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통계

 
방문
20241008
161
20241009
202
20241010
122
20241011
139
20241012
142
가입
20241008
0
20241009
1
20241010
0
20241011
0
20241012
0
게시글
20241008
3
20241009
2
20241010
0
20241011
2
20241012
1
댓글
20241008
0
20241009
0
20241010
0
20241011
0
20241012
0
 
카페 게시글
JR九州 제비의 막가는 일본일주 여행기 제 15편 - 오사카 벤텐쵸 교통과학박물관
JR九州 제비 추천 0 조회 785 06.11.23 20:50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11.23 20:52

    첫댓글 조회수0에 보는 따끈함~

  • 작성자 06.11.23 20:53

    너무 따끈하게 보셨네요 ^^

  • 06.11.23 21:36

    일본에서는 전철 등을 운행하면 '운전사'로, 우리나라 같은 스타일의 기관차(기관차 견인 침대특급, 화물열차 등)를 운행하면 '기관사'로 부릅니다. 전철 운전하는 분들을 '기관사'라고 부르지는 않습니다. (일본에서는 운전사와 기관사를 구분합니다, 신칸센에도 '운전사'로 부릅니다) 약간 예외는 있지만, 동력분산식의 전차, 디젤은 '운전사'로, 동력집중식의 기관차, SL등은 기관사로 구분하는 것이 가장 쉬울 겁니다.

  • 작성자 06.11.23 21:22

    앗, 그렇군요. 수정했습니다. ^^; 그렇게 되면 전동차인 침대특급 선라이즈 익스프레스의 경우에는 '운전사'가 되는 건가요? 약간 복잡~ 하네요 ^^; (KTX의 기장님과 같은 명칭의 구분이 있군요^^;;)

  • 06.11.23 21:30

    네, 선라이즈익스프레스는 '동력분산식 전차'이므로 운전사라 부릅니다. ㅎㅎ

  • 06.11.23 21:36

    신오사카-나고야 간의 토카이도신칸선은 코다마가 1시간에 1회 운행되지만 1시간에 2회 있는 히카리 중 하나는 각역정차이므로 결국 2회 다니는 셈입니다. 나머지 나고야~도쿄 간은 1시간에 2회 운행됩니다. 물론 출퇴근시간에는 3회 이상으로 늘어납니다.

  • 06.11.23 23:35

    히메지성까지 보고 오셨으면 더 좋았을 것을 그랬네요. 현재 일본에 남아있는 대부분의 성(특히 천수각)들은 전쟁통에 소실되어 전후에 재건된 것들입니다. 깨끗하고 멋있기는 하지만 당시의 성의 느낌을 받기에는 약간 모자람이 있죠.(오사카성....너무 현대식이라 별로 였습니다...) 반면 히메지성은 전쟁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았고 천수각도 원판 그대로이기 떄문에 진정한 일본의 성을 느낄 수 있다고 감히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ㅎ

  • 작성자 06.11.25 08:24

    히메지성은 자주 가본곳이기 때문에 이번엔 입장료의 압박으로 안갔었습니다. ㅎㅎㅎ 일본에서의 성중 가장 멋진성은 저도 히메지라고 감히 추천할 정도죠 ㅎㅎ

  • 06.11.27 16:59

    아카시 해엽대교는 배타고 가면서 지나가보니 정말 웅장하더군요 ㅎㅎ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