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좋은 방법은 Garmin이라는 GPS 회사에서 나온 GPS를 쓰면 되지만 넘 비쌉니다.(한글버전은 110만냥~) 해서 일본의 소니사에서 나온 놈을 편법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원래 용도는 소니 디카를 찍으면 찍은 장소를 위성 사진으로 매칭 시켜주는 소니다운 아이디어 상품인데 사용빈도가 낮아서 잘 사용은 않합니다. 해서 잔차 타구 댕길때 가지구 댕기심 자동으로 위치를 기록합니다(15초 간격으로)
가격은 약 20 ~ 25만원 선 정도.. AA 건전지 하나넣으면 10시간 동안 기록하고 나중에 컴~에 USB로 연결만 하면 좌표 기록이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크기는 대충 담배값 높이에 폭은 담배갑 3/1 정도의 크기..
디카로 마구 마구 사진을 찍어서 매칭시키면 저렇게 관리를 할수 있습니다... 요즘 디카 메모리가 1GB 인데 어디서 찍었는지 당췌 기억이 않날때 아주 좋습니다.
1. SONY GPS 를 사시고, 그다음은 http://earth.google.com/intl/ko/download-earth.html 로 가셔서 한글판을 공짜로 다운받습니다. (1년에 20$을 내시면 좀더 상세한 위성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2. GPS를 켜고 마구 마구 헤메고 돌아 다니다가 집에 오셔서 컴에 GPS를 연결하면 오늘 돌아다닌 길의 좌표가 입력된 파일이 자동으로 컴~으로 전송됩니다.(이놈 파일 위치와 이름을 잘 기억해놓으세요)
3. 구글어쓰를 실행시키고 좌표 파일을 불러 오시면 위성 사진위에 파란 색으로 표시가 됩니다(GPS파일을 구글어쓰에서 보시려면 파일을 바꾸어 주셔야 합니다. 네이버 검색하심 자세히 나옵니다)
4. 위성 사진위에 표기가 되면 그림 파일로 저장하심 =========끝~~~~~~~~~~
질문있으신분은 전화 주시옵소서.. 011-724-0105
첫댓글 이것도 멋져버려~~~~