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壬戌 | 癸巳 | 戊申 | 壬寅 |
남자.무계합을 하고 있지만 을목이 없고 신월이고 인신충이다.이 무계합은 을목이 없기 때문에 키우겠다는 개념은 없고 무계합으로 화기를 만들어 내어 신금 열매를 익히겠다는 개념이다.
위의 사주와 동일한 여자 사주가 있는데 이때 여자는 대운이 반대로 흘러 정미,병오,을사,갑진으로 흐른다.을사대운으로 흐르면 천간에서 을계무 조합을 이루어 법무부에서 공직생활을 한다.35세에 갑진대운에서는 계갑무 조합을 이루면서 무토를 박살내면서 기존직업을 그만두고 금은방을 하였다.
癸巳일주가 여자라면 계수는 巳중 무토에게 사로잡혀 음질의 역할밖에 못한다.
또한 사화가 너무 강하면 계수가 증발 되므로 남편이 잘났을지라도 남편으로 인해 답답함을 느낀다.음질은 양간의 밥이고 이용만 당한다.
같는 계사일주라도 남자와 여자는 많은 차이가 난다.
천간합의 모든 음질 을정기신계는 양기의 바탕지가 된다.
甲己합
甲己합의 경우 갑목이 뿌리를 내리려면 기토가 필요하다.기토는 갑목의 터전 역할을 하고 또한 갑목의 바탕지 역할을 하면서 희생양이 된다.
그러므로 갑목은 기토가 없으면 뿌리를 내리지 못한다.그런데 갑목이 너무 많으면 기토가 정신줄이 나가 버린다.기미 일주 여자가 갑인일주로 갑목 너무 많으면 갑기 합으로 남자를 거부를 못하고 미토안으로 많은 남자를 집어 넣기 때문에 남자를 거부를 못하면서 몸을 쓰는 접대부 여자가 된다.기미간지에 비견인 미토가 있으므로 몸을 쓸 수밖에 없고 미토안에 을목이 또 있다.
그러나 기미일주가 남자라면 갑인은 공직으로 쓸 가능성이 많다.
辛未 | 己亥 | 甲寅 | 癸卯 |
일간 기토는 지지에 엄청난 목의 세력을 가지고 있다.년월에 강한 목의 터전인 땅이 없으므로 기토 입장에서는 부모와 조상의 터전역할을 해야 한다.반대로 말하면 갑목은 기토를 힘들게 한다.대운이 수기로 흐르면 묘목은 응결되고 갑인은 아래로 뿌리를 내리려고 할 것이다.그러면 죽어나는 것은 기토로 기토가 쩍쩍 갈라진다.부모입장에서는 뿌리 내릴곳이 기토밖에 없으므로 기토를 엄청나게 좋아하고 갑기합을 하므로 기토는 갑목을 떠나지 못하고 기토는 자연히 효자가 된다.30까지는 부모 때문에 환장하는 삶을 산다.배타고 학비벌어서 대학을 겨우 나온 다음 현대해상 보험회사에 들어가서 금기운을 만남으로 갑목을 두들겨 패서 부장까지 올라갔다.
일지 해수는 배우자로 갑인에 필요한 수기를 얻었지만 갑인과 함께 기토일간을 옥죄서 집에만 들어가면 답답하기 때문에 밖에서 여자를 찾는다.
甲子 | 己亥 | 壬寅 | 壬寅 |
수많은 목들이 기토를 향해 찾아오는 구조이며 정체성을 상실하는 모양새다.
많은 수기에 의해 기토는 쓸려 나가고 수많은 목들에 의해 약한 기토의 땅은 쩍쩍 갈라진다.이런 이유로 정신줄을 잡을 없는 구조이며 무속인이다.자기 정체성을 지킬수 없으므로 진실성이 없다.토는 무엇을 품든지간에 무조건 두터워야 한다.토가 박하면 이용만 당하고 정신줄이 나간다.사주에 인성이 있으면 좋은 역할을 하는데 일간의 본성을 유지를 할수 있도록 도와 주는 것이 인성과 비견겁이다.사주는 중화를 지켜봐야 평범한 사주밖에 안된다.
수백억,수천억 재산이 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성이 사주구조가 단단하고 인성이 천간에 하나 딱 있다.인성이 많으면 게을러 터져서 받아 먹으려고만 한다.
을계무라도 대운이 목으로 갈때는 키우는 물상인 공직으로 갔다가 목기운이 끝나면 열매맺는 쪽으로 간다.
@@ | 癸丑 | 戊午 | 戊午 |
여자.계수가 무계합을 하지만 오월이라 을목을 키우고자 하는 속성이 없다.물론 대운과 시주에 따라서 차이가 있다.대운이 인묘진으로 흐르기 때문에 키우는 속성으로 대기업 생명연구소에 다닌다.
庚申 | 癸未 | 乙卯 | 戊子 |
묘월에 을계무 조합으로 무토는 계수를 당겨오고 을목은 무토를 향해 가므로 모든기운이 무토에 맺힌다.년의 무토는 국가 해외자리 이므로 큰 그릇이다.어려서부터 수십개국을 다니고 국가의 별을 달았다.
辛巳 | 庚午 | 戊午 | 癸亥 |
오월에 무계합으로 열기를 끌어 올리겠다는 속성밖에 없다.화기가 강한 상태에서 또 화기를 만들어 냄으로 별 의미없는 무계합이다.강한 화기에 계해 년주는 좋은 역할을 한다.15세가 지나면 강한 화기에 수기가 필요한 구조에서 무토는 계수를 끌고와서 더욱 강한 화기를 만들어 내기 때문에 이때부터 집안 몰락이다.경금입장에서 아버지 무토가 좋지 못한 역할을 하고 대운도 병진대운이다.합해서 화가 되고 안되고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 그역할이 좋은지 나쁜지를 아는 것이 더 중요하다.
乙庚합
을경합의 근본적인 출발점은 가을이 아니고 여름이다.모든 합은 한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단계별로 토를 만날 때 마다 1차조정,2차조정을 거치며 두 번씩 합을 한다.
을경합의 첫 번째 단계는 진사에서의 을경합으로 을목을 꽃으로 바꿔 놓는다.
을경합의 전단계는 무계합으로 이 무계합을 통해서 을목을 키운후에 을경합을 할수 있다.
2번째 단계의 을경합은 미신에서의 을경합으로 이때는 열매를 상징한다.
봄과 여름에서는 무계합과 을경합으로 6개월을 이끌어 간다.
을경합의 범위가 넓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 실질적인 물질을 만들기 위한 과정이기 때문인데 물질의 완성은 목에서 금으로 바뀌는 것을 말한다.
목은 계수가 키우고 금은 병화가 키워서 단단하게 한다.
을경합이 년과 시로 합해져 있으면 시간과 공간의 범위가 넓은 의미로 국제적이며 오랜시간을 걸쳐서라는 의미이다.
무계합을 할 때 필요한 것은 을목이고 을경합을 할 때 반드시 필요한 것은 병화이다.
을경합을 하는데 병화는 부피를 키우는 역할을 하고 정화는 내실을 다져서 열매를 단단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을경합을 하는데 병화가 있으며 오미신 지역이면 최상의 조건이다.
합중에서 물질을 만들어 내는 합은 을경합이다.을경합을 할 때 시공의 범위가 넓어야 물질의 크기가 크다.진월의 을경합은 열매도 아니고 별의미가 없는 합이다.
정리하면 을경합은 여름에 병화가 오미신월을 지나면서 물질을 키워가는 과정이다.그 구조가 년시에 있으면서 시공의 범위가 크고 넓으면 큰 물질을 담을수 있는 구조다.
己巳 | 己丑 | 乙卯 | 戊戌 |
월지 묘목이 축술형에 끼어있으로 엄마나 형제가 문제가 있겠다.묘월에 축토에 계수가 있으므로 을계무조합이므로 축토 배우자의 도움을 받겠고 축토의 시기에 이르면 발전을 하겠다.
형님은 기축년에 간암으로 사망을 하였고 경신대운에 이르러 을경합을 하니 큰 문제없이 살아가고 있다.대운에서 사오미로 흘렀다.
庚辰 | 乙丑 | 乙酉 | 庚子 |
유월에 을경합을 하는데 병화가 없다.월지 유금이 유축으로 일지궁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약간의 돈은 벌겟지만 을경합을 해도 유월이라 아무런 의미 없는 합이고 병화도 없기 때문에 답답한 합이다.대운도 해자축으로 흘러서 아무런 의미가 없다.
戊辰 | 己卯 | 乙巳 | 壬辰 |
묘목이 사화를 향해 가므로 남을 위해 일을 해주는 월급장이다.대운의 흐름이 병오 정미 무신 기유로 흘러 대기업에서 15년 근무하였다가 경술대운이오면 을경합을 하여 하이샷시 공장을 차려 수십억을 벌었다.사월의 병화가 을경합을 키울수 있는 구조이며 대운이 신유술로 흘른다.
庚戌 | 壬戌 | 丙戌 | 乙未 |
빌게이츠의 사주다.을목이 병화를 생하면서 술월이고 일지 술토는 양기 병화를 일지궁으로 가지고 들어오므로 돈을 다 끌어모으고 을경합을 하는데 병화가 키워준다.술월이지만 대운이 오미신으로 흘렀다.45살까지는 무난하고 경술의 시기에 이르면 활동성은 제약이 되고 단체를 이룬다.을경합의 시공의 범위가 넓어 전세계적이며 전세계의 큰 물질을 병화가 키운다.
을목이 년에 있고 경금이 시에 있다는 의미는 을목이라는 개인이 시간이 흐르면서 경금이라는 단체를 만들겠다는 의미다.개인이 단체를 만들었으므로 자수성가의 의미다.
반대로 경금이 년에 있고 을목이 시에 있다는 의미는 나의 을목을 단체 경금에게 제공해주는 의미 이므로 내가 단체에 소속되어 있다는 의미다.단체에서 개인에게 지점을 내어 주는 의미로 은행,대리점등이다.
丙辛합
가을이 오면 신정기로 신금이라는 열매가 땅에 떨어진다.땅에 떨어진 열매는 정화가 열기를 가하여 임수에게 퐁당 빠지게 한다.이 시절에 이르면 병화의 확산분산성장에 이르는 개념은 더 이상 쓰임이 없다.반드시 병화의 기운을 잡아서 음의세계로 돌려 놓아야 한다.그 역할을 하는 것이 辛금이며 지지에서는 유월이다.
병신합의 근본 의미는 너죽고 나 살자이다.죽을래 살래이다.
다른 합들은 합을 하여 결실물을 만들어 내는 합이지만 병신합은 조건이 필요없는 너죽고 나 살자이다.응집을 하려면 신금이 병화를잡아서 수기로 돌려 놓아야 하고 분산을 하려면 병화가 신금을 잡아서 딱딱함을 풀어 헤친다.
해자축 겨울을 만나면 병화가 죽는것이고 사오미 여름을 만나면 신금의 딱딱함이 죽는다.
가을에 이르면 신금이 병화를 잡아서 더 이상 열매를 키우지 못하게 한다.(?)
이것이 병경관계이며 간지로는 경술이다.경술에는 아직까지 화기가 남아있는 상태로 시기 적절하지 않다.재미있는 간지다.이시기의 병신합은 응집을 시켜서 더 이상 키우지 않겠다이다.병신합이 어두 컴컴한 해자축을 만나면 분산확장을 할수 없으므로 물질적으로는 쓸만한 것을 얻지 못하기 때문에 종교,명리,철학의 물상으로 나타난다.깊은 철학의 세계로 빠져드는 것이 병신합이 해자축을 만나는 것이다.돈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더러븐 것이고 공부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끝내주는 조합이다.
병신합의 두가지 의미는, 해자축 겨울에는 수기를 만들어 내어 깊은 내면의 세계로 빠져드는 것이며 여름의 사오미의 병신합은 병화가 분산으로 신금을 반짝반짝 비춰주는 의미다.
사오미의 병신합의 문제는 신금의 존재가치가 언제 사라질지 모른다는 것이다.잘못하면 단명한다는 의미다.단명하기 싫어서 결혼을 일찍한 신금일간 여자는 함께 살지 못하고 남자를 싫어하게 되어 자꾸 떨어져 살게된다.병신합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떨어질수도 없고 만났다 떨어지기를 반복한다.병신합은 견우직녀의 만남이다.함께 할수도 안할수도 없다.
함께 하면 병화 남편에 의해서 빛은 날지 몰라도 신금의 존재감은 사라지고 단명하고 타죽는다.신금이 살고자 이혼,별거,떨어져 버리게 되는데 남자는 신금여자의 거부로 인해 밖에 나가 여자를 찾게 된다.이것이 辛巳간지이다.이 신사간지는 부부 사이에 떨어져 살 수밖에 없는 간지다.이런 관점에서 보면 음질의 천간합은 정관보다는 편관을 원한다.
명리적은 관점에서 보면 정관이 더 좋을 것 같지만 부부 사이 관점에서 보면 음질은 편관을 더 좋아한다.정관은 겉모양만 좋고 정관에게 이용만 당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편관의 부담없음이 더 좋다.
예를 들어서 정화라고 하면 정화는 임수에 의해 정화의 열기의 존재 가치가 사라져 버린다.
정화는 열기의 속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갑목을 미친 듯이 좋아한다.갑목을 좋아하는 이유는 임수의 수기가 싫기 때문이다.임수는 밑으로 끌어 내리는 속성이다.정화의 입장에서 편관인 계수는 열기를 끌어 올리는 속성으로 지지로 보면 자오충이다.구조가 좋으면 충발의 개념으로 열기를 긴장시켜 준다.정관은 월간에 있을 때 공직으로 쓰는 개념을 제외하고는 좋을것이 별로 없다.정화일간에 임인시면 좋다.
정미임인,정사임인,정묘임인,정유임인 이런 구조들은 공직으로 나갈 가능성이 높다.그래서 정화는 무조건 임수가 약한 것을 좋아한다.
음질은 양간이 강한 것을 절대 좋아하지 않는다.병신합을 할 때 병화가 너무 강하면 신금이 죽어 버린다.을경합을 하는데 경금이 너무 강해도 을목이 죽어 버린다.
음질인 경우 월간 정관을 제외하고는 정관이 결코 좋은 것이 아니다.
갑목 일간의 경우도 신금이 정관인데 이 신금을 즉 정관을 풀어 낼 수기가 없으면 이것도 좋은 것이 아니다.
병신합의 물상은 해자축 수를 만나면 학문이며 깊은 성찰이며 정신을 번쩍 차리다는 뜻이다.사오미를 만나면 소녀시대의 반짝반짝 눈이 부셔를 기억하면 된다.다만 단명한다.
癸巳 | 辛酉 | 癸巳 | 丙寅 |
마릴린 먼로 사주.사월에 천간에서는 병신합을 하고 지지에서는 인유로 좋지 않다.인목은 사화에 의해서 팽창당한다.인사유로 흐름은 좋다.신금이 양쪽의 계사두개로 봄에 화려한 무지개 아지랑이가 피는 모습이다.이 상태에서 병화가 병신합으로 신금을 반짝반짝 비춰준다.
강한 병화들이 계수를 증발시켜 버리고 병신합을 함으로 단명하였다.
壬子 | 戊寅 | 辛未 | 甲辰 |
자운샘.병자대운에 시주 임자의 시기다.월간에 신금과 병신합을 하면서 묶이면서 수기를 만들어 낸다.무토는 만들어진 수기를 조질려고 하는데 돈을 날린다는 의미다.
대신에 병신합으로 수기를 확실하게 만들어 냄으로 깊은 내면의 세계로 들어간다.
丁壬합
가을에서 겨울에 들어가는 과정에 자연은 필연적으로 정임합을 해야한다.
다른 합과 마찬가지로 정임합 또한 두 번한다.
첫 번째는 미신지역에서 정임합을 하는데 이것은 응집을 하겠다는 의사 표시와 같다.
신유술을 지나면서 금의 속성이 딱딱해 지면서 수기를 아래로 아래로 내린다.
그다음 술해지역에서 두 번째 정임합을 하는데 이 정임합은 목기를 만들어 내는 정임합이다.하나는 수기를 만들어 내는 정임합이었다면 술해 지역에서는 목기를 만들어 내는 정임합니다.겨울에 뿌리를 내리고 봄에 뿌리를 밖으로 내 보내겠다는 근본 목적이 정임합이다.
이것을 기존 명리에서는 음란지합 즉,짝짓기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맞다고도 할수 있고 틀리다고도 할수 있다.짝짓기는 사월의 짝짓기와 해월의 짝짓기가 있는데 사월의 짝짓기는 열매를 맺으려고 꽃을 쫙 펼쳐놓고 서로 교류하면서 열매를 노리고 만나는 것이 사월의 짝짓기다.겉만 화려하고 굉장히 계산적이고 물질적이고 수기가 없으면 공부가 되지 않으므로 멍청이다.목적은 열매를 맺으려고 한다.
해월의 속성은 열매가 아니라 새로운 갑목을 내놓겠다는 것인데 이 의미는 새로운 생기를 내어 놓겠다는 의미이다.사월의 짝짓기는 물질을 원하는 것이라면 해월의 짝짓기는 실질적인 생명체 인간적인 관점에서 보면 아기를 원하는 것이다.
사월의 짝짓기는 돈이 목적이라면 해월의 짝짓기는 섹스가 목적이다.
정임합을 하는데 신금이라는 종자가 없으면 오직 섹스를 위한 짝짓기이다.만약 신금이 있는 정임합이라면 가치가 180도 달라진다.이것이 정신임조합이다.
정화가 신금에게 열기를 가하면 뜨거워진 신금은 임수를 향해 쏜쌀같이 달려 가는데 이때 신금이 콩이 콩나물처럼 뻥튀기가 된다.정임합을 하는데 신금 씨종자가 없으면 생명체를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씨없는 수박과 같다.그래서 신금이 없으면 음란지합이라고 부른다.
술해에서 정임합을 통해서 신금을 갑목으로 내어 놓게 되는데 이것은 큰 물질 즉 큰돈이다.
그래서 신정임 조합이 유술해 지역이면 수백억 수천억의 물상으로 나오게 된다.
정임합의 필요조건은 반드시 신금이다.
壬寅 | 丁亥 | 壬子 | 丁卯 |
여자.정임합을 하지만 신금이 없으므로 가치가 없는 합이고 육체를 탐하는 합 밖에 안된다.
결혼후 아이를 낳고 나서 다른 남자와 바람이 나서 집을 나가 버렸다.
癸卯 | 壬子 | 丁酉 | 辛亥 |
정화가 임수를 알아서 찾아 온다.정화에 뜨거워진 유금은 알아서 자수로 뻥티기 된다.
이런 이유로 20대부터 떼 돈을 벌었다.200억을 벌었다.46살 부터는 계수에 의해서 정화가 깨지기 시작한다.임수 입장에서는 계수 겁재가 가지고 있는 묘목을 이용해서 자신의 목적한 바를 드러내려고 하기 때문에 임수는 남을 아주 잘 이용하는 사람이다.계수에게 약간의 돈을 쥐어주고 아이디어를 뺏어와서 자신이 크게 이용하는 아주 영리한 사람이다.약간의 사기 기운도 있을법하다.실질적인 돈인 정화는 임수가 차지하고 계수까지는 절대로 갈수가 없다.
이 사주는 정화가 임수를 향해 알아서 들어오고 유금이 자수를 향해 알아서 들어온다.
상관생재 식신생재는 죽으라고 열심히 노력해야만 돈이 들어오는 구조다.용신격국론은 빨리 박살 나야한다.편관은 니것이 틀렸으니까 이렇게 저렇게 싸우는 과정에서 서로 타협이라도 하지만 정관은 나는 무조건 맞고 니는 다 틀렸다면서 니가 무조건 바꿔라고 하는 고집불통이다.타협이 안되고 또라이다.
丁酉 | 辛丑 | 壬午 | 乙卯 |
신금 일간이 정임합을 한다.정임합의 근본 뜻은 전문자격증이다.신금이 임수라는 창조성과 정화라는 뭔가를 두들겨 고치는 행위로 정임합을 해서 돈을 만들어 내려고 하는 구조다.
천간에서 신정임 조합을 기적으로 사용하였고 이것은 음악,글,그림,도자기공예등등의 예술활동이다.자우림의 사주가 이런 신정임 조합으로 가수로 활동하고 있다.
지지로 있는 신정임 조합은 물질을 만들어 내는 조합이고 천간의 신정임 조합은 물질이 아니라 예술성 정신등의 의미로 활용한다.
이 여자는 도예예술 활동을 하는데 오월의 공간이기 때문에 정임합의 가치가 떨어지고 의미가 없는 합이다.단지 신정임을 전문자격증,예술활동으로 사용하였다.
甲己합
정임합으로 목기를 만들어 내는 가을겨울의 상황이 지나면 갑목이 나온다.
갑목이 나오면 갑목이라는 뿌리는 음습한 기토에 뿌리를 내리기 시작한다.
신금을 정임합을 통해서 목으로 내어 놓았는데 갑목이 뿌리 내릴 기토가 없다면 갑목입장에서는 존재할 터전이 없는 관계로 안정이 안된다.
을목도 무토가 없으면 방랑자이다.
갑,을축 조합은 갑목의 터전인 축토를 을목이 차지하고 있으므로 갑목은 을목을 도와 줄 수밖에 없다.갑목은 무조건 을목을 향해 가고 을목이 갑목을 향해 오지는 않는다.을목이 갑목을 향해 온다는 것은 의지의 목적으로 오는 것이며 을목은 갑목을 이용해서 목적한 바를 뺏어내겠다는 의미다.
갑목이 을목으로 간다는 것은 내것을 베풀어서 을목을 만든다는 것으로 빼앗기는 개념이다.
이것이 갑,을축조합이다.
갑목은 기토를 만나야 뿌리를 내릴수 있는데 이것을 갑기합토라 한다.
갑기합토의 의미는 뿌리에서 나와서 뿌리로 돌아간다,흙에서 나와 흙으로 돌아간다라고 생각하면 된다.인간의 탄생과 사망의 과정이 갑기합이다.
갑기합을 하는데 필요조건은 임수이다.임수가 없으면 기토를 축축하게 하지못한다.
임수는 흐르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지하에 있는 기토의 땅의 표면을 훓고 지나간다.
이것이 음탕의 상이다.그래서 임기을은 방탕이며 좋은 의미로는 공직이다.
기토가 임수의 흐름를 막으면 을목이 기토를 뚫어서 물의 흐름을 좋게한다.즉,물구멍을 내어 주어서 임수가 기토에 잘 스며들게 한다.이렇게 해야만 기토위에서 목이 잘자란다.
그래서 壬己甲,壬己을 조합이 좋은 조합이다.임수가 기토위를 잘 흐르게 하는 것은 갑과 을이다.기토가 임수를 탁하게 한다는 기토탁임이라는 소리는 개똥같은 소리다.
임수가 기토한테 가는것이지 기토가 임수한테 가는 것이 아니다.
갑기합의 중요한 속성은 기토가 무조건 축축해야 한다.축축하게 할수 있는 것은 임수다.
임수는 기토에게 수기공급을 하고 축축하게 해서 갑목이 뿌리를 잘 내릴수 있게 해야한다.
이것이 갑기합의 필주조건이다.
갑목이 갑술을 만나면 뿌리를 내릴수가 없다.갑술간지는 시멘트위에 갑목이 뿌리를 내리는것과 같은 것이다.내리기는 내리는데 엄청나게 힘들다.갑술일주 여자이면 남자가 견디지를 못한다.뿌리내리기 힘든곳에 마구 뿌리를 내리려고 하니 술토입장에서는 사람잡으려고 하는 느낌이 들며 엄청나게 힘들다.갑술일주 남자라도 똑같은 개념이다.이런 이유로 갑술일주 여자의 남자는 자동적으로 무능해져 버린다.그나마 남자가 견딜수 있는 것은 시키는 대로 하는 샌님,선생님,교육자,서생,공부만 하는 사람이면 견딘다.이것이 갑목이 무토를 박살내 버리는 것으로 갑무조합인데 갑목은 무토를 좋아할수 없다.
갑기합은 이세상에 새로운 생명체를 만들어 내겠다의 개념이며 새롭게 뿌리를 내리다의 이과정에 나오는 물상은 건설,교육,기획,공직,새로운 생명체를만들어 내는 것 등의 물상이다.
세상밖으로의 개념은 없고 세상안으로의 개념으로 임갑기 조합이다.
임갑기는 전부다 안으로의 개념밖에 없는 글자이다.다 가라앉는 기운이다.
그래서 기초공사 밖에 안되다.
임갑무조 합이면 그나마 세상 밖으로의 개념을 가진 무토의 속성인 확산,발산,성장,번식으로 무토가 좋은 역할을 해서 훨씬 물질의 개념을 만들어 낸다.
갑기합의 운동 방향성은 위로 올랐다가 아래로 내렸다가의 위 아래 개념이다.
위아래의 개념은 실전적용시 아주 중요한데 아래로 내렸다는 의미는 망한다는 의미이고 위로 올랐다는 의미는 발전을 의미한다.
무계합이나 정임합은 방향성이 같으므로 헷갈리지 않지만 갑기합,병신합,을경합의 천간합은 잘못보면 정반대의 개념으로 볼수 있다.기준점을 확실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
甲寅 | 戊辰 | 戊辰 | 己丑 |
여자사주.진월에 갑기합을 하므로 의미가 없는 합이다.시간의 갑목이 무무기 세여자를 다스리는 구조다.갑목은 기토로 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두 무토를 거쳐서 간다.이 무토일간의 여자는 필연적으로 바람둥이 남자를 만난다.진월의 갑기합은 안으로 뿌리내리겠다는 개념은 아예 없고 밖으로 나가겠다는 의미밖에 없다.임수도 없다.시주에 있는 갑인은 반드시 축토를 향해 갈 수밖에 없는 이유는 그곳에 뿌리내릴 축토가 있기 때문이다.
진월의 공간은 이미 을목이 차지 하고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는 뿌리를 내릴수 없다.
인목은 축토를 향해 가는중에 진진을 뚫어 버리고 축토에 가서야 안정을 누린다.
갑목도 무무를 지나서 기토에 가서야 마음의 안정을 찾는다.
궁위로 보면 아들이 직업을 찾아 나가는 과정에 기복이 심하다.안정을 찾아 나가는 과정에 방랑,방황이 심하다.혹은 내 남편은 바람둥이다라고 설명할수 있다.
壬子 | 戊寅 | 辛未 | 甲辰 |
기묘년 기축년이 되면 갑목이 기토를 합하여 미토로 아래로 내려 버리고 새롭게 뿌리를 내리려고 한다.이때의 기토는 이미 드러난 갑목을 기토가 잡아버리므로 하강을 의미한다.
갑목을 못쓰게 만들어 버리고 새롭게 출발하게 한다.겁재 기토가 갑목을 잡아서 아래로 내리면서 원국에서 그나마 토를 뚫어 주는 역할을 해서 물줄기를 흐르게 하는 갑목이 기토에 의해 잡혀서 아래로 내리므로 이 사주는 기토가 들어오면 나쁜 일들이 발생한다.2019년 기해년에 세무조사를 받았다.
癸酉 | 甲寅 | 癸未 | 庚子 |
미월에 모든 수기가 미토속으로 다 잡혀 들어가는 구조다.기축대운이 오자 축축한 토가 시지에 있는 유금과도 합을 하여 땅이 기토가 뿌리내릴 땅으로 바뀌니 갑인은 갑기합으로 새로운 땅에 뿌리를 튼튼히 내린다.공장을 크게 확장을 하였다.
기축의 땅이 들어 왔으므로 미중 을목과 년간의 경금이 을경합으로 열매를 맺으려고 한다.
53살 기축대운부터 10년간 뿌리깊은 나무가 되었다.그전까지는 뿌리가 없어 터전이 없어 안정이 안되는 사주구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