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는 멜라닌색소가 만들어지는 것을 억제해 피부를 하얗게 만들 뿐 아니라 기미나 주근깨의 생성도 막는 효과가 있다. 녹차는 레몬과 비교했을 때 5배 이상의 비타민C가 들어있고 다량의 토코페롤과 미네랄 등 피부에 좋은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다. 때문에 녹차를 이용해 꾸준히 피부를 손질하면 고가의 화이트닝 화장품 못지않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시고, 바르고, 목욕하고… 하나도 버릴 것이 없다
내 몸에, 내 피부에 좋은 새봄의 녹차
마시면 기분까지 개운해지는 향긋한 녹차 한잔. 차로 마시는 것말고도 녹차를 생활 속에서 이용하는 방법은 무궁무진해요. 고운 피부와 날씬한 몸매, 건강을 생각한다면 지금 당장 녹차와 친해지세요. 내 몸이, 내 피부가 더 건강해지고 예뻐진답니다.
▲ 녹차의 숨은 효능을 찾아라
▽ 피부에 좋은 비타민 덩어리
녹차에는 기미나 주근깨 같은 피부 잡티를 없애는 비타민C와 피부노화를 억제하는 비타민E, 여드름 치료에 좋은 비타민A, B2 등 피부에 좋은 영양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런 녹차를 이용해서 피부를 꾸준히 가꿔주면 고가의 화장품 못지않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지방 연소를 도와 다이어트 효과도 만점
녹차에는 지방 연소를 돕는 카테킨이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그만이다.
▽ 피부 상처를 빠르게 회복시킨다
모기나 날벌레에 물렸을 때 녹차 티백이나 젖은 찻잎을 붙이고 살살 문질러 주면 벌레의 독이 해독되어 피부가 빠르게 진정된다. 또 녹차가루는 상처 소독이나 지혈에 효과적이다. 넘어져 무릎에 상처가 났거나 칼에 손을 베여 피가 날 때 녹차 가루를 발라주면 피가 금세 멈춘다. 또 발을 삐었을 때 젖은 찻잎을 환부에 바르면 부기가 빠지면서 빠르게 회복된다. ▽ 집안을 향기롭게~
차 찌꺼기를 잘 말려서 면주머니에 넣거나 물에 적셔서 접시에 담아두면 집안에 밴 나쁜 냄새를 없앨 수 있다. 장마철 퀴퀴한 곰팡이 냄새가 나거나 음식 냄새가 심하게 난다면 오래되어 마시지 않는 찻잎을 팬에 태워준다. 연기가 퍼지면 나쁜 냄새가 말끔히 사라진다.
▽ 성인병 예방에 그만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녹차를 하루 5잔 정도 마시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의 80% 이상을 섭취할 수 있다. 또 녹차에는 암을 억제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고혈압과 심장병 등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크다.
▲ 잡티없는 맑고 투명한 피부로~ 녹차 화이트닝
▽ 비타민C, 토코페롤, 미네랄… 피부에 좋은 영양분이 쏙쏙!
비타민C는 멜라닌색소가 만들어지는 것을 억제해 피부를 하얗게 만들 뿐 아니라 기미나 주근깨의 생성도 막는 효과가 있다. 녹차는 레몬과 비교했을 때 5배 이상의 비타민C가 들어있고 다량의 토코페롤과 미네랄 등 피부에 좋은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다. 때문에 녹차를 이용해 꾸준히 피부를 손질하면 고가의 화이트닝 화장품 못지않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화이트닝의 첫걸음, 녹차 세안
피부에 더러움과 노폐물이 남아있으면 피부를 칙칙하게 만드는 잡티로 변할 수 있으므로 이를 예방하려면 철저한 세안이 중요하다. 클렌징 크림으로 메이크업을 닦아낸 다음 미지근한 물에 녹차 티백을 우려낸 물로 세안한다.
▽ 녹차 화이트닝 화장수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수분이 부족하게 되어 탄력이 떨어진다. 녹차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유자,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청주를 섞어 화장수를 만들어 바르면 자외선 때문에 건조해진 피부가 금세 촉촉해진다. 얼굴 뿐 아니라 목욕 후 온몸에 보디 로션 대신 발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
재료 녹차가루 3g, 청주 400ml, 유자 2개
만드는 법&사용법
① 중탕으로 데운 청주를 차게 식힌 다음 녹차가루를 넣고 섞는다.
② 유자는 깨끗하게 씻어 껍질째 채썰어 ①에 넣고 섞어 밀폐 용기에 담아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한달 정도 지난 뒤 꺼내어 가제에 걸러 화장수로 사용한다.
▽ 피부 잡티를 쏙~ 빼는 녹차 달걀팩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녹차가루로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꾸준히 팩을 하면 기미와 주근깨 같은 피부 잡티의 흔적이 줄어들게 된다. 미백효과가 뛰어난 밀가루를 섞어주면 그 효과가 더욱 커진다.
재료 녹차가루 1큰술, 달걀 노른자 1개분, 밀가루 1작은술, 생수 약간
만드는 법&사용법
① 녹차가루에 달걀 노른자, 밀가루, 생수를 섞어 걸쭉하게 만든다.
② ①의 녹차팩 재료를 얼굴에 고루 펴바른 다음 10~15분 정도 그대로 둔다. 꾸덕하게 마르면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헹궈낸다.
▽ 그을린 피부를 위한 녹차 얼음 마사지
자외선에 노출되어 화끈거리고 달아오른 피부에 녹차 얼음으로 마사지를 하면 피부가 빠르게 진정된다. 녹차를 우린 물을 냉동실에 넣어 얼린 다음 그 얼음을 가제에 싸서 달아오른 피부에 살살 문지른다. 녹차 얼음은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것은 물론 수렴 효과도 있어 피부가 산뜻하게 유지된다.
▽ 각질을 말끔히 없애주는 녹차 스크럽
녹차로 스크럽을 하면 묵은 각질과 과도한 피지가 녹차 입자에 붙어서 떨어져 나오기 때문에 깨끗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입자가 고운 녹차가루 1작은술에 물을 약간 넣어 걸쭉하게 만들어 얼굴에 바른 다음 부드럽게 원을 그리며 마사지듯 닦아낸다. 유분기가 많은 T존 부위는 세안수건을 이용해서 좀더 세심하게 닦도록. 녹차 스크럽 후 찬물로 충분히 헹궈 피부를 탱탱하게 수축시킨다.
▲ 탈모 예방부터 다이어트 효과까지~ 녹차 미용법
▽ 탈모와 비듬 예방에 그만! 녹차 두피 마사지
녹차가루로 모발 마사지를 하면 비듬, 가려움증, 모발 건조 등을 해결할 수 있다. 머리를 샴푸로 감은 다음 녹차와 달걀 흰자를 1:1로 섞어 마사지한다. 마사지 후에 5분 정도 그대로 둔 다음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고 샴푸한다.
▽ 여드름&뾰루지 치료에 그만!
녹차에는 여드름 치료제로 쓰이는 비타민A와 B가 풍부할 뿐 아니라 살균, 소염효과가 있어 여드름이나 뾰루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일주일에 2~3회 정도 녹차가루를 물에 타서 걸쭉하게 만든 다음 여드름이 난 곳에 팩을 한다. 이때 살균 효과가 뛰어난 레몬즙을 한방울 섞어주면 효과가 더욱 커진다.
▽ 매끄러운 살결로 만드는 손발 마사지
녹차가루 1큰술을 손바닥에 놓고 비벼 손과 발을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이때 뜨거운 물에 손과 발을 5분 정도 담갔다가 마사지를 하면 혈액순환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각질이 효과적으로 제거되면서 녹차의 영양분이 피부속에 전달된다.
피로가 쌓여 발이 부은 경우는 따뜻한 물에 녹차 티백을 넣어 우린 다음 발을 담가 10~15분 정도 족욕을 하면 피로가 빠르게 풀리면서 부기도 빠진다.
▽ 지방 연소를 돕는 다이어트 음료
찻잎은 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이미 쌓인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특히 운동을 하기 30분 전에 녹차를 한잔 마시면 지방의 연소를 도와 살이 빠지는 효과가 더욱 커진다.
▽ 얼굴 부기를 쏙~ 빼는 요술 같은 팩
아침에 일어났을 때 눈이나 얼굴이 심하게 부었다면 녹차 티백을 이용해본다. 마시고 난 녹차 티백을 냉장고에 넣어 차게 만들어 부기가 심한 곳에 올린 다음 살짝 두드려주면 부기가 금세 가라앉는다.
▽ 비타민이 풍부한 녹차 한잔으로 피부건강을 지킨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는다거나 잠이 부족한 경우, 또 컨디션이 나쁠 때는 비타민C의 소모가 커져 평소보다 더 많이 섭취해야 한다. 이때 좋은 것이 비타민이 풍부한 녹차 음료. 특히 모세혈관을 자극하여 피부 잡티를 증가시키는 인스턴트 음료 대신 녹차를 즐긴다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 잔병치레 걱정 없는 녹차 건강법
▽ 숙취 해소에 좋다
녹차는 숙취를 해소하고 알코올 분해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술을 마실 때 녹차를 함께 마시면 다음날 숙취가 빠르게 풀린다. 특히 소주를 마실 때 녹차 티백을 넣고 우려내면 녹찻잎의 향기가 스며들어 마시기가 한결 부드러워지고 숙취도 줄일 수 있다.
▽ 무좀, 발냄새 고민 끝!
마시고 난 녹차 찌꺼기를 주전자에 넣고 아주 진하게 끓여서 세숫대야에 붓고 발을 5분 정도 담근다. 살균 작용을 하는 찻잎의 카테인 성분에 의해 무좀균의 증식이 억제되고,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발의 피로가 풀어지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또 발냄새가 심할 때는 신발 속 깔창 밑에 말린 찻잎을 깔아두면 냄새가 말끔히 사라진다.
▽ 만성 설사에 특효약
녹차에 들어 있는 탄닌성분의 떫은 맛은 항균·살균 작용을 하기 때문에 만성 설사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평소를 녹차를 물 대신 꾸준히 마시는 것은 물론 요리를 만들 때 녹차를 넣어주면 설사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각종 세균의 전염까지도 막을 수 있다.
▽ 녹차로 입냄새 걱정 뚝!
치약으로 이를 닦은 다음 녹차 우린 물로 입안을 헹구어내면 입냄새가 제거된다. 또 녹차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향으로 스트레스까지 해소되어 상쾌한 기분이 유지된다.
▽ 냉증에 좋은 녹차 목욕
녹차 속에 들어있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은 보습효과가 있어 목욕할 때 입욕제로 사용하면 피부가 한결 촉촉해진다. 또 염증을 제거하고 몸속을 따뜻하게 만들기 때문에 냉증이 심할 경우 매일 저녁 녹차 목욕을 하면 도움이 된다.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은 후 녹차를 마시고 난 찌꺼기를 헝겊주머니나 스타킹에 넣고 묶은 다음 따뜻한 목욕물에 넣는다. 물에 녹차가 우러나면 목욕물 속에 들어가 스펀지로 전신을 마사지하듯 닦는다.
▽ 신생아들의 연약한 피부에 좋은 녹차팩
매일 목욕을 해야 하는 신생아들의 연약한 피부에도 녹차 목욕이 좋다. 태열도 가라앉히고 허벅지나 기저귀 때문에 생기는 습진도 줄일 수 있다. 기저귀 때문에 아기 엉덩이에 트러블이 심할 때는 녹차를 우려낸 물에 가제를 적셔 엉덩이에 10분 정도 팩을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변비약보다 효과 빠른 녹차가루
녹차가루는 녹차를 물에 우려 마실 때 섭취할 수 없는 녹차의 섬유소를 남김없이 섭취할 수 있으므로 장운동에 도움이 된다. 만성 변비라면 플레인요구르트에 녹차가루 1큰술, 각종 과일을 섞어 아침 대신 먹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녹차가루로 비만을 예방한다
비만 때문에 고민인 사람이라면 돼지고기나 쇠고기 요리를 할 때 찻잎이나 녹차가루를 함께 넣어 조리한다. 육류 특유의 나쁜 냄새가 제거될 뿐 아니라 육질도 부드러워져 맛도 좋아진다. 또한 지방을 분해하고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과로 살 찔 걱정도 줄어든다.
첫댓글 녹차가 이렇게 좋단 말이여? 몸에 안좋은 곳이 없네....
좋다는것은 익히들어 알고는있는데..게을러서 실천이 잘 안되더라고~산소는 잘 할용하고 있나?그럼 겁나게 이뻐번지겠당~~*^^* 나도 오늘부터 노력을 좀 해봐야 겟당~~ㅋㅋㅋ
오전에 두잔 오후에 두잔 날마다 습관처럼 마시는디 ~~~~~ 언제나 이뻐 질거나..... 기대해봐??? 그날을?
휴식친구 언니가 날 못알아 볼까봐 걱정이네~~제발 그만 이쁘고 싶은데 ~~날마다 사과가 무서워~~~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