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나투어 유럽전문인솔가이드 권수호입니다.
고객님들과 터키여행을 함께하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고 즐거운 여행이 되면서 서로에게 기쁨주는 여행에 필요한 사항을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메일로 보내드리는 공지사항은 개개인의 고객님들께 전해 드리지 못한 점 알려드립니다. (본사에 계약하신 고객님들의 대표분들만 연락처와 이메일이 들어오기 때문에...) 그러므로 함께 오시는 모든 일행분들과 함께 읽고 메일공유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인솔자를 부르실때는 “권 팀장” 으로 불러주세요! (^.^)–
* 인솔자 연락처 : 권 수 호 010-9269-3952
▶ 만나는 장소 : 인천국제공항 3층 들어오시면 M 카운터 (출구번호 14번 출입구앞)가 있으며 유리벽쪽에 여행사 미팅 카운터에 9-12번 데스크 (하나투어 전용데스크)에서 권수호 인솔자를 찾으시면 됩니다.
▶ 만나는 시간 : 2012년 9월 29일 밤 21시 20분 - 여권 챙겨주세요..
전 고객님들이 만나는 시간에 모여 여권이 모두 걷어져야 항공 보딩패스를 받아 올 수 있습니다. 늦지 않게 모여주세요.
▶ 환전 : 유로화 / 미국달러 통용이 잘 되며, 유로화는 공동경비와 선택관광비용 정도 환전해 주시고 나머지는 미국달러로 환전해 주시면 편하실듯 합니다.
환전시 여행자 수표(T/C)로 바꾸시지 마시고 현금 환전을 부탁 드립니다.
(1인당 $ 1 짜리 30장 이상 준비하세요. - 1달러 / 10 달러, 20달러 짜리 사용이 많습니다.)
그 외에는 필요하신 만큼 개인비용 (유로 또는 미국달러)으로 환전해 주시고, 비상용으로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 VISA 또는 MASTER 등 (카드 오른쪽하단에 확인) 준비해 주세요.
▶ 상비약 : 평소에 복용하시는 약이 있으면 꼭 준비하시고 그 외에 여행 중의 비상약으로 지사제, 소화제, 진통제, 신경안정제, 멀미약, 감기약, 피로회복제, 변비약, 벌레물린데 바르는 약등을 준비하시면 매우 유용합니다.
▶ 필름과 건전지 : 디지털카메라 사용시에 충전기와 메모리 용량등(1기가 이상)을 꼭 확인해 주세요 / 디지털카메라는 매일매일 충전을 해야 하기에 꼭 충전기 가져와 주세요 일반 카메라 사용하시는 분들은 여유롭게 필름과 건전지를 준비해 주세요
▶ 세면도구 : 유럽지역의 호텔은 1회용 사용을 법적으로 금하기 때문에 수건, 비누, 샴푸, 헤어 드라이기 정도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개인적으로 챙겨 주세요.
▶ 메모수첩 : 수첩 등에 여권번호(사본), 신용카드번호, 연락처 등을 기록하여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전압 : 220V ,한국에서 사용한 가전제품 사용 가능합니다. (멀티아답터 필요없음)
▶ 날씨 :
일단 기본적인 날씨는 한국날씨과 비슷합니다. 일교차가 심합니다. (15-30도사이)
걷는구간도 많고 돌바닥으로 되어져 있는 곳이 많습니다. (편안한 신발: 운동화/랜드로바)
반팔에 따뜻한 잠바(가을잠바) 입으시면 좋습니다. 아침/저녁은 싸늘합니다.
낮에는 한국에 비해 약간 더울수는 있으나 대륙성 건조기후라 후덥지근 하지는 않습니다. 주무실 때 추우실 수 있습니다. 꼭 따뜻하게 입고 주무실 수 있는 잠옷을 준비해 주세요
▶ 식 수 :
석회질이 많으므로 반드시 사 드셔야 합니다. 1일 한병씩은 기본제공 되어집니다.
▶ 식사안내 :
터키의 지방은 한국식당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므로 현지식 또는 현지뷔페식으로 식사를 하셔야 하기에, 식사에 애로사항을 느끼신다면, 고추장 및 냄새가 나지 않는 밑반찬등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컵라면, 고추장(튜브형), 김, 깻잎, 밑반찬 등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김치와 햇반은 가지고 오지 마세요 – 식당에서 먹지 못합니다.!!
컵라면 & 커피믹서에 뜨거운 물 제공시 1달러 지불
가지고 오신 소주 및 주류는 식당에 반입금지 입니다. (방에서 *^^*)
- 터키는 이슬람국가이고 현지 주세법상 손님들이 한국에서 가지고 오신 술은 세금을 내지 않은 술이기에 위법이 됩니다.
▶ 선택관광
일정외에 별도 추가 경비를 지불하고 즐기시는 관광상품입니다.
현지가 아니면 체험해 볼 수 없고, 볼 수 없는것들은 꼭 경험해 보시고 평생 잊지못할 추억을 간직해 보세요
1. 카파도키아 아름다운 비행 열기구 탐험 ! – 가격 : 160유로
자연이 만들어낸 또 하나의 예술 카파도키아 지형을 하늘을 나는 열기구를 타며 색다른 즐거움을 누리세요~♪
프랑스 항공사진작가인 얀-아르티스 베르트랑이 극찬한 세계 최고의 기구 코스..
전세계 여행전문가와 열기구 매니아들이 꼽는 최고의 열기구장소는 바로 갑바도키아~~
여행전문가가 추천해 주는 죽기전에 가봐야 할 곳 상위에 랭크된 갑바도키아 거기에 최고의 코스는 열기구 탐험 입니다.
<주의: 선택아닌 선택, 미리 예약을 안 하시면 열기구의 인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안탈리아 유람선 (지중해의 푸른 바다를 느껴보세요~~)
지중해 한 가운데로 나가는 하나투어 단독 안탈리아 유람선을 탑승하여 아름다운 지중해를 감상합니다. 8명이상 참가를 해야 행사가 진행됩니다.
1인가격 : 40유로
3. 이스탄불 야경투어
밤이면 더욱 아름다운 이스탄불에서 낮에는 느낄수 없는 낭만을 느껴보세요.
아시아와 유럽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수 있는 매혹적인 이스탄불 야경! 놓치지마세요.
-10명 이상 신청시 가능합니다.
-가격: 1인 50유로(현지지불)
▶ 쇼핑안내
- KIRIZLAR OR NATURAL(에페소) : 가죽-가죽제품(양가죽의류전문)
- FIRUZE OR OZELLER (카파도키아) :
터키석-(원석및,터키석 가공품-목걸이,반지,팔찌등)
- YUKSEL HALI(카파도키아) : 카페트
- 이브자리 (파묵깔레) : 면제품
- 조로쿰 (이스탄불) : 잡화, 로쿰, 올리브제품 등
** 여행에 앞서 **
여행 준비물 :
접는 양산, 선글라스, 썬크림, 물티슈, 모자, 손수건, 실내용 슬리퍼, 목베게, 수영복, 수영모 (온천시 반듯이 착용 – 빌리실 수 없으니 꼭 챙겨와 주세요) 등이 있으면 유익합니다.
* 한국에서 붙이시는 큰 가방(옷가방)은 이스탄불이 아닌 이즈밀에서 찾으시게 됩니다.
터키는 타 지역과 달리 소매치기가 많습니다.
항상 조심해 주시고,절대로 아침식사하실 때 가방을 의자뒤에 걸어 놓으시고 식사를 가지러 가시거나, 사진찍으신다고 가방을 내려 놓으시거나, 귀찮다고 버스 안에다 놓으시거나 하시면 안됩니다.(물론 기사님께서 가져가시지는 않으시지만 만약 안 좋은일이 생기면 기사님께서 의심을 받게 되십니다.) 또 간혹 큰 가방(트렁크가방)에 놓으시는 분도 계시는데 안 좋은방법 입니다.
가장 안전하고 좋은 방법은 항상 본인의 몸 앞쪽으로 가방을 메 주시고 X 모양으로 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항공권, 현금, 신용카드 등은 보험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 현지 (한국인/LOCAL) 가이드와 한국 인솔자와의 행사 진행시 서로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손님 여러분들의 안전을 위해 버스의 양쪽 맨 앞 좌석은 항상 비워 주시기 바랍니다.
* 버스자리는 지정석은 없으나, 항상 다른 고객님들을 생각하시며, 전일 앞쪽에 앉으셨던 분들은 뒷자리로, 뒷자리에 앉으셨던 분들은 앞자리로 항상 돌아가면서 앉아 주세요..
* 가방을 챙기실 경우, 어느 정도 여유공간이 있는 가방 사이즈를 가지고 오세요..
여행을 떠나실 때보다 여행하면서 짐은 늘어나게 됩니다.
* 터키는 한국과의 통신교류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서, 수신자번호로 국제전화가 안됩니다. 한국으로 직접 통화를 해야 하는데 아주 비쌉니다. 로밍폰을 임대해서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기존의 SK 나 KTF의 경우 하루 임대료 2천원정도 내고 임대하셔야 합니다. 유심이 있거나 스마트폰은 대부분 자동로밍이 됩니다.
* 터키의 경우 한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시 보통 5 - 6시간이상 소요가 됩니다. 장거리 이동이 많은 관계로 지루함을 덜기 위해서 MP3, 읽으실만한 책 등이 있으면 좋습니다.
* 터키의 공중 화장실은 유료입니다. 보통 2명당 1불정도~~
* 호텔에서 입실시 POTER를 통한 BAGGAGE이동으로 HOTEL POTER 에게 각 방당 $1정도 서비스 팁이 지불 되어지며, 퇴실 시에는 열쇠 및 전화 요금, 미니바(냉장고) 사용료를 꼭 지불하셔야 하고, 퇴실 시에는 방 침대 위에 1불 정도의 팁을 두고 나오는 것이 관례입니다.
터키의 호텔은 포터 사용이 보편화 되어져 있습니다. (호텔사용 매너)
* 핸드폰 사용으로 손목시계를 안 차고 오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꼭 시계를 차고 오세요!
* 기내 반입 금지품(맥가이버칼, 손톱깍이, 여분의 건전지등)은 부치는 짐 (트렁크 가방)에 넣어 주세요. 핸드폰과 카메라등은 기내에 가지고 가실 수 있습니다.
* 액체물 기내 반입금지, 꼭 붙이는 짐에 넣어주세요..
품목 : 치약, 헤어젤, 음료 및 음료수(물포함), 수프, 시럽, 향수, 면도거품, 에어로졸 및 모든 유사한 농도의 다른 물질 등을 포함한 젤, 반고체형 물질, 로션 및 압축용기에 담긴 물품 등
* 기내에는 귀중품과 최소한의 짐만 가지고 가십시요..
* 터키의 호텔방에는 슬리퍼, 물, 커피포트(물 끓이는 포트)가 없습니다.
* 식당에서도 뜨거운 물은 따로 돈을 받습니다. 특히, 컵라면이나 커피믹스를 가지고 오셔서 뜨거운 물 받아 달라고 하시는데 식당에서 $ 1- 2 정도 돈을 받습니다. 이 점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 최종확정 일정표는 공항에서 나눠 드립니다.
현지일정 진행 중 동계,하계기간 등에 따라 출발시간 및 호텔 도착시간이 유동적으로 변합니다. 일정중 관광시간도 현지사정으로 임의조정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통상적인 스케줄로 일정표에 표기된 것이니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 없습니다.
* 거대한 나라에 투어를 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장거리 차량이동이 많습니다.
목베개, 슬리퍼, 수면안대등 가져오시면 편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