업 후는 박사과정에 진학하실 수 있습니다(석사논문 제출자에 한해).
수업은 매주 월요일 12시부터 진행되며 상담심리학과와 연계하여 수업하시면 3년에 목회상담학 석사, 상담심리학 석사 학위를 모두 정식으로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본교에는 건신상담심리센터, 건신상담연구소, 건신목회상담연구소 (신설예정) 들이 있어 상담에 대한 실습이나 치유 프로그램, 교육청 사업, 여성가족부 사업 등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성에 성폭력상담소(담당 교수가 운영) 등에서도 실습 및 자원봉사 등을 통해 실전 상담을 수련하실 수 있습니다.
특별히 목회자(사역자) 및 상담기관 종사자, 사모님들에게 20%의 장학금 혜택을 드리며 입학 후 졸업하실 수 있도록 철저한 학사관리와 개별 관리 시스템으로 도와드립니다. 최근 상담에 대한 관심이 극대화 되는 시기입니다. 교단이나 출신학교, 학과에 상관없이 꼭! 오셔서 공부하시면 최선을 다해 학업을 하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연락 주시면 정성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건신대 목회상담학과 담당교수 황승환(010-2572-4328),
건신상담심리센터(042-721-3423),
이메일:khrcc@hanmail.net
학교 홈페이지 http://www.al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