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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측정수준 | 비고 |
c.w 리드비터 | 4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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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맨리홀 | 4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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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덴 사르체 | 4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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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테 풀쿠 린포체 | 4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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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가지 | 4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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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 | 590 | 세계4대성인 |
고피크리슈나 | 5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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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나다의 모세스 데 레온 랍비 | 7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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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낙 | 4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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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자 | 610 | 무위자연, 중국사상가 |
나사르가다타마하라지 | 7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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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라이 라마 | 570 | 현존 생존자 |
도겐선사 | 740 | 일본 가마쿠라 시대[鎌倉時代 : 1192~1333]의 유명한 승려 |
드룩첸 린포체 | 4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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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고 기엔체 린포체 | 5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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떼아르 드 사르뎅 | 5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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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드하케멜 무케르지 | 4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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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마나 마하르시 | 720 | 나는 누구인가? 인도 |
라메쉬 발세카 | 7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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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빈드라나드 타고르 | 475 | 인도시성 시인 |
람 찬드라 | 5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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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체 갈포 린포체 | 4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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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렌스 수사 | 575 | 카돌릭 |
로버트 먼로 | 4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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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버트 파웰 | 5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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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돌프 슈타이너 | 47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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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돌프 오토 | 4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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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드비히 폰 버티란피 | 4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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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미 | 550 | 신비주의자 |
리 사넬라 | 5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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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처드 M 버크 | 5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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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더 데레사 | 710 | 인도 사랑의교회 창설 수녀 |
마르틴 루터 | 580 | 독일 개신교 창설 |
마이스터 에크하르트 | 705 | 신부, 대학교수 |
마하가섭 | 695 | 부처님 제자 |
마하트마 간디 | 760 | 인도 독립 기여 |
마헨드라나스 굽타 | 5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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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데부르크 메히틸트 | 6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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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특필모아 | 5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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묵타난다 | 6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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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가빈 나야타난다 | 5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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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색형제단 | 5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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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리달마 | 7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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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베카난다. | 6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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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카리(신카라치라이) | 7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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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어거스틴 | 5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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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페트릭 | 5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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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크라테스 | 540 | 그리스, 너 자신을 알라 |
소태산 박중빈 | 5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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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르디 사이바바 | 4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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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리 라무누자 차리아 | 5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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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리 마드바 차리아 | 5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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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리 모르빈도 | 6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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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리 유크태스와르 | 5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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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와미 람다스 | 5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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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와미 붓다난다 | 4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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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와미 시치다 난다 | 6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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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와미 프라바난다 | 5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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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와미 프레즈네파드 | 5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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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즈키 로쉬 선사 | 5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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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가의 성 요한 | 605 | 아래 기술 참고 |
아레오파고스의 디오니시우스 | 4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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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나굽타 | 6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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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빌라의 성테레사 | 7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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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차리아 | 4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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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베전트 | 5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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앨런 워츠 | 4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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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네스트 홈스 | 4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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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라스무스 | 5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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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릭 버터워스 | 4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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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마 커티스 홉킨스 | 4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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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마트 팍스 | 4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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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벌린 언더힐 | 4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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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마뉴엘 스웬덴보그 | 4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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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게네스 | 5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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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더스 헉슬리 | 4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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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바오르2세교황 | 5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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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 칼빈 | 5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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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타울러 | 6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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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러스 블랙엘크 | 4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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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양 칸챠 | 4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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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자 | 595 | 중국 사상가 |
제이콥 봄 | 5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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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임스 앨런 | 5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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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셉 스미스 | 5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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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엘 골드스미스 | 4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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족첸 린포체 | 5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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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클라인 | 5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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찰스 필모어 | 5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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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량 알황 | 4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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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파 | 6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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켐포 푼촉 | 5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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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숨 린파 | 4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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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디오 나란조 | 4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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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진팔모 | 5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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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머스 머튼 | 5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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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드마 삼바바 | 595 | 티벳 사자의 서 저자 |
마라마 한사 요가난다 | 5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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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탄잘리 | 7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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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 틸리히 | 4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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푼자지 | 5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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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로티누스 | 7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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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오신부 | 5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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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쿠유 타이잔마에즈미 | 5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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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트 물럼 아상가 | 5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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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벽선사 | 9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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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성서점에서는
엄청나게 다양한 책을 내놓고 있는데
그중 일부는 저자들의 명성에도 불구하고 일차적으로 허구이다.
일부 영성도서관과 책방의 있는 자료의 50%가량은
측정수준 200이하이다.
200이하인 것 대다수는
일차적으로 공상이고
그중 7%는 사실상 망상이다.
십자가의 요한 출생 : 1542. 6. 24, 스페인 폰티베로스 사망 : 1591. 12. 14, 우베다 국적 : 스페인
요약 1726년 성인으로 추증되었으며, 축일은 12월 14일. 그리스도교 대(大)신비주의자, 스페인시인, 교회박사, 스페인 수도원운동 개혁자, 명상수도회인 '맨발의 카르멜회'(Discalced Carmelites) 공동설립자(→ 카르멜 신부회). (영). Saint John of the Cross. 본명은 Juan de Yepes y 대체이미지lvarez.
1563년 스페인 메디나델캄포에서 카르멜회 수사가 되었고, 1567년에 사제 임명을 받았다. 유명한 신비주의자인 아빌라의 성 테레사의 요청으로 카르멜회를 원래의 금욕생활로 회복시키는 일을 도왔다(1568). 1년 뒤 두루엘로에서 최초의 '맨발의 카르멜회' 수도원을 열었다. 그러나 개혁조치는 수도회 내부를 분열시켜서 1576, 1577년에는 톨레도에 감금당했으며, 이곳에서 그의 대표적인 시 몇 편을 썼다.
1578년 8월 감옥에서 도망쳤다가 훗날 '맨발의 카르멜회'에서 고위직을 맡았고, 1585~87년 안달루시아의 수도회 관구 대리가 되었다. 생애 말년에 '맨발의 카르멜회'가 다시 한번 분열을 겪자 은퇴하여 철저히 고립 생활을 했다.
그는 신비주의적인 상승 단계들, 즉 조화를 잃은 이 세상의 분란으로부터 영혼과 하느님의 재연합이라는 지고의 평화로 개개인을 고요하게 이끌어가는 자성의 단계들을 도식화했다(→ 신성한 결합). 그가 도식화한 내용에는 신비주의 체험의 미묘한 차이들에 관한 시적인 감수성과 성 토마스 아퀴나스를 연구하면서 이끌어낸 정확한 신학적·철학적 표현이 잘 조화되어 있다.
〈영적인 찬송 Cántico espiritual〉·〈영혼의 어두운 밤 Noche obscura del alma〉·〈살아 있는 사랑의 불길 Llama de amor viva〉 등의 강렬한 시들에 힘입어 그는 영혼과 그리스도 사이의 신비주의적 연합 체험을 표현한 스페인 신비주의 문학에서 뛰어난 자리를 차지한다.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인 〈영혼의 어두운 밤〉에서는 영혼이 모든 것에 대한 집착을 버리고 그리스도의 십자가형을 직접 체험하면서 궁극적으로 그리스도의 영광에 도달하는 과정을 묘사한다. 8연(聯)으로 구성된 이 서정시는 '영혼이 신앙의 어두운 밤을 지나 운명의 모험을 겪은 끝에 사랑하는 이(그리스도)와 연합하는 것을 노래한다.'
요한네스는 서정시의 극치에 도달했지만, 접근방식이 대단히 이지적이기 때문에 독자들이 그의 서정시를 읽기는 상당히 어렵다. 4행으로 이루어진 한 시에는 같은 단어가 2번 반복되지만 그것이 상징하는 내용은 서로 다르다. 1932년 E. A. 피어스의 〈십자가의 성 요한네스 St. John of the Cross〉가 출판되었고, 1954년에는 역시 피어스의 〈성 테레사와 십자가의 성 요한네스의 생애와 시대에 관한 연구서 Handbook to the Life and Times of St. Teresa and St. John of the Cross〉가 출판되었다.
1964년 K. 캐버너와 O. 로드리기스가 영역한 〈십자가의 성 요한네스의 작품집 The Collected Works of St. John of the Cross〉이 출판되었고, 1968년에는 J. F. 님스가 영역한 〈십자가의 성 요한네스의 시 The Poems of St. John of the Cross〉의 재판이 발행되었다. |
의식수치가높게 나온 책
마음의 기적 (티펙초프라)- 5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