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령의 법
찬송: “변찮는 주님의 사랑과”(270장)
말씀: 로마서 8:1~11
중심구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2절)
묵상을 위한 질문
나는 예수님이 주신 생명의 성령의 법 아래에서 살아가고 있습니까?
묵상
주님을 영접한 사람은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되어 새로운 법을 적용받게 됩니다. 이 새로운 법은 이 땅에 오신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생명을 살리는 법입니다. 따라서 이 새로운 법의 적용을 받아 살아가는 우리도 생명을 살리며 살아가야 합니다. 생명을 살리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우리가 사용해 온 말을 바꾸어 가는 것입니다. 에베소서 5:4에서는 “누추함과 어리석은 말이나 희롱의 말이 마땅치 아니하니 오히려 감사하는 말을 하라”고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감사의 말을 세상에 전파하는 명령이 우리에게 주어졌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다음은 사랑의 법입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13:34에서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예수님이 우리를 사랑하심과 같이 서로 사랑하는 삶이 우리에게 주어진 새로운 법인 것입니다. 사순절 순례의 여정을 통해 예수님의 생애를 묵상함으로 예수님의 마음을 깨닫고 예수님이 주신 생명과 사랑에 빚진 자가 되어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삶을 살아갑시다.
기도
하나님, 예수님처럼 생명을 살리고 사랑을 실천하는 성도가 되게 하소서.
실천
바뀌어야 할 나의 말과 행동, 생각과 태도는 무엇인지 생각해 봅시다.
첫댓글
예수님처럼 생명을 살리고 사랑을 실천하는 성도가 되게 하소서....아멘!
아멘~!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